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차의 트리 오브 세이비어, 매 주간 진행되는 주간 보스 레이드와 콜로니전이 종료됐다. 만레벨 확장과 신규 클래스 추가 등 대규모 패치가 이뤄졌는데, 콜로니전은 챌린저스 리그족에 변화가 있었고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블링크, 병아리, 고양이젤리, 트망메리호 길드가 거점을 가져갔고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ANiMA, 카오스 길드가 거점을 확보했다.

지난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는 특별한 클래스 트리가 1등을 한 건 없었다. 레벨 확장 패치가 이뤄져서 전체적으로 딜량이 낮아진 모습인데, 아처 계열이 다른 계열들보다 높은 딜량을 뽑아냈다. 이번 신규 보스는 솔콤이며 코스튬과 바이저까지 특별 보상이 2개나 존재한다. 패턴 중 명중 특화를 가지고 있어 회피 세팅을 한 유저에게 불리하며, 버프를 제거하는 낙뢰를 최대한 피해야 딜로스가 안 생긴다.


12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길드가 게나르, 수로교 2곳을 차지하고 블링크 길드가 아렐르노 남작령을 차지했다. 챔피언스 거점은 큰 변화가 없었지만 챌린저스 리그는 달랐다. 오랜만에 모습을 들어낸 병아리, 고양이젤리를 포함해 매번 꾸준히 거점을 확보하는 트망메리호까지 3개 길드가 이번 콜로니전 거점 확보에 성공한 모습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길드와 비나리 길드가 챔피언스 리그를 꽉 잡고있는 상황이다. 바이보라 길드는 게느라, 수로교를 차지했고 비나리 길드는 아렐르노 남작령을 확보했다. 챌린저스 리그는 ANiMA 길드가 분위기를 타며 누오로딘과 스벤티마스 유형지까지 2개를 가져가고 카오스 길드는 살비야스 숲 하나를 먹었다.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길드가 10분 42초로 1등,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가 12분으로 1등을 가져갔다. 전체적으로 순위를 살펴보면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블링크, 패션, 트망메리호까지 총 4개의 길드가 봉쇄전을 마쳤으며,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부터, 바이보라, 트오세팩토리, ANiMA, 카오스 길드까지 봉쇄전 순위가 기록됐다.


▲ 아우슈리네 서버.

▲ 바이보라 서버.

▲ 봉쇄전 결과.



47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47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가 종료됐다.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신규 클래스가 최상위권에 진입할 줄 알았지만, 아직 특성 비용과 전용 바이보라 무기가 없고, 트리 연구가 덜 된 것인지 기존 트리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소드맨 계열은 여전히 바펜마가 1등이고, 위저드 계열은 소네페가 차지했다.

아처 계열 중 레플메 트리가 1등을 가져감과 동시에 모든 계열에서 100억 딜량으로 1등을 차지했다. 클레릭 계열은 드인질, 스카우트 계열은 셰슈인과 어슈인 트리가 1등을 차지하며 지난 주간 보스 레이드를 마무리했다. 업데이트 이후 다들 주말에 딜량을 도전한건지 전체적으로 딜량이 낮은 모습이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48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솔콤, 식물형&땅&유체

이번 보스는 솔콤이다. 종족은 식물형, 속성은 땅, 유체 방어를 가지고 플레이어와 전투를 펼친다. 레벨은 450이 아닌 460이며, 불장벼고가 낙뢰, 대운석 낙하, 인내의 룬, 명중 특화 패턴이 적용되었고 마르튀스 저장실 맵에서 진행된다.

보상은 솔콤 바이저와 솔콤 코스튬이다. 코스튬도 희소성이 있을 텐데 솔콤 바이저라는 헤어 악세서리까지 추가되니, 과연 마켓에 올라가면 가격이 얼마나 할지 기대된다. 솔콤 바이저는 헤어 악세서리 3번으로 배정됐고, 당연히 특별 고유 옵션은 없다.


▲ 이번 보스는 솔콤!

▲ 보상이 탐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