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시소프트


VR 대응 육성 RPG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이하 얼터걸)’가 오늘 (26일) VR 대응 퀘스트인 ‘악몽 상자와 아가씨’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악몽 상자와 아가씨’는 게임 속에 등장하는 소녀들과의 성장과 교감을 주로 다룬 에피소드, 추억 스토리와는 달리 새로운 이벤트의 프롤로그 스토리를 VR로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악몽 상자를 실수로 열면서 벌어지는 기숙사의 괴이한 일들과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인의 존재가 VR로 등장한다.

얼터걸은 이런 VR게임의 재미를 특별한 장비 없이 VR고글 만으로도 즐길 수 있어 단순한 게임 플레이 외에도 VR 라운지, VR 라이브와 같은 게임 외적인 재밋거리가 존재한다. 얼터걸은 이런 VR 요소를 포함한 컨텐츠들을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메르헨(독일어로 동화) 컨셉으로 소녀들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꿈꾸는 소녀의 팬시' 뽑기도 함께 업데이트되었다. 아기자기한 배경과 복장의 소녀들의 모습뿐만 아니라 추억 에피소드도 함께 추가되어 귀여운 소녀들과의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얼터걸’의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가능하며, ‘얼터걸’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