전체 리포터 25개 등록됨 (2018-08-06 ~ 2018-02-05)

[인터뷰] "또 하고 싶은 VR 콘텐츠 개발이 목표" 차이나조이에서 만난 '브릴라'
인터뷰 | 김규만,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 2018-08-06 00:52
사진 먼저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VR 산업에 뛰어들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이원교 대표: 브릴라(VRillAR)는 2년 전에 설립한 VR 전문회사로, 양질의 VR/AR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발사로 성.....
[인터뷰] PS4 한국 급성장...SIE WWS 요시다 슈헤이 "카와우치의 힘이려나...(웃음)" [4]
인터뷰 | 김지연 기자 (KaEnn@inven.co.kr) | 2018-06-14 18:13
지난 12일, 소니는 E3가 펼쳐지고 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E3 2018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현재 준비하고 있는 타이틀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와 더불어 '레지던.....
[인터뷰] 가상과 현실 사이의 필요충분조건, '아이키네마' [11]
인터뷰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6-04 18:14
오늘날 비주얼은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영상 속 미장센은 나날이 아름다워지고 있고, 게임의 그래픽은 현실을 방불케하죠. 인간의 탐미적인 욕구에 힘입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힐링캠프] '리라'와 함께한 식스 플래그 롤러 코스터 정복기 [15]
인터뷰 | 김병호 기자 (Haao@inven.co.kr) | 2018-06-02 02:58
지난 NA LCS 스프링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여러 선수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마음에 걸렸던 선수가 있습니다. 클러치 게이밍 소속 정글러 ‘리라’ 남태유가 바로 그 선수인데요. 엔비어스에서 클러치.....
[인터뷰] EVR 스튜디오, "프로젝트M 하려고 VR 기기 샀다는 말 듣고 싶다" [59]
인터뷰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8-06-01 11:00
그러니까... 중학교 2학년이었을 때였다. 막 컴퓨터 게임에 빠져든 그 시절, 그 사춘기 시절의 내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게임이 하나 있었다. 연애 시뮬레이션의 원조격인 '두근두근 메모리얼'. 현실.....
[인터뷰] "5년의 노력, 크라운 마스터즈에 모두 집약했다" 틴로봇 최상렬 대표 [11]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5-29 18:17
똑같은 짜장면을 만들더라도 자신들만의 레시피로 만든 새로운 짜장면을 보여주겠다고 자신 있게 말했던 소프트웨어 개발사 '틴로봇'이, 드디어 자신들만의 색깔을 담은 신작 '크라운 마스터즈'를 국내 .....
[SPACE X] 홍보 영상부터 애니메이션, VR 게임까지 뭐든지 뚝딱! '에이아이엑스랩'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5-10 21:52
스페이스 X 특별관의 13개 중소기업 중 하나로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한 '에이아이엑스랩(AIXLAB)'은 각종 홍보 영상부터 VR 게임까지, 폭넓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입니다......
[PlayX4] 모바일로 즐기는 진짜 VR e스포츠 '콜로니 어벤저스'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5-10 20:39
지난 서울 VR/AR 엑스포에 참가한 페이크아이즈를 금일(10일),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었다. 페이크아이즈는 널리 보급된 스마트폰과 저렴한 VR 박스, 무선 컨트롤러만 있으면 누구나 어.....
[인터뷰] "게임은 왜 스스로를 유용하다고 증명해야 하는가?" [16]
인터뷰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5-10 12:42
"게임은 왜 스스로를 유용하다고 증명하고자 하는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2018에서 진행되었던 프랭크 란츠의 강연에서 들었던 질문이다. 다른 예술과는 다르게 게임은 계속해서 얼.....
[인터뷰] 쓰리디팩토리 안진수 이사 "VR의 대중화, 캠프 VR이 선봉에 서겠다" [7]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5-09 18:18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 덕분일까. 최근 VR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VR을 모르던 사람들도 '저게 VR이구나'하고 알게 됐으며, 이에 직접 즐기길 희망하는 사람도 조금씩이지만 늘어났다. 하지.....
[인터뷰] 오아시스가 현실로? '테라 버츄아'의 비전 [10]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5-04 18:32
지난 3월 개봉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신작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은 VR 게임이 현실보다 더욱 중요해진 미래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속 사람들은 수많은 행성으로 이워진 VR게임 '오아시스'에서.....
[인터뷰]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 "곧 열릴 VR 콘텐츠 시장의 선두에 서고 싶다" [2]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4 09:33
최근 샤오미, 오큘러스, HTC, 삼성 등 많은 기업이 선과 휴대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얼론' HMD를 차례로 공개하고 있다. 기계는 더욱 가벼워졌고, 게임을 즐기는 중 선에 걸려 넘어질 걱정도 없.....
[서울VR/AR엑스포] 박인찬 본부장 "스페셜포스로 VR e스포츠 선도하겠다" [1]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0 19:42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의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날이갈수록 발전하는 방송/스트리밍 콘텐츠가 더해지며 E스포츠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지금, VR 업계에서는 'VR E스포츠'의 가.....
[인터뷰] 페이크아이즈, "8명이 즐기는 모바일 VR FPS 개발중" [4]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4-20 18:23
현재 VR 개발사가 관심을 가진 분야 중 하나는 FPS입니다. 그동안 PC나 콘솔에서도 높은 몰입감을 줬던 FPS는 VR에서 그 효과가 극대화되죠. VR FPS 게임은 재밌지만, 단점이 있었습니다. 게임 특성상 사.....
[서울VR/AR엑스포] HMD 없이 즐기는 VR 게임 '오바케헌터'는 어떤 게임? [1]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19 23:05
재미있고 신선한 VR 콘텐츠를 찾아 서울 VR/AR 엑스포 행사가 한창인 코엑스 행사장을 거닐던 중, 'HMD가 없어도 플레이할 수 있는 VR 게임'이라는 다소 특이한 선전 문구를 발견했다. 일본의 1-10drive.....
[서울VR/AR엑스포] VR방, 어떻게 창업할 지 모르겠다면 브로틴에 오라 [5]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19 22:19
PC방을 개업한다고 해보자.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우선은 공간이 필요할 테고 다음으론 PC를 들여놔야 한다. 회원 등을 관리하는 시스템도 빠질 수 없다. 그 외에 자질구레한 것들이 필요할 테지만 큰.....
[서울VR/AR엑스포] 모션테크놀로지 양기혁 대표, "모션캡처가 게임의 퀄리티를 높인다"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19 21:22
영화와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색하지 않은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모션캡처를 사용하는 것은 어느새 필수적인 과정이 됐다. 최근 다양한 해외 매체를 통해 찬사를 받으며 전.....
[서울VR/AR엑스포] 인스퀘어 문준석 대표 "진정한 가상현실, VR과 AR을 통합한 MR이 이룬다"
인터뷰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19 21:21
워킹 VR 어트랙션은 VR 체험을 하기에 최적의 콘텐츠다. VR을 통해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몸을 움직이기까지 하니 그야말로 가상과 현실이 접목된 콘텐츠랄 수 있다. 하지만 현실은 .....
[GDC2018] 헬로 카봇 VR, 어린이의 병원 공포증 '재미'로 잡는다 [8]
인터뷰 | 김지연 기자 (KaEnn@inven.co.kr) | 2018-03-29 22:53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3월 19일부터 5일간 전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2018가 개최됐습니다. 전 세계 게임업계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회가 흔치 않다보니, GDC기간에는 각 게임업.....
다음 6개월   이전 1 | 2 다음   이전 6개월

VR용어 상식

주요 게임일정

목록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