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존재하는 기믹은 여러가지가 있다. 같은 몬스터 그림을 맞추기, 야구 게임, 파이어볼 넣기 등 게임 내에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 특히 기믹에 도전해 성공하면 버프 포션, 재료 아이템, 시간제 버프까지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도전할 기믹은 마르튀스 저장실! 예전에는 강력한 몬스터들이 지키고 있어서 감히 엄두도 못 낸 지역이지만, 몬스터 너프 패치 후로 그나마 숨 쉴 수 있게 됐다. 마르튀스 저장실에 알려진 기믹은 총 2개, 그리고 미구현된 기믹도 존재한다고 들어서 직접 체험에 나섰다.


▲ 한때 목숨을 걸고 진행했던 마르튀스 기믹을 도전해보다.



■ 마르튀스 저장소로 가는 경로는?

비석로 여신상을 기준으로 5시 방향 구석으로 가면 지마 수코트로 이동할 수 있다. 지마 수코트에 입장하면 왼쪽길로 이도해 연구자 공회당 맞은편의 마르튀스 저장실로 워프를 타면 된다. 몬스터 레벨이 310 근처이므로 300레벨 근처면 무난하게 올 수 있다.

마르튀스 저장실 6시 지역에는 여신상 워프가 있으니 등록부터 해두자. 그리고 맞은편에 발판을 밟아 올라가는 기믹을 진행하고, 3시 지역의 책읽기 기믹까지 진행하면 된다.


▲ 비석로 아래쪽에 지마 수코트로 이동.

▲ 마르튀스 저장소는 왼쪽길로 가야한다.

▲ 마르튀스 저장실의 기믹 위치.



■ 6시 발판 기믹, 뉴트 신발 시리즈를 얻는다

6시의 기믹은 매우 간단하다. 캐릭터가 슈퍼마리오 하듯이 공중의 투명 발판을 밟으면서 목적지까지 도착하면 된다. 발판은 위/아래로 움직이는데, 속도가 전부 제각각이라 점프 타이밍이 중요하다.

만약 중간에 점프의 실수로 떨어졌다면 처음부터 다시 돌아가야 한다. 발판을 쭉 밟아 마지막까지 도달하면 제단에서 보상을 받으면 된다. 하루에 1번 먹을 수 있으며 탈트나 각종 재료 아이템, 그리고 제작서 뉴트 시리즈 신발을 드랍한다.


▲ 공중 발판을 밟아가며 올라가자.


▲ 점점점프!


▲ 마지막엔 상자가 놓여있다.


▲ 1일 1회 획득 가능, 확률적으로 뉴트 신발 시리즈 레시피를 얻는다.




■ 3시 책읽기 기믹, 뉴트 장갑 시리즈를 지급!

3시 기믹은 총 8개의 책을 읽어 대사를 확인 후, 순서대로 읽으면서 버프를 받아야 한다. 책의 위치는 고정이지만 각 채널마다, 정시마다 책의 내용이 바뀌니 8개의 책의 대사를 빠르게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책을 읽으면 아래줄 버프칸에 올빼미 스택이 쌓게 되며, 순서가 맞으면 스택도 증가한다. 만약 순서가 틀리면 스택이 초기화되서 처음부터 시작해야한다.

버프 8스택을 쌓으면 캐릭터가 반짝반짝 빛난다. 채널이동이나 캐릭터가 죽으면 버프가 사라지니 주의해야 하며, 30분동안 맵 어딘가에 있는 공허한 보라색 마법진을 찾아야 한다. 마법진은 채널당 1개 존재하며, 2~3명이 버프를 두르고 있어도 먼저 먹은 1명만 아이템을 얻게 된다.


책 대사 목록, 번호 순서대로 읽어야한다.

1.밤의 기운이 가시기 전에 한 물고기가 물살을 가른다.
2.여명이 오기 전에 고양이가 물고기를 잡는다.
3.새벽 노을이 밝아올 때 개가 고양이를 쫓는다.
4.첫 아침 햇살에 늑대들이 개를 물어뜯는다.
5.아침이 정오를 만나기 전에 곰이 늑대들을 덮친다.
6.해가 가장 높은 곳에 있을 때 독수리가 곰을 비웃으며 사라진다.
7.황혼으로 달리는 시간 속에 사라진 독수리의 자리를 올빼미가 대신한다.
8.밤이 찾아왔으나 올빼미가 드래곤에게 자신의 때를 주장하지 못한다.



▲ 8개의 책이 놓여있다.


▲ 책을 확인 후 읽으면?


▲ 의미를 알 수 없는 대사가 적혀있다.


▲ 대사마다 순서가 있다. 순서대로 읽으면 마법서 버프 스택이 쌓인다.


▲ 8개 풀스택을 쌓으면 캐릭터가 샤방사뱡해진다.


▲ 풀스택 후 30분 안에 숨어있는 보라색 마법진을 찾으면?


▲ 먼저 먹는사람이 차지한다. 못먹은 사람은 채널 이동을!


▲ 3시 기믹 보상은 270제 뉴트 장갑 시리즈 획득!



■ 12시 기믹과 9시 기믹은 미구현, 상/하의 뉴트 시리즈가 나올 것으로 예상

이제 남은건 9시와 12시 기믹. 현재 9시 기믹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마법진만 덩그러니 놓여있을 뿐, 작동 방법이 알려지지 않는 상태다. 몬스터를 마법진 위에 올려두고 사냥하거나 일정 수 몬스터를 처치해도 별다른 반응은 없었다.

12시 기믹으로 추정되는 제단은 가까이 가면 조작이 가능하다는 UI가 표시되고 있지만, 클릭이나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전혀 반응이 없다. 주변에 또다른 장치가 있는지 마법진과 책장을 둘러봐도 단서를 찾긴 어려웠다.

한가지 추측할 수 있는건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이다. 설명에 아이템을 만드는데 사용한다고 적혀있어 기믹과 관련된 아이템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마르튀스 저장실의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는 없다. 또한, 일부 재료 아이템에도 제작 재료에 포함되지 않아도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 붙어 있어 신빙성이 떨어진다.

지금까지 트오세의 기믹들은 유저들이 연구를 통해 풀이과정과 보상을 정리하지만, 마르튀스 저장실만큼은 아직까지 기믹이 풀리지 않은 상태다. 패치가 완벽히 이뤄지지 않은 미구현 기믹이거나, 아직 찾지 못한 단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12시 기믹에는 슬픈 전설이 있지, 안열리는 전설.


▲ 9시에는 기묘한 마법진만 놓여있다.


▲ 아이템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 단서가 더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