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월 3주차 콜로니전과 봉쇄전이 종료됐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새로운 길드 치킨왕국이 챌린저스 거점을 차지하여 펌프킨, 트망메리호에 이어 콜로니전 신입 길드를 계속 받는 분위기다. 매번 똑같인 길드들이 콜로니전 거점을 차지한채로 끝나서 아쉬웠는데, 이제 아우슈리네 서버도 재미있는 구도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길드가 3거점을 차지했다. 수로교 지역과 게나르 평원 챔피언스 2거점과 스벤티마스 유형지 챌린저스 1거점이다. 비나리 길드는 아렐르노 남작령 방어에 성공, ANiMA 길드도 살비야스 숲을 지켜냈다. 트오세팩토리는 혼란을 틈타 누오로딘 폭포를 가져간 모습이다.

바이보라 봉쇄전 결과는 바이보라 길드가 1분 17초로 1위, 비나리 길드가 1분 22초로 2위, ANiMA 길드가 2분 16초로 3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거점을 차지해 봉쇄전 참여 자격이 있는 전설 길드는 버그인지 공지사항에 노출되지 않았다.


1월 3주 차 아우슈리네
신병... 아니 신입 받아라! 치킨왕국 등장

아우슈리네 서버에 새로운 길드가 콜로니전에 기록을 남겼다. 귀여운 닭이 그려진 '치킨왕국' 길드이며, 스벤티마스 유형지 점령에 성공하여 길드 이름을 날리기 시작했다. 물론 이제 시작이겠지만, 콜로니전을 매번 참여해도 마지막까지 거점을 지켜내는 것 자체가 중요하므로 다음 주 콜로니전도 기대된다.

이외에 수로교 지역과 아렐르노 남작령은 튼튼, 블링크 길드가 그대로 방어에 성공한 모습이다. 살비야스 숲은 패션 길드가 차지하고, 그전에 있던 펌프킨 길드는 모습을 감췄다. 누오로딘 폭포는 아인크라드 길드가, 게나르 평원은 튼튼 길드가 가져가면서 콜로니전을 마무리지었다.


▲ 튼튼, 블링크, 패션.

▲ 아인크라드, 튼튼.

▲ 치킨왕국.



1월 3주 차 바이보라
챌린저스라고 안도하지 말자

바이보라 서버도 수로교 지역과 아렐르노 남작령 주인이 바뀌지 않았다. 수로교는 바이보라 길드, 아렐르노 남작령은 비나리 길드가 그대로 가져갔으며 챌린저스 거점인 살비야스 숲도 ANiMA가 지켜낸 모습이다. 누오로딘 폭포는 트오세팩토리가 짜잔!하고 등장하며 점령에 성공했다. 게나르 평원은 바이보라 길드가 꾸준히 지켜내는 중이다.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살펴보니 '누추한 곳에 귀하신 분이....'라는 말이 튀어 나올뻔했다. 챔피언스 거점을 꾸준히 방어하며 공격하는 바이보라 길드가 차지한 것이다. 챌린저스 거점만 주로 점령하는 길드라면, 이제 바이보라 길드가 움직임도 끝까지 주시해야되는 상황이 펼쳐졌다.

슬리비나스 봉쇄전 결과도 공개됐다. 전설 길드는 버그인지 순위에 노출되지 않았다. 바이보라 길드가 1분 17초로 1위, 비나리 길드가 1분 22초로 2위, ANiMA 길드는 2분 16초로 3위를 기록했다.


▲ 바이보라, 비나리, ANiMA.

▲ 트오세팩토리, 바이보라.

▲ 바이보라.

▲ 바이보라 서버 봉쇄전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