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손잡이' 부품은 총기의 성능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보정할 수 있는 부품 중 하나다. 정조준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고 싶다면 엄지 그립, 수직 반동제어 위주로 총기 성능을 올리려면 수직 손잡이를, 반동 회복이나 반동 제어에 중점을 두고 싶으면 하프 그립을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같은 총기라도 개인마다 선호하는 손잡이가 다르다. M416을 예로 들면 수직 손잡이를 사용하는 유저도 있지만 여전히 앵글 손잡이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근접전에서 빠르게 적을 잡기 위해 엄지 그립을 착용해 선제 공격에 우위를 점하기도 한다.

또한, 신규 총기의 경우 어느 손잡이가 체감이 좋은지 파악하기 힘들며, 다른 사람들은 어떤 손잡이를 장착하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이럴 땐 총기 손잡이 투표를 통해 서로 어떤 손잡이를 선호하는지, 그리고 성능도 비교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손잡이 선호도 투표는 10월 7일 23시 59분까지 집계되며 항목별로 100이니가 지급됩니다. 아울러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3베니씩 지급될 예정입니다.


■ Vector



근접 전투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벡터. 손잡이를 착용할 수 있는 SMG인데, 손잡이도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장착하게 된다. 라이트 그립을 제외하고 대부분 수직 손잡이와 하프 그립을 선호하는데, 하프 그립은 초탄이 제대로 적중하면 그 이후 연사나 점사를 사용해도 에임이 흔들리지 않아 적을 제대로 삭제하는 기능을 가졌다. 반대로 초탄이 흔들리는 순간 이후 공격도 대부분 빗나가므로 주의해야 한다.

수직 손잡이는 하프 그립이 추가되기 전부터 꾸준히 사용되는 손잡이였다. 하프 그립이 추가된 이후로도 안정적인 맛을 버리지 못해 수직 손잡이는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 UMP9



어중간한 근접 거리에서 좋은 화력을 보여주는 UMP9, 손잡이는 총 5개를 착용할 수 있으며 주로 수직 손잡이가 인기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정기와 수직 손잡이를 착용하면 UMP9가 반동이 느껴지지 않는 레이저 총으로 체감이 되어 이맛에 사용하는 유저도 많다.

이외에 하프 그립과 앵글 손잡이는 취향이 갈린다. 엄지 그립은 조준 속도 향상과 적당한 반동을 잡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평소 UMP9 유저라면 어떤 손잡이를 사용하는지 투표에 참여하고 댓글로 체감 및 후기 등 의견을 공유하는 것도 좋다.




■ M416



가장 많이 사랑받고 유저들이 선호하는 배틀그라운드의 AR M416. 부품이 어느정도 갖춰지면 연사 반동 제어는 물론 배율 연사까지 쉽게 할 수 있다보니, 지금까지도 유저들 많이 애용하는 중이다. 라이트 그립을 제외하고 하프, 앵글, 수직, 엄지 그립을 애용하는 편이다.

엄지 그립은 근접전에서 빠른 정조준을 위해 사용하고, 앵글 손잡이는 수평 반동을 위해 장착하기도 한다. 수직은 무난한 편이며 하프 그립은 취향껏 장착하는데, 어느 손잡이가 정답이라고 단정 짓지 못한다. M416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어떤 손잡이를 사용하는지 투표를 해보면 좋다.




■ SCAR-L



M416의 개머리판 압박에 벗어나기 위해, 그리고 특유의 총소리와 총기 반동 덕에 SCAR-L를 선호하는 유저가 있다. 물론 파밍하다가 원하는 AR이 안나와 SCAR-L를 장착하는 경우도 있지만, SCAR-L 성능 자체를 좋아하는 유저도 있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5.56mm 총기 중 하나다.

게임 초창기엔 SCAR-L의 손잡이는 수직 손잡이가 정론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도 있었고 반동 제어도 쉬웠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총기 반동 패치, 거리별 탄낙차 및 대미지 경감 등 여러가지 패치가 진행되고나선 어떤 손잡이가 좋은지 그 누구도 모른다. 여전히 수직 손잡이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가끔 엄지 그립을 장착하는 유저도 볼 수 있다.




■ QBZ95



사녹에서 만나볼 수 있는 AR. SCAR-L를 대체하는 총기이지만 반동과 총소리가 미세하게 다르다보니 손잡이도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감이 잡히질 않는다. 라이트 그립을 제외하고 엄지나 수직 손잡이를 많이 쓰고 있으며 수평이나 하프 그립은 취향껏 사용하는 분위기다.

배틀그라운드 인벤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QBZ95를 획득시 어떤 손잡이는 선호하는가? 아래 투표를 통해 평소 5가지의 손잡이를 소지하고 있다면 QBZ95에 어떤 손잡이를 장착할지 1개를 골라 선택하면 된다.




■ AUG-A3



하늘에서 떨어지는 보급품에 유저들이 선호하는 AR 총기 중 하나. 손잡이, 총구 부품이 아무것도 없다면 이도저도 아닌 정말 볼품없는 AR이지만, 보정기를 시작으로 적당한 손잡이만 갖추게 된다면 쓸만한 총으로 거듭날 수 있다.

물론 특유의 불펍 소총의 총소리 덕분에 평소 가만히 숨어있는 존버 유저까지 어그로가 끌려 공격당하는 확률이 높아진다. 그렇지만 AUG을 몇 번 사용하다보면 그 중독성에 한 번 더 찾게 된다. 다만 최근 패치 이후 AUG의 성능에 영향이 있었는지 일부 유저들은 오히려 비추천하며 AUG를 버리는 경우도 있다.




■ Beryl M762



개머리판은 없지만 손잡이는 장착할 수 있는 7.62mm AR. 특히 점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단발/점사/연사 중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로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다. 그렇지만 총기 특유의 반동이 아직 유저들에게 익숙하지 않아 비인기 총기 중 하나로 알려졌다.

총기의 반동을 제대로 잡기 위해 수직 손잡이를 장착하거나, 단발용으로 활용하고자 라이트 그립을 장착하는 경우도 있다. 평소 Beryl M762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어떤 손잡이를 장착하는지 투표를 통해 공유하는 것이 어떨까?




■ Mk47 Mutant



연사가 없는 7.62mm AR 총기. 단발과 점사만 총기를 사용할 수 있어 다른 AR보다 매우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다. 장탄수도 기본이 20발이다보니 대용량은 선택이 아닌 필수, 총기 활용도 매우 까다로워 비주류 총기로 알려진 상태다.

이리저리 튀는 반동때문에 앵글 손잡이를 장착하는 경우도 있으며, 무난하게 하프나 수직 손잡이를 장착하기도 한다. Mk47 Mutant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어떤 손잡이를 주로 장착하는 투표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것을 추천한다.




■ SKS



DMR의 대표 SKS, 최근 패치로 대미지가 조금 하락하였지만 연사 속도가 조금 올라가 더욱 빠른 단발 클릭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오히려 어중간한 거리에서도 좋은 화력을 보여주다보니 상대는 물론 총을 쏘는 당사자도 깜짝 놀랄 정도다.

SKS는 초창기엔 수직 손잡이가 대세였지만, 라이트 그립이 나온 후로 라이트 그립을 계속 사용한다. 그래도 수직 손잡이의 반동 제어에 익숙한 유저는 여전히 수직 손잡이를, 단발 공격 반동을 제대로 잡아주어 체감을 크게 느낀 유저라면 라이트 그립을 사용하고 있다.




※ 손잡이 선호도 투표는 10월 7일 23시 59분까지 집계되며 항목별로 100이니가 지급됩니다. 아울러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3베니씩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