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큰 관심사는 원하는 랭크의 직업에 도달하기 위한 레벨업일 텐데,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몬스터에 비해 캐릭터 레벨이 높을수록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적정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효율 좋은 몬스터가 자리 잡고 있는 지역을 확인할 필요가 있고, 지역별 등장 몬스터를 파악하고 있으면 사냥터 선택에 도움이 될것.

이에따라 1레벨 샤울레이 서쪽 숲부터 3랭크 달성 후 약 50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는 테넷 성당까지 총 13개 지역의 특징과 몬스터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정보 2탄, 묘역부터 대왕의 관문까지, 4랭크가 보인다!] ◀바로가기

※ 아래 이미지에서 지역을 선택하시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샤울레이 서쪽 숲샤울레이 동쪽 숲샤울레이 광산 마을수정광산스라우타스 협곡겔리 고원네프리타스 벼랑테넷 화원테넷 성당




■ 샤울레이 서쪽 숲, 하플라이트와 여신 제미나!



◆ 등장 몬스터 (1Lv ~ 5Lv)




처음 시작 지역인 '샤울레이 서쪽 숲'은 1~5레벨 몬스터가 대량 분포되어 있으며, 여신 제미나의 상을 통해 추가 스텟을 확보할 수 있다.

게다가 전사계 직업중 하나인 하플라이트의 마스터와 성직자 계열의 딥디르비 마스터를 찾을 수 있어서, 이후 해당 직업으로 전직하는 유저들은 특성 강화를 위해 이곳을 찾게 될 것이다.




■ 샤울레이 동쪽 숲, 바바리안, 새퍼, 헌터 마스터를 만난다



◆ 등장 몬스터 (6Lv ~ 9Lv)




샤울레이 동족 숲에는 전사계 직업 바바리안, 궁수계 직업 새퍼와 헌터까지 총 3직업 마스터를 만나볼 수 있다. 6~9레벨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으며, 캠프 거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게 된다.




■ 샤울레이 광산 마을, 필드 보스 몬스터의 등장!



◆ 등장 몬스터 (12Lv ~ 13Lv)




샤울레이 광산 마을에서는 12~13레벨 몬스터들이 대량 출현해서 10레벨 중후반까지 레벨업하기 좋은 장소다. 게다가 필드 보스를 처치하고 유용한 아이템을 얻거나 여신 제미나의 상에 경배 후 스텟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필드 보스 대형 붉은 케파는 일정 주기로 한 번씩 필드에 소환되는 몬스터로 일반 케파와 달리 거대한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 광산 마을 광장을 중심으로 좌측과 우측 중 무작위 위치에 등장하며, 15레벨 목걸이, 방어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드랍한다.




■ 수정광산, 20레벨 중반까지 사냥 가능!

▣ 수정광산 1층



◆ 등장 몬스터 (16Lv ~ 18Lv)




수정광산은 퀘스트 진행을 위해 많은 유저들이 찾는 장소로, 10레벨 중후반 이상의 많은 몬스터가 빠르게 리젠되어서 20레벨 중반까지 레벨업하기 좋은 장소로 손꼽힌다. 특히 1층의 등장 몬스터 중 라플라워의 경우 체력도 낮으며, 한 지역에 대량으로 등장, 손쉽게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수정광산 2층



◆ 등장 몬스터 (18Lv ~ 21Lv)




수정광산 2층은 20레벨 안밖의 몬스터가 등장, 쉬레디드의 순간이동, 부베 마법사의 경우 상태 이상 공격, 부베 궁수의 원거리 공격 등 다채로운 공격때문에 몰이 사냥이 쉽진 않은 편. 따라서 레벨업 사냥터인 1층과 달리 퀘스트 진행을 위한 장소로만 주로 이용된다.


▣ 수정광산 3층



◆ 등장 몬스터 (22Lv ~ 23Lv)



중형 몬스터인 부베 투사를 만날 수 있는 수정광산 3층은 1, 2층과 비교했을 때 좁은 내부를 지니고 있다. 특이한 점은 우측 맵으로 이동하기 위해선 퀘스트를 통해 비밀 통로를 개방해야 한다는 것.

비밀 통로 개방을 위한 퀘스트는 폐쇄된 구역 결계석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주위 부베 몬스터를 처치하고 마석을 모으면 완료할 수 있다. 통로 너머 구역에서는 퀘스트 보스 미르티스를 만나게 된다.




■ 스라우타스 협곡, 30레벨까지 레벨업한다!



◆ 등장 몬스터 (26Lv ~ 30Lv)




꽃이 만발한 들판이 인상적인 스라우타스 협곡은 26레벨부터 30레벨까지 몬스터가 출몰, 사냥으로 30레벨 초중반까지 레벨업하기 좋은 장소다. 그중 협곡 남쪽인 네파비 양지는 대량의 몬스터를 쉽게 몰이할 수 있어서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게다가 네파비 양지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보스 몬스터 카프리선이 등장, 처치 시 가죽 방어구 카프리선 세트의 4가지 부위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 겔리 고원, 판토족 처치하고 30레벨 중반까지!



◆ 등장 몬스터 (27Lv ~ Lv31)




6종의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겔리 공원은 스라우타스 협곡에 이어 30레벨 초중반까지 레벨업하기 좋은편. 그중 고원 남쪽의 발리오 산장 고개에는 판토 전사가 대량으로 등장하므로 몰이 사냥이 수월한 곳으로 뽑히는데, 스라우타스 협곡에 비해 출현 몬스터가 강력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네프리타스 벼랑, 30레벨 후반까지 무난한 사냥터!



◆ 등장 몬스터 (32Lv ~ 34Lv)




성직자 계열 직업 중 하나인 팔라딘의 마스터를 만날 수 있는 네프리타스 벼랑은 중형 몬스터 피렌트를 포함한 32~34레벨의 총 6종의 몬스터가 자리잡고 있다.

30레벨 후반에서 40레벨까지 레벨업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지역에 한 종류의 몬스터가 밀집하기보단 여러 종류의 몬스터가 섞여서 등장하므로 레벨업을 위한 사냥터로는 큰 인기를 끌고 있진 않다.




■ 테넷 화원, 꽃밭에서 40레벨을 달성하자!



◆ 등장 몬스터 (35Lv ~ 36Lv)




3랭크 진급인 40레벨 초반까지 레벨업할 수 있는 테넷 화원은 35~36레벨의 몬스터가 포진되어 있다. 특히 다음 지역인 테넷 성당 내부에서는 40레벨부터 50레벨까지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테넷 화원에서 미리 레벨업 후 입장하는 것이 좋은 편.

화원의 몬스터 중 35레벨 씨드미아는 체력이 낮고 한 자리에 많은 수가 리젠되어 몰이 사냥에 적합한데, 피에네 들판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 테넷 성당, 50레벨을 햐하여!

▣ 테넷 성당 지하 1층



◆ 등장 몬스터 (40Lv ~ 43Lv)




테넷 성당 지하 1층에서는 40~43레벨의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데, 이들은 맵 끝에 위치한 공터에 주로 서식중이다. 공터에서는 많은 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유저들 사이에서는 레벨업에 필요한 사냥터로 이용된다.

반면, 중형 몬스터인 글리자돈은 다른 몬스터에 비해 개체수가 적은편으로 붉은 제랑, 힘나스 예배소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 테넷 성당 지상 1층



◆ 등장 몬스터 (44Lv ~ 47Lv)




40레벨 중반의 몬스터를 주로 만나게되는 테넷 성당 지상 1층은 맵 전역에 많은 몬스터가 분포되어 있다. 단, 많은 몬스터를 한 번에 상대하는 만큼 폰델의 회전 공격이나, 폰드의 연속 화살 공격 등 다단히트 공격에 노출되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테넷 성당 지상 2층



◆ 등장 몬스터 (48Lv ~ 50Lv)




테넷 성당 지상 2층은 주로 퀘스트 수행 지역인 아우카 제단과 말다 제단에 사람들이 모이며, 몬스터 또한 이곳에 많이 등장하는 편이다. 따라서 레벨업을 위한 사냥터로는 적합하지 않으므로 몰이사냥을 원한다면 지상1층이나 지하 1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