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8월 16일, 2.6.1 공개 테스트 서버(PTR)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PTR에서는 몇 가지 기술이 수정되었으며, 전반적으로 아이템 성능이 상향 조정되었다.

직업별 기술을 살펴보면 야만용사의 '전투 격노-유혈 사태'와 성전사의 '축복받은 망치-무한'이 재설계되었으며, 강령술사의 해골 전사들이 게임 내의 다른 소환수들과 동일한 방어력을 갖게 되었다. 또, 활성화 중인 해골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을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소환한 지 가장 오래된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이 강화 효과로 표시된다. 그 외에도 유저의 편의성을 위한 요소들이 추가되었고, 자잘한 버그가 수정되었다.

전설 아이템의 피해량 증가 수치도 크게 증가했는데, 주로 현재 잘 쓰이지 않는 아이템에 적용되었다. 이는 모든 직업에게 해당하는 패치로, 기존 피해량과 비교해 약 4~10배까지 증가해 다양한 아이템과 빌드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한편, 정식 패치가 이루어지면 기존에 획득한 세트 아이템에는 변경 내용이 적용되고, 전설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단, 야만용사의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 '심판의 망치', 성전사의 '예언의 칼', '프라이데르의 진노', 악마사냥꾼의 '망자의 유산', '만티코어', 수도사의 '균형', '대사원의 향불', 부두술사의 '익수목의 지팡이', '새끼 손가락', 마법사의 '불안정한 홀', '워의 마법봉'의 경우에는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는다.

이외에 전설 아이템 및 세트 아이템의 획득 확률 증가, 수도사 전설 무기 '광인의 주먹날'과 강령술사 전설 성물 '강철 장미' 버그 수정, 보호막의 수정탑의 피해 반사 삭제 등이 적용된 PTR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8월 16일자) 디아블로3 2.6.1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

디아블로3 2.6.1 PTR 패치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시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직업
전설 아이템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부두술사
   마법사
세트 아이템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부두술사
   마법사
모험 모드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직업


▶ 야만용사 기술
- 전투 격노-유혈 사태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1초마다 20미터 내의 적에게 최근 극대화 피해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ㄴ참고: 유혈 사태는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특히 소용돌이, 증통제, 잘 듣는 독의 보석과 조합하여 사용했을 경우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성전사 기술
- 축복받은 망치-무한
ㄴ재설계되었습니다.
ㄴ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640%로 증가하며 적에게 신성 피해를 주고, 공격 범위가 20미터 증가합니다.
ㄴ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이 룬으로 생성되던 추가 투사체가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강령술사 기술
- 해골 지배
ㄴ해골 전사를 조종하면 해당 해골 전사들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됩니다.
ㄴ해골 전사가 많은 타격을 입어도 죽지 않습니다.
ㄴ디자인 철학: 처음 해골 지배 기술을 구상했을 때, 저희는 강령술사가 주위에 해골들을 지속적으로 생성하고 전투 중에 적에게 돌격하게 하여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자신이 언데드의 사령관이 되었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이로 인해 멋진 광경을 연출할 수 있었으나, 세트 보너스와 전설 아이템 능력으로 강령술사 직업이 진화하자, 일부 조합에서 명확히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해골 전사들은 게임 내의 다른 소환수들과 동일한 방어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 포식-탐식
ㄴ이 룬으로 부여되는 자원 감소 중첩 효과가 중첩되며, 여러 번 시전하는 방법으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복제물
ㄴ복제물 기술이 시전 중일 때 기술 아이콘이 빛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
ㄴ이제 활성화 중인 마법학자의 숫자와 더불어 소환한 지 가장 오래된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이 강화 효과로 표시됩니다.
ㄴ디자인 철학: 이번 변경 사항은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을 더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는 라트마의 뼈 세트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 특히 더 유용할 것입니다. 해골 마법학자를 더 생성할 필요가 없는데도 계속 생성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게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 뼈 갑옷
ㄴ이제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ㄴ이제 이동하며 시전할 수 있습니다.

- 망자의 군대-얼어붙은 군대
ㄴ이 룬으로 주는 피해가 더 고르게 발동합니다.
ㄴ개발 철학: 사거리 안의 적들이 연출처럼 고르게 타격을 받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제 더 많은 대상이 표기된 무기 공격력의 피해량만큼 꾸준히 피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 강령술사 지속 기술-죽음의 동력
ㄴ이제 이 지속 기술으로 얻는 이동 속도 보너스가 25%의 제한 수치를 넘을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ㄴ플레이어가 망자의 군대를 시전한 직후에 괴물의 군중 제어 기술의 영향을 받으면 망자의 군대가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생기흡수의 영향을 받는 괴물이 다른 괴물을 공격하면 괴물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해골 마법학자가 때때로 공중에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비전 보주 - 불태우기가 남긴 불의 벽이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일반
- 많은 전설 아이템 및 세트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전설 아이템


◎야만용사

- 파괴의 손목 방어구
ㄴ대지 강타가 처음 적중시키는 적 다섯 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400~500% 증가합니다.

-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ㄴ선조의 망치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300~400% 증가합니다.

-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
ㄴ이제 대지 강타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이제 대지 강타에 쓰이는 분노 소모량이 50% 감소하며, 대지 강타로 주는 피해가 400~5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심판의 망치
ㄴ이제 선조의 망치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선조의 망치의 공격력이 400~500% 증가하고, 3마리 이하의 적을 적중시키면 분노 25가 반환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ㄴ참고: 현재 이 아이템의 전설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거인의 요대
ㄴ대지 강타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지진 공격력이 200~250% 증가합니다.

- 해골 가락지
ㄴ소용돌이의 공격력이 400~500% 증가합니다.
- 일기당천
ㄴ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이동 속도 증가량의 400~500% 증가합니다.




◎성전사

- 예언의 칼
ㄴ이제 규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ㄴ규탄에 걸린 적 두 마리도 규탄의 폭발을 발동시키고, 규탄의 공격력이 350~45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분노의 손목 방어구
ㄴ실명,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의 적에게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300~400% 증가합니다.

- 거절
ㄴ휩쓸기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다음 휩쓸기 공격의 공격력이 100~125%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믿음의 기억
ㄴ천벌의 검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10초 동안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60~80%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 악의 운명
ㄴ하늘의 분노에 광선 두 줄기가 추가되고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 프라이데르의 진노
ㄴ이제 규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규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지고 공격력이 450~600% 증가하지만 진노 40을 소모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흰바다매의 발
ㄴ축복받은 방패의 자원 소모량이 제거되고 공격력이 400~500%증가합니다.

- 제캉보르드
ㄴ축복받은 방패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축복받은 방패가 적 여섯 마리에게 추가로 튕기고 공격력이 300~4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악마사냥꾼

- 망자의 유산
ㄴ이제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전설 능력이 다발 사격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생명력이 60% 미만인 적에게 다발 사격이 두 번 적중하고, 다발 사격의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카를레이의 주장
ㄴ투검의 공격력이 60~80% 증가하고, 이미 투검이 적중한 적에게 투검이 적중하면 15의 증오가 반환됩니다.

- 만티코어
ㄴ이제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확산탄의 증오 소모량이 50% 감소하고 공격력이 250~3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양의 만곡궁
ㄴ다발 사격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수도사

- 길 잃은 자의 속박
ㄴ칠면 공격으로 타격을 줄 때마다 7초 동안 받는 피해가 4~5%감소합니다.

- 균형
ㄴ이제 폭풍 질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450~600% 증가하며, 폭풍 질주가 3마리 이하의 적에게 적중하면 폭풍 질주의 극대화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아즈투라스크의 주먹
ㄴ폭발 장법으로 죽은 적이 폭발하며 주는 피해가 400~500%. 증가합니다. 7초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대사원의 향불
ㄴ이제 빛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빛의 파동의 공력 소모량이 50% 감소하며, 공격력이 450~5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흉터의 사절
ㄴ반달차기의 공격력이 처음 적중한 적 7마리에게 450~600% 증가합니다.




◎강령술사

- 피노래 사슬 갑옷
ㄴ망자의 땅 안에서 해골 지배의 공격력이 추가로 100~125% 증가하고 집행자, 광란, 암흑 치유, 빙결의 손아귀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피해일 칼날
ㄴ죽음의 회오리가 15 2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0~30% 80~100%증가합니다.

- 데인티의 속박
ㄴ자신의 저주에 걸린 적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추가로 40~50% 감소합니다.

- 파멸자의 다리 가리개
ㄴ뼈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이 400~500% 증가합니다.

- 운명의 서약
ㄴ망자의 군대가 200~2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색다른 전쟁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골렘가죽 바지
ㄴ골렘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또한 골렘 지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25초 감소합니다.

- 레저의 경멸
ㄴ회복시킨 정수 하나당 사신의 낫의 공격력이 추가로 65~80% 증가합니다.

- 잃어버린 시간
ㄴ냉기 기술이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5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8~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말토리우스의 석화된 쐐기
ㄴ뼈 창이 이제 40의 정수를 소모하지만 공격력이 추가로 550~700% 증가합니다.

- 진홍색 죽음의 가면
ㄴ부활: 연옥 룬과 함께 사용하면, 부활된 강력한 괴물이 죽었을 때, 생성될 때와 동일한 수의 시체를 생성합니다.
이 아이템은 여러 시체 중에 가장 강한 괴물이 강력한 괴물로 선택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 나이르의 검은 죽음
ㄴ서로 다른 독 기술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자신의 독 기술의 공격력이 75~100% 증가합니다.

- 순환의 낫
ㄴ뼈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보조 기술의 공격력이 350~400% 증가하지만, 보조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뼈 갑옷의 남은 지속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스튜어트의 경갑
ㄴ피의 질주 사용 후 2 10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50% 75~100% 증가합니다.

- 누른돌
ㄴ망자의 땅 종료 시 섬뜩한 지식 중첩을 50회 획득합니다. 섬뜩한 지식은 자신의 시체 창과 시체 폭발의 공격력을 150~200% 증가시킵니다.




◎부두술사

-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
ㄴ메뚜기 떼 또는 피라냐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불박쥐로 주는 피해가 250~300% 증가합니다.

- 제람의 가면
ㄴ소환수의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 익수목의 지팡이
ㄴ이제 불박쥐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ㄴ불박쥐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며, 마나 소모량이 75% 감소하고,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새끼 손가락
ㄴ덩치 사용 시, 작지만 공격력이 500~650% 높은 덩치를 셋 소환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ㄴ참고: 구 버전과 신규 버전의 반지를 함께 장착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추후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마법사

- 끝없는 깊이의 보주
ㄴ적을 에너지 폭발로 적중시킬 때마다 공격력이 8~10% 증가하고 6초 동안 받는 피해 감소량이 20% 증가합니다. 최대 4회 중첩됩니다.

- 랜슬러의 어리석음
ㄴ마력 돌개바람의 공격력이 225~300% 증가하고 마력 돌개바람이 주기적으로 30미터 안에 있는 하급 적들을 끌어옵니다.

- 삼중구
ㄴ고유 주문이 비전 보주의 공격력을 6초 동안 300~400%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불안정한 홀
ㄴ이제 비전 보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ㄴ비전 보주의 공격력이 350~450% 증가하고 한 번 더 폭발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워의 마법봉
ㄴ이제 에너지 폭발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ㄴ에너지 폭발의 공격력이 300~400% 증가하며, 에너지 폭발을 시전하면 3번의 추가 에너지 폭발이 발동합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세트 아이템


◎야만용사

- 불멸왕의 부름
ㄴ6세트 효과
ㄴ광전사의 진노와 선조의 귀환이 모두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750%증가합니다.

- 대지의 힘
ㄴ6세트 효과
ㄴ지진, 산사태, 도약 공격, 발 구르기, 고대의 작살, 대지 강타의 공격력이 3000% 증가합니다.

- 래코르의 유산
ㄴ4세트 효과
ㄴ맹렬한 돌진이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500% 증가합니다.
ㄴ6세트 효과
ㄴ맹렬한 돌진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분노 소모 기술의 공격력이 150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 황야의 진노
ㄴ6세트 효과
ㄴ소용돌이가 먼지 돌풍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1700% 증가합니다.




◎성전사

- 아크칸의 방어구
ㄴ6세트 효과
ㄴ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900%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 선동자의 가시
ㄴ2세트 효과
ㄴ가시 피해가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가해집니다. 징벌, 베기로 적을 맞히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마다 2초 동안 가시가 115% 증가합니다.
ㄴ6세트 효과
ㄴ징벌과 베기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가시 피해의 1600%만큼 피해를 줍니다.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ㄴ6세트 효과
ㄴ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이 2100% 증가합니다.

- 나탈랴의 복수
ㄴ6세트 효과
ㄴ복수의 비 시전 후 10초 동안 공격력이 750%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 부정한 정수
ㄴ6세트 효과
ㄴ자원 생성 기술, 다발 사격, 복수의 공격력이 현재 절제 1당 70%씩 증가합니다.




◎수도사

- 원숭이 왕의 의복
ㄴ6세트 효과
ㄴ재설계 되었습니다.
ㄴ반달차기, 폭풍 질주, 빛의 파동의 공격력이 휘몰이의 중첩 하나당 600% 증가합니다.

- 울리아나의 전략
ㄴ4세트 효과
ㄴ칠면 공격의 각 타격이 칠면 공격 전체 피해의 777%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6세트 효과
ㄴ폭발 장법의 공격력이 1800% 증가하고 칠면 공격 시 폭발 장법이 폭발을 일으킵니다.




◎강령술사

- 역병 지배자의 수의
ㄴ6세트 효과
ㄴ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이 3000%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시체 창 및 시체 폭발의 공격력이 1500% 증가합니다.

- 트래그울의 화신
ㄴ6세트 효과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의 공격력이 3300% 증가합니다. 기술의 치유량은 100% 증가합니다.




◎부두술사

- 지옥니 마구
ㄴ2세트 효과
ㄴ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돌진 좀비, 좀비 들개,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에 적중당한 적이 괴사를 당해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ㄴ6세트 효과
ㄴ죽음의 벽 시전 후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 돌진 좀비, 좀비 들개로 주는 피해가 15초 동안 1700% 증가합니다.
ㄴ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괴사의 영향을 받은 적들이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하향 조정이 아니며, 6세트 변경 사항으로 인해 모든 세트를 완성하면 강화 조정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이 세트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바꾸지 않습니다.

- 비취 수확자의 의복
ㄴ2세트 효과
ㄴ이미 혼령이 씌인 적에게 혼령 출몰을 사용하면, 혼령 출몰로 480초 동안 주는 지속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ㄴ6세트 효과
ㄴ혼령 수확이 적들에게 주는 지속 피해 효과를 흡수하고, 지속 피해로 1200초 동안 주는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마법사

- 불새의 장식
ㄴ6세트 효과
ㄴ주위에 불이 붙은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200%씩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3%씩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0회 중첩됩니다. 주위에 있는 정예 괴물에 불이 붙으면 언제나 최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ㄴ6세트 효과
ㄴ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 추가되는 중첩 수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기타 아이템
- 이제 강령술사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방패에 올바르게 최대 정수 + 속성이 붙습니다.


▶버그 수정
- 광인의 주먹날로 만들어지는 복제물에게 플레이어의 반달 차기, 칠면 공격, 용오름, 폭발 장법, 빛의 파동의 보너스 공격력이 올바르게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은 이후, 해골이 같은 대상에게 지배되었을 때 때때로 이 세트로 얻을 수 있는 소환수의 보너스 공격력이 무효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철 장미로 발동되는 피의 회오리가 트래그울 6세트 보너스의 추가 공격력을 반영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착용할 수 없는 일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야르스키의 보석 파편을 착용한 상태로 주 기술을 사용하면 적을 도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탈한 생환술사로 얻는 가시 공격력 보너스가 제이로의 창과 같은 아이템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험 모드


▶차원 균열
- 균열의 한 층으로 태초자의 사원이 쓰일 경우 막다른 길에 다다를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핏빛 제자를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균열과 대균열의 한 층으로 장막의 황무지가 쓰일 경우 안개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 이제 보호막의 수정탑이 공격자에게 피해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공격자에게 피해를 반사하는 효과는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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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크 미엠
- 핏빛 파편으로 전설 아이템이 담긴 가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