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최초의 서버 대 서버간의 대규모 무한 전투가 이루어지는 공간인 '판게아'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종족과 관계 없이 서버간 전투가 가능한 신규 지역인 판게아는 서버별로 한 종족이 하나의 진영이 되어 참여하게 되는데, 자신의 진영 이외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적으로 간주된다. 판게아 내부에서는 상대 종족은 물론, 타 서버의 동족 플레이어까지 적이 될 수 있는 것.

판게아는 비행 가능한 지역과 비행이 불가능 지역이 공존해 비행 전투와 지상 전투가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이다. 더불어 1성 장교 이상만 참여가 가능한 판게아 요새전도 진행된다. 요새전은 진영별로 100명의 인원 제한이 있어 서버별로 동등한 조건에서 전투를 치를 수 있으며, 요새를 점령한 진영은 요새 점령 직후 일정 기간 동안 판게아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네임드 몬스터 사냥이나 다른 진영과의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된다.

또한, 요새 점령에 기여했던 4개 진영의 유저에 한해 입장이 허용되는 신규 전장인 안트릭샤 각성지도 공개 된다. 정해진 시간 동안 다른 진영과 전투하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영별로 최대 100명, 총 400명의 유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장이다.

각 종족별 특정 지역인 명예의 전당(천족)과 명예의 회당(마족)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각 서버의 캐릭터가 하나의 판게아로 모여 전투를 벌이는 형태이다.


■ 배경 스토리

카탈람에 위치해 있던 고대 룬족의 땅. 오랜 시간 지층에 스며든 이드겔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땅이 칼도르의 이드 대폭발의 충격으로 인해 통째로 찢겨져 다른 차원으로 빨려 들어갔다.

오만한 고대 룬족은 이드의 힘을 모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소유하려고 했는데 이때 응집되지 못하고 흘러나온 이드의 힘으로 인해 판게아의 공간이 휘어지고 대륙이 서서히 갈라지게 됐으며 지층의 이드겔은 오드화되어 끊어진 대지와 건물들이 떠오른 지금의 형태로 자리잡게 되었다.

카탈람에서 가져간 자료를 연구한 브리트라 군단은 이드를 사용해 다양한 실험을 하며 침공 회랑을 만들어 다른 차원으로 연결하는 시도를 하던 중 이드의 강한 이끌림에 의해 판게아를 발견하고 이곳에 있는 이드를 사용해 침공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바루나 차원 연구소에서 차원 치공 기술을 습득한 천족과 마족은 전진의 회랑을 만들어 판게아에 이르러 이드가 풍부한 판게아의 상황을 확인한다. 그리고 그대로 둘 경우 브리트라 군단이 대침공을 더욱 가열차게 준비할 것을 염려해 그대로 두면 안 될 것이라 판단하고 이곳을 점령하려 한다.




■ 판게아 구조

판게아는 4개의 영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 영지에는 1개의 요새와 4개의 기지, 그리고 8개의 아티팩트가 배치되어 있는데, 각 영지는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영지에서 다른 영지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이한 점으로, 판게아는 비행이 가능한 지역이지만 요새 내부는 비행이 불가능하다. 즉, 비행 전투와 지상 전투가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 판게아는 지리적으로 기존 지역과 떨어져 있으며 4개의 영지로 구성되어 있다

▲ 각 영지 중앙에는 요새가 위치해 있으며 요새 내부에서는 비행이 제한된다



■ 판게아 요새전

판게아 요새전은 1성장교 이상만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요새전과 겹치지 않는 시간에 진행된다. 또한, 판게아 요새전은 서버별 전투 밸런스를 위하여 진영별로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이 100명으로 제한되어 있다. 때문에, 인구가 많은 서버나 적은 서버나 비슷한 병력으로 겨루게 된다.

※ 다음은 일반적인 설정이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에는 일부 기능이 제한되거나 변경될 수 있다.

1. 판게아 요새전의 특징

- 65레벨 1성장교 이상만 참여할 수 있다.
- 서버별 한 종족이 하나의 진영을 이루며, 진영별로 최대 인원수는 100명으로 제한되어 있다.
- 1개의 영지에 최대 4개의 진영이 랜덤으로 매칭되며, 자신의 진영 이외의 모든 대상은 적이다.
- 다른 영지로 이동하면 타 요새전에 개입할 수 있다.

▲ 요새전은 각 영지의 중심부에서, 4개의 진영이 하나의 요새를 두고 경쟁하게 된다



2. 참여 방법

- 요새전이 시작되기 전 10분 동안 명예의 전당과 명예의 회당에 판게아 요새전 입구가 생성된다.
- 입구는 계급별로 3종류가 생성되는데, 입구마다 입장할 수 있는 계급과 최대 인원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 그리고 각 입구는 제한된 인원이 모두 입장하면 자동으로 닫힌다.

▲ 천족의 판게아 요새전 입구(좌), 마족의 판게아 요새전 입구(우)

▲ 1성장교 이상, 한정된 인원만 참가할 수 있으며 다른 진영과 경쟁해 수호신장을 처치해야 한다



■ 판게아 필드 플레이

판게아 요새를 점령한 진영은 일정 기간 동안 판게아에 입장하여 사냥을 하거나 네임드를 공략할 수 있다. 또한, 판게아의 영지는 서로 연결되어 있는 만큼, 다른 영지로 침투하여 다른 서버 플레이어와 필드 PvP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요새에 배치되어 있는 기능성 NPC를 이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다음은 일반적인 설정이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에는 일부 기능이 제한되거나 변경될 수 있다.


판게아 비요새전 플레이

- 요새를 점령한 진영은 요새 점령 직후 일정 기간 동안 판게아로 입장할 수 있다.
- 입구는 엘리시움과 판데모니움의 중심부에 생성되며, 요새를 점령한 진영이라면 계급과 상관 없이 입장할 수 있다. (65레벨 이상)
- 판게아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특별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수 잡화 등을 드롭하기도 한다.
- 다른 영지로 이동하여 서버 대 서버의 필드 PvP가 가능하다.

▲ 요새 점령 진영은 계급과 상관 없이 일정 기간 동안 판게아로 갈 수 있으며,
외곽에 있는 부유도와 기지 중심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 부유도에서 네임드를 처치하거나 몬스터 사냥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무한전투 전장 - 안트릭샤 각성지

안트릭샤 각성지는 판게아 요새를 점령한 최고의 전사들이 겨루는 무한전투 전장이다.
판게아 요새를 점령한 4개의 진영이 참가할 수 있는데, 요새 점령에 기여했던 인원만 참가할 수 있다.

※ 다음은 일반적인 설정이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에는 일부 기능이 제한되거나 변경될 수 있다.


1. 안트릭샤 각성지

- 정해진 시간 동안 다른 진영과 승부를 겨루면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 신규 전장.
- 판게아 요새를 점령한 진영에 소속된 65레벨 캐릭터로, 판게아의 정복자 타이틀이 있어야 입장할 수 있다.
- 진영 당 최대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4개 진영이 모이므로 최대 400명이 참여하는 전장인 것이다.
- 매주 일요일 저녁 23:00 ~ 24:10 까지 정해진 시간 동안만 입장할 수 있다.
- 판게아 요새 내부에 있는 전진의 회랑을 통해서 입장할 수 있다.



▲ 다른 진영과 경쟁하면서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물리쳐야 한다




▲ 테스트 서버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인 적중의 요새


▲ 다수의 부유도가 있는 벨로스 영지 외곽 지역


▲ 저기 보이는 붉은 수정을 지켜내는 것은 판게아 전투의 핵심 중 하나이다


▲ 판게아 요새의 수호신장이 등장하는 공간


▲ 요새에 등장한 천족 수호신장의 모습


▲ 아스피다 영지 강철의 요새 주변의 성벽


▲ 지상 전투가 펼쳐지는 요새 내부 공간


▲ 아타나토스에 있는 불멸의 요새


▲ 요새 주변에 있는 아티팩트를 활용하는 것은 기본


▲ 디실론 영지에 있는 창공의 요새 모습. 영지에 따라 분위기가 크게 다르다


▲ 요새전을 준비할 수 있는 시작 지점의 모습


▲ 판게아 외곽 부유도에는 다양한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다


▲ 판게아 요새 점령 진영만 이용할 수 있는 안트릭샤 각성지


▲ 안트릭샤 각성지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