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생각이 12일,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2 1주 차 3, 4위전에 카르페디엠을 2:0으로 꺾고 3위를 차지했다. 이날 시공생각은 2세트에 힘겨워 보였지만, 호수비와 함께 '노아'의 활약을 앞세워 승리할 수 있었다.

1세트는 용의 둥지에서 진행됐다. 양 팀은 시작부터 5:5 교전을 벌였지만, 킬은 발생하지 않았다. 이때 시공생각은 '네버다이'가 홀로 두 명의 공격을 받는 동안, 아군의 지원을 받아 킬을 먼저 챙겼다. 그사이 카르페디엠은 공성 캠프를 공략했다.

전체적으로 시공생각이 주도권을 잡는 모양새였다. 카르페디엠은 체력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고, 시공생각은 전 라인에 압박을 가하면서 투사 캠프를 장악했다. 탑에서 균형을 무너뜨린 시공생각은 용기사를 불러 미드 라인에도 타격을 줬다. 그리고 세 라인의 요새를 모두 제거한 뒤, 마지막 한타까지 압승을 거둬 선취점을 가져갔다.

이어진 파멸의 탑에서는 경기 초반 신중한 탐색전으로 흘러갔다. 이번에도 시공생각이 첫 킬을 먼저 취하면서 좋은 출발을 보였다. 추가 전투에서도 일방적인 이득을 챙겼다. 이후 카르페디엠이 바텀 라인을 압박하는 과정에서 2킬을 올려 균형을 맞췄다.

어느덧 레벨 상황은 카르페디엠이 앞서기 시작했고, 시공생각은 먼저 싸움을 걸었음에도 되려 손해만 입었다. 그러나 카르페디엠도 확실한 결정타를 날리지 못했다. 시공생각이 두 차례 좋은 반격으로 벌어진 격차를 좁혔다.

승패의 향방을 알 수 없는 상황. 시공생각이 기나 긴 대치 구도를 끝냈다. '네버다이'가 위에서 상대를 덮치면서 상대를 몰아냈고, 요새를 공략하기 시작했다. 카르페디엠이 끝까지 저항했지만, 시공생각은 '노아'의 4인 수면에 이은 뛰어난 스킬 활용으로 힘겹게 역전승을 거뒀다.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2 1주 차 결과

3, 4위전 카르페디엠 0 VS 2 시공생각
1세트 카르페디엠 패 VS 승 시공생각 - 용의 둥지
2세트 카르페디엠 패 VS 승 시공생각 - 파멸의 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