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오늘(18일), 지난 4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2주만에 도시어부M 사전예약자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공식카페 가입자수도 3000명을 돌파했다.

도시어부M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부터 방송 중인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낚시게임이다.

이에 따라 한빛소프트는 정식 오픈 후 10월 31일까지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게임 내 장비아이템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골드' 30만 개와 '진주' 300개, 행동력 보충 아이템인 '사이다' 60개, 최고급 재화인 '흑진주' 10개를 지급한다.

공식카페 가입자수가 5000명을 넘으면 일반 장비상자 10회권을, 1만 명을 넘을 경우 고급 장비상자 1회권을, 2만 명을 넘을 경우 버프아이템 4종 패키지를 각각 추가로 제공한다.

낚시게임 사전예약에 30만 명이 넘는 유저가 몰린 것인 이례적인 현상이다. 유저들은 공식카페를 통해 '빨리 정식 오픈했으면 좋겠다', '식상했던 모바일 시장에 이런 퀄리티 높은 게임이 출시된다니 너무 기대된다', 'TV에서 도시어부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게임으로 나온다니 대박' 등 의견을 남기며 도시어부M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도시어부M은 이경규, 장도연, 박진철 등 고정 출연진과 게스트들이 펼치는 TV속 낚시 대결을 게임으로 완벽 구현한 게 특징이다. 고정출연진들은 게임속 캐릭터로 등장해 유저의 든든한 서포터가 돼 준다. 각 캐릭터마다 기본 스탯과 보유 스킬이 달라 전략적인 낚시가 가능하다.

아울러 왕포, 대천 등 방송에 나왔던 지역에서 특정한 물고기를 잡는 미션을 수행하는 '방송모드', 유저간 PVP인 '대결 모드', 다른 유저와 함께 진귀한 물고기 잡기에 도전하는 '협동모드'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 모드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도시어부M은 기존 낚시게임과 달리 복잡하고 어려운 조작과 난이도를 탈피, 낚시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고기를 잡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함을 구현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사전예약을 통해 성원해 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방송의 재미를 게임에서 200% 느끼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유저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도시어부M 정식 오픈 전까지 공식카페를 통해 '대표 어종을 찾아라! 나는 누구일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에 공지되는 물고기의 실루엣 그림과 힌트를 보고 어종을 맞추는 이벤트다. 당첨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