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포소(El Pozo)는 미라마의 대도시 중 하나로 아이템 생성 확률이 높은 경기장과 창고 등의 건물들이 다수 배치되어 있어 파밍 시작 지점으로 삼기에 좋은 곳이다.

외곽 쪽에 위치해 있는 지역이지만 엘 포소로 낙하할 수 있는 비행기 루트가 다양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나쁘지 않으며, 페카도와 마찬가지로 지역 내에 인기 있는 건물인 경기장이 위치해 있다.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적과의 초반 교전을 선호하고 넓은 지역에서 여유 있게 파밍을 하는 것을 원한다면 엘 포소로 향해 지역을 점령하고 생존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모두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 미라마의 대규모 산업단지, 엘 포소(El Pozo)


◆ 엘 포소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창고 건물이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파밍 기대치가 높음
ㄴ 경기장에서 초반 교전의 재미를 볼 수 있음

= 단점
ㄴ 위치 특성상 자기장에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음
ㄴ 시야 확보가 가능한 고지대(옥상)이 많지 않음

= 주요 특징
ㄴ 경기장, 창고, 호텔 등 다양한 건물이 존재




■ 다양한 건물 활용이 가능한 엘 포소!

맵의 북서쪽에 위치한 엘 포소는 '우물'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낮은 산맥에 둘러싸여 있는 지형의 특성 탓인지, 폐허가 되기 이전 유흥 명소라는 점을 비유해서 붙여진 이름인지는 정확하게 알 길이 없다.

하지만 과거 대규모 산업단지로 활용이 되고 유흥 명소였던 것은 공장 및 창고는 물론 호텔과 레슬링 경기장, 오토바이 경주장 등의 건물들이 다수 존재하는 것을 보아 확실하다.

게임 플레이 시 이러한 건물들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들이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 파밍 시작 지점으로 적합한 곳이다. 단, 비행기의 루트에 따라 많은 유저가 몰릴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초반 교전의 위험 부담이 함께 존재하는 지역이다.


▲ 맵의 북서쪽에 위치한 엘 포소



● 파밍 루트

엘 포소는 크게 4개로 구역을 나눌 수 있으며 각 구역에는 다른 형태의 다양한 건물들이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파밍과 더불어 초반 교전의 재미를 보기 위해 지역 중앙의 남서쪽에 위치한 경기장으로 몰린다. 이곳에서 최후까지 살아남는다면 높은 킬 수를 올릴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본적인 아이템은 모두 갖추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초반 교전을 원하지 않는다면 경기장과 멀리 떨어진 곳에 낙하한 후 해당 구역의 창고 및 공장 위주로 파밍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미라마에서는 주택형 건물보다 창고형 건물에서의 파밍이 시간도 절약되고 아이템 획득 확률도 높은 편인데, 엘 포소에는 창고형 건물들이 다수 존재한다. 때문에 위치를 파악하고 해당 건물들만을 이용해 파밍 동선을 최적화하는 것이 좋다.


▲ 크게 네개의 구역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 지역내에는 다수의 창고 및 공장 건물이 존재한다.



● 차량 생성 포인트

차량 포인트는 지역 내에 7개가 존재한다. 다른 도심지와는 다르게 지역 주변의 도로변보다는 지역 내에 다수의 차량이 생성되는 편이다. 때문에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다면 차량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다.

엘 포소는 외곽 쪽에 위치한 지역이기 때문에 자기장의 배치에 따라 차량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각 차량 생성 포인트의 위치를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 총 7개의 차량 포인트가 존재


◎ [A] 지역 내 동쪽 도로 포인트



◎ [B] 지역 내 동쪽 도로 포인트



◎ [C] 남쪽 도로 포인트



◎ [D] 원형 경기장 인근 포인트



◎ [E] 지역 내 서쪽 도로 포인트



◎ [F] 지역 내 서쪽 도로 포인트



◎ [G] 지역 내 서쪽 도로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엘 포소를 시작 지점으로 삼을 경우 대부분 유저들이 경기장을 낙하 포인트로 삼는다. 때문에 경기장에 떨어질 때는 항상 경계를 하는 것이 좋다. 만약 극 초반 교전을 원하지 않아 다른 곳에 낙하한 경우에도 경기장 방향을 주시하는 것이 좋다.

경기장에서 살아남은 유저는 어느 정도의 아이템을 구비하고 나오기 때문에 위협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해당 유저를 처치할 경우 손쉽게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유저가 지역 내에 존재할 경우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시야 확보를 위해 지역 내의 고층 건물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고층 건물은 층계가 막혀 있기 때문에 활용이 어렵다. 고지대를 이용한 시야 확보의 경우에는 2층 창고형 건물들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역이 외곽 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자기장의 배치에 따라 차량 확보도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엘 포소의 차량은 대부분 복잡한 시가지 내에 생성되기 때문에 차량 확보 시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차량 근처에는 엄폐할 수 있는 건물과 구조물이 다양하기 때문에 차량 근처에서 매복하고 있는 적에게 기습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엘 포소의 핫 플레이스 경기장

▲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는 곳이다.

▲ 지역 내에는 고층 건물이 다수 존재

▲ 창문을 통한 부분적인 시야 확보가 가능하지만,

▲ 대부분 진입로가 막혀 있어 활용이 어렵다.

▲ 2층 공장 건물의 옥상을 활용한 시야

▲ 차량 생성 포인트 주변을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