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영웅으로 '가로쉬'가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했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신생 호드의 개국 공신인 그롬 헬스크림의 아들이자 강인한 전사였던 가로쉬는 호드의 총사령관으로 활약했고, 스랄의 뒤를 이어 대족장에 올랐다. 하지만 무시무시한 철권통치로 호드 전체를 억압했으며, 고대신의 유해인 이샤라즈의 심장을 해방시키는 만행을 저질렀다. 결국, 볼진이 이끄는 반란군에 의해 폐위되고 드레노어까지 탈출하지만, 스랄의 추격으로 최후를 맞았다.

가로쉬는 원작처럼 끈질기고 저돌적인 전사로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고유 능력을 지녔으며, 다양한 군중 제어기로 적을 괴롭히고 팀원과 함께 적을 제압하는 데에 능하다. 이외에도 특성으로 추가 기술을 확보하고 강화할 수 있는 영웅이다.




▣ 기본 정보



호드의 새로운 대족장인 가로쉬는 당당하고 흉포한 전사로, 무시무시한 철권 통치로 호드 전체를 억압한 독재자입니다. 얼라이언스에 대한 그의 증오는 들불처럼 타올라, 가로쉬는 그 어떤 장애물에도 굴하지 않고 적 진영의 파멸을 위해 앞장섭니다. 오크 본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그의 도끼는 오늘도 적의 피를 갈구합니다.


이름 : 가로쉬
직업 : 헬스크림의 아들
공식 난이도 : 중간
역할 : 근접 전사
특징 : 당기기, 회복, 둔화, 밀치기, 도발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방어력 증가 ]
- 잃은 생명력 2%당 방어력이 1 증가합니다.


■ 일반 기술


[ 대지파괴자 ] - Q
- 마나 소비 : 30
-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84의 피해를 주고, 외곽의 적 영웅들을 끌어당긴다.



[ 피의 갈증 ] - W
- 마나 소비 : 55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적에게 162의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10%를 회복한다.
- 영웅을 대상으로 사용하면 회복량이 100% 증가한다.



[ 파쇄추 ] - E
- 마나 소비 : 60
- 재사용 대기시간 : 16초
- 주위의 적 영웅이나 돌격병, 용병을 내던져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한다.


■ 궁극기


[ 전쟁군주의 도전 ] - R
- 마나 소비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주위의 적 영웅들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든다.



[ 척살 ] - R
- 마나 소비 : 30
- 충전 대기시간 : 8초
- 주위 적들에게 52(+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한다.
- 영웅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한다.
- 최대 3회 충전된다.



▣ 특성 정보


■ 1 레벨

[ 전쟁파괴자 (Q) ]
- 퀘스트: 대지파괴자로 영웅을 끌어당긴다.
- 보상: 영웅을 5회 끌어당기면, 대지파괴자가 영웅에게 3초에 걸쳐 156의 추가 피해를 준다.
- 보상: 영웅을 15회 끌어당기면, 대지파괴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한다.

[ 비할 데 없는 힘 (E) ]
- 파쇄추의 투척 사거리가 20%, 공격력이 100% 증가한다.

[ 들이치기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적에게 115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한다.
- 고유 능력으로 증가한 방어력의 200%만큼 공격력이 증가하고, 고유 능력으로 증가한 방어력이 25 이상이면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30% 증가한다.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4 레벨

[ 살상의 기회 (W) ]
- 피의 갈증이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 피의 갈증으로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는다.

[ 전쟁광 (지속 효과) ]
-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피의 갈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한다.

[ 백절불굴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된다.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7 레벨

[ 위협 (Q) ]
- 대지파괴자가 적 영웅의 공격 속도를 4초 동안 40% 감소시킨다.

[ 압살 (지속 효과) ]
- 들이치기에 적중당한 적이 받는 치유량이 4초 동안 50% 감소한다.

[ 폭군 (지속 효과) ]
- 일반 공격이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을 2.5초 동안 40% 감소시킨다.

[ 참전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주위의 아군을 내던지며 대상의 방어력을 3초 동안 25 증가시킨다.
- 착지 지역의 적들에게는 95(+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한다.
- 날아가는 중에 아군 영웅은 저지 불가 상태가 된다.
- 마나 소비: 70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10 레벨

[ 전쟁군주의 도전 ] - R
- 마나 소비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주위의 적 영웅들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든다.

[ 척살 ] - R
- 마나 소비 : 50
- 충전 대기시간 : 8초
- 주위 적들에게 52(+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한다.
- 영웅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한다.
- 최대 3회 충전된다.


■ 13 레벨

[ 방어의 기술 (Q) ]
- 대지파괴자로 영웅을 끌어당기면 6초 동안 3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한다.

[ 피의 광기 (W) ]
- 피의 갈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3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를 추가로 회복한다.

[ 방어력 상승 (고유 능력) ]
- 방어력 증가를 사용하여 방어력 증가 효과를 3초 동안 100% 증가시킬 수 있다.


■ 16 레벨

[ 불시착 (Q) ]
- 대지파괴자로 끌어당긴 영웅들을 3초 동안 50% 느려지게 한다.

[ 필사의 연계 (Q) ]
- 대지파괴자로 영웅을 끌어당긴 후 2초 내에 파쇄추를 사용하면, 파쇄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 대지진 (E) ]
- 파쇄추가 착지 지역의 적들을 0.75초 동안 기절시킨다..


■ 20 레벨

[ 죽음의 소원 (R) ]
- 전쟁군주의 도전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한다.
- 적 영웅이 전쟁군주의 도전의 영향을 받는 중에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한다.

[ 냉철함 (R) ]
- 척살에 적중당한 적 영웅의 공격력이 3초 동안 20% 감소한다.

[ 티탄의 힘 (E) ]
- 파쇄추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2명을 내던진다.

[ 내면의 분노 (지속 효과) ]
- 들이치기의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하고 고유 능력으로 증가한 방어력이 25 이상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더 빨리 감소한다.



▣ 스킨 정보


■ 헬스크림의 아들 (기본 스킨)



■ 매드 액스




▣ 활용법 및 역할


헬스크림의 아들, 가로쉬는 당당하고 흉포한 전사로 체력이 적을수록 단단해지는 고유 능력인 '방어력 증가'를 지녔으며, 적을 둔화시키거나 당기는 군중 제어기를 시작으로 특성 투자에 따라 광역 도발이나 공격력 감소, 아군 투척을 활용한 연계까지 다채로운 군중 제어기를 지녔다. 다만,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진입각을 잘 봐야 하는 영웅이다.

또한, 방어력을 감안하더라도 기본 체력이 낮게 책정되어 있어서 적의 버스트 딜이나 방어력을 무시하는 체력 비례 피해에 취약한 편이다. 이외에도 기술의 기본 위력이 낮고 적 영웅을 상대로만 추가 피해를 주기에 돌격병 정리나 용병 사냥 같은 운영 능력이 떨어진다. 파쇄추의 경우, 가로쉬와 가장 가까이 있는 적군을 선택하여 대상 위치로 던지는 기술로 모션이 크고 판정이 좋지 않아서 이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일정 수준 이상의 숙련도가 필요하다.


▲ 가로쉬의 기술은 모션이 큰 편이라 일정 수준 이상의 숙련도가 필요하다!


대지파괴자(Q)는 지면을 강타하며 피해를 주고, 공격 범위 끝에 맞은 영웅을 가로쉬 앞으로 끌어온다. 이후 피의 갈증으로 체력을 회복하거나 파쇄추로 연계할 수 있다. 다만, 기술이 발동하기 전에 선 딜레이가 있고 상대를 당겨올 수 있는 범위가 제한적이므로 일정 수준 이상의 숙련도가 필요하다. 특성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거나 보호막을 추가하는 등의 부가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피의 갈증(W)은 가로쉬가 피의 울음소리를 올려치면서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10%를 회복하는 기술로 영웅을 대상으로 하면 회복량이 두 배로 증가한다. 특성 투자에 따라 영웅 이외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기술 위력이 강화되거나 회복량을 늘려줄 수 있다.

E는 파쇄추로 주위의 적 영웅이나 돌격병, 용병을 내던져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키는 기술로 던질 대상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을 던질 위치를 지정하는 기술이다. 던져질 대상에게는 호드 문양이 뜨며, 특성에 따라 아군을 던지는 기술을 추가로 습득할 수 있다. 다만, 던질 대상을 직접 지정할 수 없다는 점에서 대상이 돌격병이나 소환물 뒤로 숨으면 활용이 어려워진다.


▲ 의외로 활용하기 까다로운 기술? 가로쉬의 '파쇄추'


가로쉬의 궁극기로는 함성을 내질러 주변의 적을 도발하는 '전쟁군주의 도전'과 피의 울음소리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키는 '척살'이 있다. 두 궁극기 모두 광역 기술로 한타 교전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두 번째 궁극기 척살은 적 영웅을 제외하면 큰 피해를 주기 힘든 기술로 공격로 정리나 용병 캠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기 어렵다.


▲ 바리안에 이어 히어로즈에 두 번째 도발 기술이 추가됐다! '전쟁군주의 도전'


가로쉬는 바리안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전사 영웅으로 고유 능력인 '방어력 증가'로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방어력이 올라가면서 피의 갈증이나 치유 기술, 보호막의 효율이 좋아지기 때문에 끈질긴 전투 지속력을 자랑한다. 군중 제어기로는 적군의 위치를 제어할 수 있는 대지파괴자-파쇄추 연계가 있는데,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서 적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지원가나 암살자 영웅을 순식간에 끊어낼 수 있다.

다만, 아눕아락과 비교될 만큼 기본 생명력이 낮은 편에 속해서 체력 비례 피해를 주는 타이커스나 말티엘 같은 안티 탱커 영웅이나 리밍, 캘타스처럼 순식간에 대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는 누킹형 딜러들에게 고유 능력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외에도 각각의 기술들의 모션이 큰 편으로 일정 이상의 숙련도가 필요하며, 이렇다 할 이동기가 없어 진입각을 보는 것이 중요한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