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의 틈 오메가: 시그마편 2는 마치 미술관과 같은 필드에서 그림에 빙의하여 공격하는 차다르누크 악령을 상대하는 던전입니다.

이곳에서는 시드와 네로의 도움으로 '초코보 붓'이라는 임무용 기술을 가지고 전투에 임하게 되는데요. 이 '초코보 붓'을 각각의 그림 앞에 놓인 발판 위에서 사용하면 해당 물체에 색이 적용되면서 '실체화' 됩니다.

그림의 종류에 따라 차다르누크 악령의 사용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죠. 기술 준비 시간이 다소 여유로운 편이니 연결된 그림을 보고 침착하게 '초코보 붓'을 사용하면 큰 어려움 없이 성공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정보내용
선행 콘텐츠차원의 틈 오메가: 시그마편 1
시작 퀘스트다시금 차원의 틈으로
전투 몬스터차다르누크 악령
참가 인원8인 (방어: 2 회복: 2 공격: 4)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평균 325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시그마 나사, 시그마 렌즈, 시그마 디딤판




■ 1페이즈


※ 기술 순서

악령의 외침 - 악령의 참격 - 그림 빙의 - 불의 그림(불바다) - 악령의 외침 - 악령의 참격 - 그림 빙의 - 땅의 그림(대지진) - 악령의 돌 - 악령의 외침 - 악령의 참격 - 그림 빙의 - 물의 그림(악령의 물결) - 악령의 외침 - 악령의 참격 - 악령의 물기둥 - 그림 빙의 - 바람의 그림(극풍) - 악령의 외침 - 악령의 고통 - 돌풍


차다르누크 악령은 필드에 위치한 4개의 그림에 빙의하여 공격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림의 종류에는 불의 그림, 물의 그림, 땅의 그림, 바람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불의 그림 앞에는 폭포, 물의 그림 앞에는 바위, 땅의 그림 앞에는 에어포스, 바람의 그림 앞에는 티폰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림 앞에 놓인 발판 위에서 임무용 기술인 '초코보 붓'을 사용하면 대상이 실체화되어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이제 기술을 하나씩 알아보면 악령의 외침은 광역 피해 공격입니다. 악령의 참격은 MT 대상 단일 공격이므로 방어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악령의 참격이 지나가면 이제부터 차다르누크 악령은 그림에 빙의하여 해당 그림 속성의 공격을 사용하는데요.

그림 빙의 시전이 시작되면 초록색 줄로 차다르누크 악령과 그림이 연결됩니다. 시전 중에 연결된 그림 앞의 발판 위에 올라가서 임무용 기술인 '초코보 붓'을 사용하여 실체화하면 대처할 수 있죠.


▲ 연결된 그림으로 다음 공격을 예측할 수 있다


불의 그림에 빙의했다면 불바다를 시전합니다. 불의 그림 앞에 놓인 폭포가 그려진 발판 위에서 '초코보 붓'을 사용하면 불속성 내성 저항이 상승되어 대미지를 적게 받을 수 있습니다.


▲ 불속성 내성 저항이 없다면 큰 대미지를 받으므로 주의한다


땅의 그림에 빙의하면 대지진 이 시전되는데요. 마찬가지로 땅의 그림 앞의 에어포스를 실체화하여 탑승하면 대지진의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악령의 돌은 DPS 2명을 대상으로 작은 피격 범위가 연속해서 3번 생성되므로 대상자들은 파티원이 없는 방향으로 이동해야 안전합니다.


▲ 시전이 끝날 때까지 앞으로 이동해야 한다


물의 그림에 빙의하면 악령의 물결을 시전하는데, 바위가 그려진 발판을 통해 커다란 바위를 생성하여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 그림을 정면에 두고 서 있어야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바닥에 악령의 물기둥 원형 피격 범위가 생성되는데요. 피격 범위에 위치하면 대미지와 함께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부여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연속해서 2번의 피격 범위가 나타난다


다음으로는 바람의 그림에 빙의합니다. 먼저 극풍이라는 조그만 깃털들이 필드에 생성되는데요, 이 깃털들은 커다란 원형 피격 범위를 생성하기 때문에 앞서 진행한 것과 마찬가지로 임무용 기술을 통해 티폰에 탑승한 후 보조 단축바의 '콧바람'을 사용하여 파티원들과 가까운 깃털을 밀어내면 안전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악령의 고통 시전이 시작되면 무작위 대상자 4명이 그림과 화살표 선으로 연결됩니다. 이 선은 일정 거리 이상을 두면 보라색 선으로 변경되는데요. 화살표 선일 경우 시전이 완료되었을 때 강한 고통을 받게 됩니다. 보라색 선일 경우에는 약한 고통을 받아 대미지를 적게 받우므로 꼭 보라색 선으로 변할 때까지 거리를 벌려야 합니다.


▲ 그림과의 거리에 따라 선의 모양이 변한다


이어서, 돌풍이 나타나면 무작위 대상자 1명에게 집합 표식이 나타나므로 대상자에게 모여서 대미지를 분산합니다.


▲ 파티원의 HP에 주의해야 한다


기술명대처 방법
악령의 외침광역 피해 공격이다.
악령의 참격MT 대상 공격으로 방어 기술을 사용한다.
불의 그림(불)폭포를 색칠하여 불속성 내성 향상 효과를 얻는다.
악령의 물결(물)바위를 색칠하여 바위 생성 후 회피한다.
대지진(땅)에어포스를 실체화하여 탑승한다.
악령의 돌(땅)대상자는 피격 범위를 파티원이 없는 쪽으로 유도한다.
악령의 물기둥(물)작은 피격 범위가 나타나므로 회피한다.
극풍(바람)티폰을 색칠하여 탑승한 후, 파티원과 가까운 극풍 깃털을 밀어낸다.
악령의 고통(바람)화살표 선으로 연결되므로 그림과 거리를 두어 보라색 선으로 변하게 한다.
돌풍(바람)무작위 대상자에게 생성되는 쉐어징에 모여 함께 맞는다.



■ 2페이즈


※ 기술 순서
그림 빙의 - 물의 그림, 불의 그림 - 불바다 - 악령의 물결 - 악령의 외침 - 악령의 물기둥 - 악령의 참격 - 그림 빙의 - 불의 그림, 땅의 그림 - 불바다 - 대지진 - 악령의 돌


2페이즈에서는 차다르누크 악령이 두 개의 그림을 동시에 빙의합니다. 어떤 그림과 연결됐는지 확인한 후 임무용 기술을 순서대로 잘 사용하면 쉽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불의 그림물의 그림에 빙의하면 불바다악령의 물결을 시전합니다. 그러면 폭포를 실체화하여 불속성 저항 상승 효과를 얻은 후 바위를 실체화하여 바위를 생성하여 악령의 물결을 회피하면 완벽하게 대처하게 되죠.


▲ 불의 그림과 물의 그림에 빙의한 경우 불의 그림으로 먼저 이동한다


불의 그림땅의 그림에 빙의했다면 먼저 폭포를 실체화하여 불속성 저항 상승 효과를 얻은 후 에어포스를 탑승하면 불바다대지진을 모두 회피할 수 있는데요. 초코보 붓 사용 시간이 여유롭기 때문에 잘 확인하면서 칠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불의 그림과 땅의 그림에 빙의한 경우에도 불의 그림으로 먼저 이동한다


기술명대처 방법
불바다(불), 악령의 물결(물)폭포-바위 순서대로 실체화하여 불속성 저항 상승 효과를 얻은 후, 바위를 실체화하여 공격을 회피한다.
불바다(불), 대지진(땅)폭포-바위 순서대로 실체화하여 불속성 저항 상승 효과를 얻은 후, 에어포스에 탑승하여 공격을 회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