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행복한 알 축제'가 시작되었다. 행복한 알 축제는 총 3가지의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인 '클로버 티켓'을 이용해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3월8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행복한 알' 이벤트


행복한 알 이벤트는 과거 유노의 마법 대학에서 시도했던 '행운의 알' 제조 실험을 막아냈고, 이 일을 잊지 않기 위해 매년 3월에 행복한 알과 행복의 상징인 세잎 클로버를 선물하기 시작한 데서 유래됐다. 해당 이벤트는 '유노'에서 진행할 수 있고, 이벤트로 마련된 퀘스트는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행복한 알 찾기'는 모든 필드 및 던전에 숨겨둔 '행복한 알' 10개를 깨트리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또한, 행복한 알에서는 회복에 도움을 주는 소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퀘스트 보상으로 '클로버 티켓' 3장을 획득할 수 있다.


▲ 맵 곳곳에 퍼져있는 '행복한 알'을 찾아보자


다음으로 '축제 장식 거들기'는 유노 사람들이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세잎 클로버를 이용하는데, 여기에 이용되는 '행복의 세잎 클로버'를 모아서 가져다주면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다. '행복의 세잎 클로버'는 맵 곳곳에서 등장하는 '클로버 루나틱'과 '클로버 포포링'을 사냥해 얻을 수 있으며, '행복의 세잎 클로버'를 10개를 모으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보상은 마찬가지로 '클로버 티켓' 3장이다.


▲ '클로버 루나틱'과 '클로버 포포링'에게서 '행복의 세잎 클로버'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준비된 이벤트는 마을 바깥에 숨겨둔 '행복한 알' 중 일부에 '치명적인 벌레'가 들어가 이 벌레들을 포획하는 퀘스트이다. 치명적인 벌레는 수상하게 생긴 '행복한 알'을 깨면 등장하는데, NPC에게 받은 'D.버거'를 이용해 치명적인 벌레를 포획할 수 있다. 치명적인 벌레의 포획에 성공하면 '치명적인 그것'을 획득할 수 있는데, 10개를 모아가면 보상으로 '클로버 티켓' 3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퀘스트를 3번 수행하면 신규 의상인 '알 크리스피넷'을 1회에 한해 얻을 수 있다. '알 크리스피넷'은 행복한 알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물리, 마법 공격 시일정확률로 AKT와 MATK를 75씩 올려주는 효과와 '초콜렛 알'의 회복량을 300%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초콜렛 알은 HP를 325가량 회복시켜주는데, 해당 아이템을 착용하고 사용하면 높은 수치의 HP 회복이 가능하기에, 포션을 아끼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 치명적인 벌레를 포획하면 '치명적인 그것'을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알 크리스피넷'


이벤트를 통해 얻은 '클로버 티켓'은 유노 중심에 위치한 '행복의 큐펫 자판기'를 이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행복의 큐펫 자판기'에서는 회복에 도움을 주는 소비 아이템부터, 다양한 종류의 테이밍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테이밍 아이템에는 인기 큐펫인 '인큐버스'의 테이밍 아이템 '소녀의 순정'도 얻을 수 있다.

이벤트로 얻은 '클로버 티켓'은 유저간 거래가 가능하며, 이번 '행복한 알' 이벤트는 3월 8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된다.


▲ 자판기를 이용해 다양한 테이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