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정기점검으로 판타스마고리카 신규 카드 및 신규 의상, 신규 인챈트 스톤이 업데이트 되었다.

우선,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신규 카드의 추가다. 기존, 판타스마고리카와 관련된 몬스터에게는 카드가 드랍되지 않았다. 이번 업데이트로 해당 몬스터들이 카드를 드랍하게 된 것.

이번에 업데이트된 카드는 '기계'라는 콘셉트에 맞춰 대부분의 카드들이 미케닉의 스킬들을 강화시켜주거나, 무형 몬스터에게 추가적인 효능을 발휘하는 옵션을 갖고 있다. 대부분의 카드가 무형 몬스터에 한정되기에 범용성이 떨어지고, 미케닉의 경우 '엑스 부메랑'이나 '암즈 캐논'과 같은 비주류 스킬을 강화시켜주기에 성능 자체는 다소 미묘하다는 평가다. 그러나 이는 앞으로의 연구에 따라서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부분으로 보인다.



신규 카드 뿐만 아니라, 냥다래 열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말랑도 신규 의상도 업데이트 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의상은 총 4종으로, '의상 우리엘의 날개', '의상 고양이귀 모자', '의상 발키리의 서클릿' 그리고 '의상 돼지코'다. 팬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의상은 다름 아닌 걸칠것 부분에 장착할 수 있는 '의상 우리엘의 날개'. 해당 아이템은 지금까지 등장한 날개들을 적절히 섞어놓은 것과 같은 화려한 외형으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규 의상 아이템들은 '의상 인챈트 스톤 상자11'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상자에서는 캐릭터에 특수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신규 이펙트 스톤 3종을 포함, 다양한 인챈트 스톤을 얻을 수 있다. 주목해야할 부분은 바로 하단에 인챈트 할 수 있는 신규 스톤들. 해당 상자에는 '힐'과 '텔레포트', 그리고 '스틸'을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인챈트 스톤이 등장한다. 특히, 텔레포트는 필수 스킬인 반면 착용 부위가 제한적이었기에, 특정 장비를 포기해야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장비 세팅의 폭이 좀 더 넓어 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