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2월 15일, 2.5.0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 추가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패치 골자는 원시 고대 아이템 능력치와 대균열 조정 그리고 10시즌 사전 적용이다. 패치를 통해 원시 고대 아이템이 전설 효과까지 포함한 모든 속성 수치가 최대로 부여되도록 바뀌었다. 이전에는 원시 고대 아이템을 얻더라도 가변 수치가 낮게 설정되어 드랍될 경우 고대 아이템에 비해 큰 이점이 없다는 일부 의견이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이러한 우려를 해소한 셈이다.

대신 이제부터 원시 고대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1인 대균열 70단계를 돌파한 기록을 갖고 있어야만 한다. 이는 비시즌, 시즌, 시즌 하드코어에 독립적으로 적용되므로, 비시즌에서 1인 대균열 70단계를 완료했더라도 시즌에서 원시 고대 아이템을 얻기 위해선 시즌 대균열에 또 다시 도전해야만 한다.

유저들의 피드백이 많았던 대균열 구성 역시 또 한 번 조정됐다. 이제 동굴이나 졸툰 쿨레의 기록보관소같은 맵의 출현 빈도가 줄어들고, 대성당이나 분화구 맵을 더 자주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원거리 유형 몬스터의 개체수도 조정되면서 이전보다 대균열 몬스터 구성이 균형을 이룰 전망이다.

한편 블리자드는 이번 패치를 진행하면서 배틀넷에 '친구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이는 배틀넷 계정과 페이스북을 연동시키면 자동적으로 블리자드 게임을 플레이하는 페이스북 친구를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현재는 디아블로3에만 지원되고 있으나 추후 다른 블리자드 게임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 래코르 6세트 효과의 지진 미적용과 악마사냥꾼 투검 기술의 버그 등이 수정된 2월 15일 패치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시즌 초상화와 깃발 보상



※ 2월 15일 PTR 추가 패치 노트 - v2.5.0.43687


■ 직업

□ 버그 수정

- 악마사냥꾼
ㄴ투검 - 튕기기 룬
ㄴ적들이 빽빽하게 붙어 있을 경우 때때로 칼이 두 번째로 튕기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험 모드

□ 일반

- 원시 고대 아이템
ㄴ이 아이템들은 고대 아이템보다 훨씬 더 희귀하며, 아이템의 전설 능력을 포함한 모든 속성에서 고대 아이템 기준으로 최대 능력치가 붙습니다.
ㄴ안내: 원시 고대 아이템은 한 계정의 캐릭터가 1인 대균열 70 레벨을 달성한 이후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이 제한은 일반 및 하드코어 캐릭터, 시즌 및 비시즌 캐릭터에게도 각각 별개로 적용됩니다.
ㄴ이 아이템의 능력치는 아이템을 처음 획득했을 때 플레이하고 있던 캐릭터의 직업에 맞게 결정됩니다.
ㄴ원시 고대 아이템은 15개의 잊힌 영혼으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아이템
ㄴ이제 분해 결과물로 3개의 잊힌 영혼을 획득합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

□ 악마사냥꾼

- 성스러운 살상
ㄴ투검을 쓰면 칼 두 개를 추가로 던집니다.
ㄴ안내: 각 적은 기술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적중됩니다.
ㄴ참고: 이 변경 사항은 아직 시험 중에 있습니다.


□ 버그 수정

- 래코르의 유산
ㄴ6세트 효과가 지진의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균열

※ 이와 더불어 편의성 향상을 위한 변경 사항들이 적용됐습니다.

- 대균열에서 일부 구역의 등장 빈도가 수정되었습니다.
ㄴ동굴, 성채 지하와 졸툰 쿨레의 기록보관소 등장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ㄴ날카로운 바람, 썩어가는 숲, 대혼란, 트리스트럼 대성당, 아리앗 분화구, 추방당한 자의 영토가 더 자주 등장합니다.
- 이제 침수된 둑길, 서부원정지 구역이 대균열 1층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대균열에서 특정 적 무리에 포함된 창 던지는 염소인간과 해골 궁수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대균열에서 특정 삼위일체단 이교도 무리가 잘못된 비율의 하수인들을 소환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