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아키인사이드를 통해 2014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3차 보스 컬렉션 구성 상품들이 공개되었다.

올해 총 2개의 패키지가 출시된 보스 컬렉션은 아키라이프 30일, 90일 이용권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패키지 종류에 따라 범선이나 음식, 생활 콘텐츠에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등이 부가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일종의 결합 상품이다.


▲ 아키라이프 이용권을 포함하여 다양한 상품들이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특히 자신의 집에 설치 가능한 붉은 용 황금상과 레비아탄 은상은 각 컬렉션에 대표가 되는 상품으로 이번에 출시되는 3번째 컬렉션의 경우 '델피나드 유령선 청동상'으로 정해졌다.

해당 상품은 10월 22일(수)부터 11월 26일(수) 점검 전까지 약 한 달간 판매될 예정이며, 과거 1차와 2차 보스 컬렉션에서 얻을 수 있었던 붉은 소 달구지 외형 변경권이나 빛나는 팔각정 기둥 묶음처럼, 부가적인 구성 아이템으로 '시원한 연못'이 준비되어 있다.


▲ 델피나드 유령선 청동상의 게임 내 모습


자신의 집에 설치할 수 있는 '시원한 연못'은 최대 4인까지 사용 가능한 다인용 가구로 크기는 자동차 전시대와 비슷하거나 약간 커 보이기 때문에 소형 주택이나 기본 허수아비 텃밭에는 설치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연못을 이용 시 별도의 사용 혜택도 주어진다고 하는데, 아키인사이드에서 언급한 휴식이라는 키워드로 미루어 볼때 노동력 회복이나 특정 숙련도 증가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노천탕을 떠올리게 하는 외형의 시원한 연못


한편 지금까지 1차와 2차 패키지 구매를 통해 보스 컬렉션을 모은 유저들에게는 3차 보스 컬렉션까지 보유했을 때 주어지는 스폐셜 해택에 대한 소식이 가장 궁금한 부분이었다.

이와 관련하여 아키인사이드를 통해 1차와 2차, 3차까지 모든 보스 컬렉션을 완성한 유저들에게 주어지는 보상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도 제공되었는데, 그 정체는 탑승 소환수인 골렘 로봇으로 밝혀졌다.


▲ 아키인사이드를 통해 공개된 골렘 로봇의 외형


실제 인게임 내 자세한 모습이나 움직임,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공개된 일러스트에는 머리 부분에 별도의 조종석이 있는 것으로 보아 상당히 크고 육중함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머리 부분에는 전투기의 조종석 윗 부분처럼 반투명한 뚜겅으로 덮혀 있어서 일부 유저들은 수중이나 해상에서도 이용이 가능할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 골렘 로봇 조종석 컨셉 시안


이처럼 1차에서 3차까지 모든 보스 컬렉션을 모은 유저에게 지급되는 골렘 로봇은 기본적으로 아키라이프와 함께 출시된 패키지를 모두 구매해야 얻을 수 있지만, 루루의 상점에서 해당 컬렉션을 별도로 구매하는 경우도 동일하게 골렘 로봇이 지급된다.

1차 컬렉션인 붉은 용 황금상은 여신의 열쇠 300개, 2차 컬렉션인 레비아탄 은상은 PC방 주화 600개로 획득 가능하며, 이를 위해 3차 프로모션 판매 기간 중에는 '여신의 열쇠'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계정 내 여러 캐릭터가 소유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붉은용 황금상과 레비아탄 은상, 그리고 델피나드 유령선 청동상 보유 개수를 기준으로 '한 세트'당 하나의 골렘 로봇이 쿠폰 형태로 지급된다고 한다.


▲ 루루의 상점에서 1차, 2차 컬렉션 구입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