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도 발재간에 자신이 있으나 마음껏 뽐내지 못했던 유저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될 새로운 VR 기기가 등장했다. 바로 PS VR 전용 발 모션 컨트롤러다.

PS VR로 VR 게임을 즐기려면 다소 단순한 구조의 PS 무브, 혹은 일반적인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사용해야만 한다. 때문에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처럼 이동이 많은 고사양의 VR 게임을 플레이하더라도 가상 현실 속에서 자신이 직접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는 어려웠다. 뒤에서 쫓아오는 괴물을 피해 도망가다가도 자유롭지 못한 조작에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많다.

VR 게임용 압력 감지기를 주력으로 개발하는 3DRudder는 이러한 유저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PS VR 전용 발 모션 컨트롤러'를 새롭게 공개했다. 호버보드 형태의 해당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두 발만으로 전진, 후진, 좌우 회전 등 다양한 움직임을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속도 조절, 필요할 때 정확하게 멈출 수 있는 동작 제어 등 이동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자유로워진 두 손은 온전히 적을 상대하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인증을 통과한 3DRudder 발 모션 컨트롤러는 '폴아웃4 VR', '스카이림 VR', '보더랜드2 VR', '포탈2' 등 약 20개 이상의 PS VR 게임에 대응하며, 오는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가격은 119달러(한화 약 13만 원)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