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7 '조텍' 부스

IT 컴퓨터 제조업체인 조텍(ZOTAC)은 1월 5일(현지시간)부터 오는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 정보기술전시회 ‘CES 2017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별도의 부스를 마련, 참관객 및 바이어들에게 새로운 미니 PC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1080 미니가 장착된 외장 그래픽 케이스, 그리고 VR GO등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소개한 미니 PC는 약 10가지 종류로, 차세대 인텔 카비레이크 프로세서와 '썬더볼트 3' 기능이 도입되었다. 또한, 지포스 GTX1080 미니를 소개하며 "이번에 우리가 전세계 최초로 GTX1080 미니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GTX1080 미니는 기존의 1080제품보다 3인치 작지만 동일한 성능이며, 기존의 제품과 비교하여 소음을 최소화 해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ZBOX-MI527NANO – ZOTAC의 새로운 미니PC 모델

▲ NVIDIA GeForce GTX 1080 Mini – 전세계 최초 1080 미니모델

이와 함께 조텍은 프로토 타입의 외장 그래픽카드 케이스를 소개했다. '썬더볼트 3'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에서 외장 그래픽카드 케이스의 자체 전력시스템을 활용, 더욱더 뛰어난 성능을 엿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 현재 이 모델은 프로토타입으로, 사이즈와 색상 또한 변경될수 있다.

조텍은 더욱더 유연한 VR경험을 위해 백팩 형태의 'VR GO' 모델을 선보였다. 'VR GO'는 지포스 GTX 1070그래픽 및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로 강력하면서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이동에 용이한 백팩형태로 되어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하여 다른 소개된 제품과 같이 휴대성과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조텍 인터내셔널의 제품 관리 파트 '대니 윙(Danny Wong)' 이사는 "우리의 목표는 노트북 및 미니 PC와 같은 저전력 및 초소형 컴퓨터가 성능 경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환하는 것입니다. "라고 언급하며 추가로 외장 그래픽 케이스를 통해 더욱 더 강력해질 수 있다고 밝혔다.


■ CES2017 '조텍' 부스 현장 사진


▲ 조텍의 미니PC와 외장 그래픽카드 케이스

▲ 외장 그래픽카드 케이스 내 장착되어 있던 'GTX 1080 미니'

▲ 미니PC 'ZBOX 미니PC M1549 나노'










▲ 조텍의 백팩형 디바이스 'VR GO'

▲ 실제 착용샷



▲ 조텍의 파트너사인 'EPIC GEAR' 제품







▲ 조텍의 파트너사인 'GEIL'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