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로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접속 시 획득하는 폭죽을 사용하면 1시간 동안 경험치 100% 효과가 발생하며, 랜덤하게 2주년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폭죽은 팀 기준 하루 최대 3개 획득 가능하며 팀창고로 이동도 가능하다.
12월 15일(금)은 트리오브세이비어 2주년 기념일이다. 당일 접속시 랭크 초기화권과 스탯 초기화권을 얻을 수 있으며 60일 기간제에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해 물품 수령에 주의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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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 코스튬 패키지도 출시됐다. 12월 28일(목) 점검 전까지 판매되며 167 TP에 판매되고 있다. 작년에는 클래스별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판매했지만 이번에는 남성/여성 공용으로 출시했으며, 패키지에 포함된 장식 큐브를 개봉시 일정 확률로 루돌프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축복받은 여신의 큐뷰에도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됐다. 크리스마스 트리 팝업북, 산타 팝업북, 얼음 결정 날개, 크리스마스 썰매 상자까지 12월 28일까지만 한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썰매 상자는 컴패니언의 일종으로 공격이 불가능하지만, 이동속도가 빠르며 피격시 탑승이 해제되지 않는다.
게임 내부 콘텐츠와 밸런스도 적용됐다. 아이템의 포텐셜이 0일 경우 베이스 소켓을 1개 추가할 수 있는 '오래된 황금 소켓' 이 추가됐으며, 인스턴스 던전 내 불량이용자 신고 기능이 추가됐다. 캐릭터당 1일 1회 제한이 있으며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된다.
그리고 머스킷티어, 마타도르, 랜서와 세이지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머스킷티어는 컨셉을 살리고자 버트스트로크, 바요넷 쓰러스트 등 근접류 스킬 및 특성들이 사라졌으며 마타도르는 신규 특성을 추가한 모습이다. 랜서는 공격력 패치는 없지만 대부분 SP 소모량을 낮춰 숨통을 트이게 했다.
보조무기 공격
머스킷 착용 시 보조무기 공격(C)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머스킷티어:안전거리 확보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보조무기 공격(C)을 사용하여 적을 명중시켰을 경우 뒤로 물러남
- 15초에 한 번만 사용 가능
커버링파이어
- 챠징 시간이 제거됩니다.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2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헤드샷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변경됩니다.
헤드샷: 재장전
특성이 삭제됩니다.
스나이프
- 1서클 스킬에서 2서클 스킬로 변경됩니다.
2서클로 올라감에 따라 특성 비용이 증가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266% 레벨당 124.6%증가
변경: 2833% 레벨당 155.8%증가
-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2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스나이프: 강화
2서클에서 습득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서클로 올라감에 따라 특성 비용이 증가
스나이프: 스턴
2서클에서 습득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서클로 올라감에 따라 특성 비용이 증가
스나이프: 도탄 사격
3서클에서 습득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3서클로 올라감에 따라 특성 비용이 증가
버트스트로크
스킬이 삭제됩니다.
버트스트로크: 강화
특성이 삭제됩니다.
버트스트로크: 스턴
특성이 삭제됩니다.
버트스트로크: 회심공격
특성이 삭제됩니다.
버트스트로크: 추가대미지
특성이 삭제됩니다.
바요넷 쓰러스트
스킬이 삭제됩니다.
바요넷 쓰러스트: 강화
특성이 삭제됩니다.
바요넷 쓰러스트:
특성이 삭제됩니다.
바요넷 쓰러스트: 연타
특성이 삭제됩니다.
바요넷 쓰러스트:
회복력 저하
특성이 삭제됩니다.
그루빙 머즐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15레벨 마스터
- 스킬 사용 시 명중 100증가
- 적의 방어 15% 무시
- 30% 확률로 기본 공격이 3연타가 되며 해당 연타 공격은 무조건 치명타
- 지속시간: 10 + (스킬레벨 - 1) 초
-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발리파이어
스킬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 5에서 고정 대상 수 8로 변경
(소, 중, 대형, 보스 몬스터 관계 없이 8마리 타격)
- 연출 연타 방식에서 실제 연타 방식으로 변경
- 오버히트 1회에서 2회로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26초에서 20초로 변경
버드폴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스킬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상태에서 이동이 가능하며 움직여도 풀리지 않도록 변경
- 이동속도가 10으로 고정되며 기본 공격 무빙샷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 버프 적용 중 재사용 시 버프가 사라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스스로 해제하여 버프가 제거될 때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에서 1초로 변경
- SP소모 변경
기존:기본 370, 레벨당 41증가
변경: 기본 111, 레벨당 12.3증가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빈틈 포착
SP소모량이 200%에서 500%으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프라임 앤드 로드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1레벨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사용 시 머스킷티어 1, 2서클 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초기화 한 스킬에 따라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프라임 앤드 로드 스킬의 경우 패스 효과 받지 않음)
초기화 적용되는 스킬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커버링파이어 +5초
발리파이어 +5초
페네트레이션 샷 +5초
헤드샷 +10초
버드폴 +10초
스나이프 +10초
프라임 앤드 로드: 고속 장전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프라임 앤드 로드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씩 감소
- 5레벨 마스터
마타도르
피카도르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자신이 타겟인 적을 공격 시 모든 스킬의 대미지가 10% 증가
물레타
반격에 성공 시 [물레타] 버프가 추가됩니다.
- 지속시간 20초
- 치명타 발생이 스킬레벨*10증가
- 반격에 성공 시 SP소모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형태에서
반격 성공 여부와 관계 없이 물레타 시전 시 재사용 대기시간과 SP소모가 바로 적용되도록 변경
- 반격 공격 시 근접 물리 공격에 한하여 100% 블록
- 유지시간이 0.5초에서 1초로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변경
물레타: 유지시간
특성 레벨당 0.1초에서 0.5초로 변경됩니다.
파에나
대형/보스 몬스터에게 입히는 대미지가 20% 증가합니다.
파에나: 위험감수
특성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방패나 보조무기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파에나의 공격력 50% 증가
변경: 방패를 착용해도 블록을 할 수 없게 되지만 파에나의 공격력 50(%) 증가
Ex) 282% + 50% = 332%
올레
도발 수치가 최대가 아닐 경우 절반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반데리예로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자신이 타겟인 적을 레이피어로 공격 시 모든 스킬의 대미지가 20% 증가
카포티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도발할 수 있는 대상 수가 특성 레벨당 1씩 증가
- 소모 SP 20% 증가
- 3레벨 마스터
파소 도블레
타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 상하 길이가40에서 60로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20초로 변경
- 파소 도블레 시전 도중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
- 광역 공격 비율 +5 추가
파소 도블레: 넉백 제거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파소 도블레 넉백 제거
- SP소모 10% 증가
- 1레벨 마스터
백 슬라이드
백 슬라이드 시전 도중에는 100% 회피하도록 변경됩니다.
랜서
크러쉬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64.8, 레벨당 12.4증가
변경: 기본 38.9, 레벨당 7.4증가
자우스트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68.4, 레벨당 18.4증가
변경: 기본 41, 레벨당 11증가
낙마 공격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66, 레벨당 12.2증가
변경: 기본 39.6, 레벨당 7.3증가
퀸테인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58.8, 레벨당 13.6증가
변경: 기본 35.3, 레벨당 8.2증가
개시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56.4, 레벨당 9.8증가
변경: 기본 33.8, 레벨당 5.9증가
롱고미안트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72, 레벨당 4.7증가
변경: 기본 43.2, 레벨당 2.8증가
프리벤트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67, 레벨당 3.5증가
변경: 기본 40.2, 레벨당 2.1증가
세이지
마이크로 디멘션
공중형 적에게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