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전 패배의 기억은 잊어라!

23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6 시즌3 8강전 A조 패자전에서 템포스톰이 로망을 꺾고 최종전으로 향했다. 템포스톰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패자전 1세트

◇ 전장 : 하늘사원

[템포스톰]
▶ 밴 : 자가라/ 티리엘
▶ 픽 : 리밍(덕덕)/ 무라딘(락다운)/ 빛나래(하이드)/ 아서스(홍코노) / 소냐(다미)

[로망]
▶ 밴 : ETC/ 실바나스
▶ 픽 : 일리단(페탈)/ 그레이메인(굿)/ 레가르(mdk)/ 태사다르(e프라임)/ 디아블로(오재)

하늘사원에서 1세트가 열렸다. 템포스톰은첫 신단이 나오기 직전에 상대 디아블로를 끊어냈다. 이어진 교전에서 템포스톰은 정교한 CC 연계로 들어오는 디아블로와 일리단을 제압하며 격차를 크게 벌렸다. 먼저 10레벨을 달성한 템포스톰은 사원과 우두머리를 장악하며 탑과 봇 라인을 밀어냈다. 로망이 교전으로 위기를 극복해보려고 했지만, 상대의 공격을 완벽히 받아치며 약 10분 만에 승리를 따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패자전 2세트

◇ 전장 : 거미 여왕의 무덤

[템포스톰]
▶ 밴 : 자가라/ 스랄
▶ 픽 : 리밍(덕덕)/ 무라딘(락다운)/ 레가르(하이드)/ 폴스타트(홍코노) / 줄(다미)

[로망]
▶ 밴 : ETC/ 실바나스
▶ 픽 : 그레이메인(페탈)/ 티리엘(굿)/ 태사다르(오재)/ 우서(mdk)/ 크로미(e프라임)

2세트에서 템포스톰은 크로미를 선택한 로망을 상대로 초반부터 라인 주도권을 잡았다. 거미 시종과 용병을 활용해 1차 포탑 라인을 밀어내기 시작했다. 교전에서는 '뚜벅이' 영웅인 크로미를 집중적으로 노리며 로망의 진출을 원천 봉쇄했다. 3레벨 격차가 난 상황에서 로망이 마지막 공격을 시도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줄을 제외한 템포스톰의 모든 영웅이 살아남아 우두머리를 가져갔다. 화끈하게 라인을 민 템포스톰은 핵을 치기 시작했다. 로망이 그레이메인으로 상대 영웅의 숨통을 끊으며 반격했지만, 재정비를 마친 템포스톰이 재차 공격으로 승리를 거뒀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패자전 3세트

◇ 전장 : 영원의 전쟁터

[템포스톰]
▶ 밴 : 자가라/ 스랄
▶ 픽 : 그레이메인(다미)/ ETC(락다운)/ 레가르(하이드)/ 아바투르(덕덕) / 트레이서(홍코노)

[로망]
▶ 밴 : 무라딘/ 실바나스
▶ 픽 : 리밍(오재)/ 폴스타트(e프라임)/ 티리엘(페탈)/ 아서스(굿)/ 우서(mdk)

3세트에서는 로망이 이전 세트와 달리 유리하게 출발했다. 템포스톰의 아바투르가 있는 상황을 이용해 불멸자를 차지하고 봇 라인 성채를 시원하게 밀어냈다. 이에 템포스톰의 '홍코노' 이대형은 트레이서로 후퇴하는 상대를 끊어내며 '폭주'로 힘을 비축했다. 로망은 다시 한 번 불멸자를 가져가며 운영에서 크게 앞서갔다. 탑 라인을 밀어내고 먼저 10레벨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템포스톰은 뛰어난 집중력으로 다음 불멸자 전투에서 역전에 성공했다. 트레이서와 그레이메인이 상대의 어그로를 끌며 핵심 딜러부터 먼저 제압해냈다. '하이드' 진경환의 레가르가 선조의 치유로 그레이메인을 구해내며 역전의 그림을 완성했다. 16레벨을 달성한 템포스톰은 이어진 불멸자 전투에서 이득을 챙겼다. 아바투르가 경험치를 챙기고 불멸자를 또다시 가져갔다. 트레이서와 그레이메인이 상대의 핵심 딜러를 끊고 3:0 완승을 거뒀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3 8강전 A조 패자전 결과

템포스톰 3 vs 0 로망
1세트 템포스톰 승 vs 패 로망 하늘사원
2세트 템포스톰 승 vs 패 로망 거미여왕의 무덤
3세트 템포스톰 승 vs 패 로망 영원의 전쟁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