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 히어로즈 33.0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TR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루나라와 디아블로의 리워크를 시작으로 홈 화면 개선을 비롯하여 대기실의 영웅 초상화 변경을 비롯하여 레슬링 경기 콘셉트의 '시공매니아!'이벤트가 열렸다.


▲ 확 달라진 루나라와 디아블로 그리고 '시공매니아!' 이벤트까지 진행되는 33.0 업데이트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33.0 업데이트의 전반적인 내용은 지난 PTR과 동일하다.

우선, 디아블로는 영혼석의 효율이 개당 0.5%에서 0.4%로 감소한 것을 시작으로 '암흑의 돌진(Q)' 사거리가 8.5로 늘어난 대신 공격력과 충돌 피해가 줄고, '화염 발구르기(W)'가 사방으로 화염을 내보내는 방식에서 부채꼴 모양으로 변화했다. 특성 부문에서는 적에게 기술 피해를 주면 일정 부분 자신의 체력이나 영혼석을 회복하는 효과나 영혼석을 모두 모은 상태에서 효과가 추가되는 등의 변화가 있었다.

루나라의 경우, 고유 능력 '자연의 독소'의 공격력이 30으로 감소한 것을 시작으로 '위습(E)'의 시야 반경이 6으로 감소한 대신 수풀 내에 2초 이상 있으면 시야가 75% 증가하고, 4레벨 위습 관련 특성이 전부 다른 특성으로 대체 되었으며, 20레벨 특성으로 자연의 독소가 3회 중첩되면 40%의 추가 피해를 주는 '독소 심화'가 눈에 띈다.

다음으로 시공의 폭풍에서 챔피언을 가리는 '시공매니아!'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라 파르카 루나라' 또는 '라 판테라 소냐'의 팀원으로 합류하여 총 4개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선택한 팀원에 따라 보상 내역이 달리자며, 초상화와 스프레이 같은 치장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팀을 선택한 후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이다.


▲ 루나라 또는 소냐와 관련한 치장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공매니아!' 이벤트


전장 부문에서는 리워크 작업 중인 '하나무라'가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일시적으로 내려가며, '불지옥 신단'의 6시에 위치한 투창병 캠프가 바로 상대방 건물을 공격하던 현상이 수정됐다. 또한, 디아블로의 기술과 특성에 맞게 게임 아트가 수정되었으며, 말퓨리온의 '재생(Q)' 효과를 받는 아군에게 나뭇잎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되면서 지속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공 매니아 이벤트와 함께 지난해 진행된 한여름의 무더위 이벤트 묶음 상품이 재판매되고, 레슬링 선수 콘셉트의 신규 스킨이 추가되었으며 게임 전반에 걸쳐 오타와 설명 오류 수정이 진행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