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2021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스프링 스플릿 4일 차 경기가 진행됐다. 유일한 전승을 달리던 T1이 프레딧 브리온의 깜짝 애쉬 서포터에 무릎을 꿇으며 첫 패의 아픔을 맛봤고, 아프리카 프릭스는 젠지 e스포츠를 꺾고 첫 승리의 기쁨을 누렸다.

1경기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재역전승을 거뒀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초반 주도권을 잡았음에도 역전을 허용했지만, '바우트' 한진솔의 멋진 이니시에이팅으로 시작된 미드 한타에서 승리하며 한 방에 경기를 끝냈다. DWG KIA와 DRX가 만난 2경기도 비슷한 양상이었다. 초반 유리함을 빼앗겼던 DWG KIA는 '말랑' 김근성의 바론 스틸에 이은 백도어로 상대를 흔들며 역전의 역전에 성공했다.

3경기는 T1과 프레딧 브리온의 대결이었다. 프레딧 브리온은 T1을 상대하기 위해 애쉬 서포터라는 깜짝 카드를 준비해왔고, 조합의 강점을 잘 살려 승리로 연결지었다. 유일한 전승 가도를 달리고 있던 T1은 첫 패를 기록했다. 4경기선 아프리카 프릭스가 젠지 e스포츠를 꺾고 간절했던 시즌 첫 승을 챙겼다. 유쾌함을 장착하고 돌아온 '트랩' 신승민은 카밀로 라인전과 스플릿 운영 단계서 고루 활약하며 POG를 꿰찼다.

마지막 5경기에서는 리브 샌드박스와 kt 롤스터가 맞붙었다. kt 롤스터가 초반부터 여러차례 득점하면서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렸다. 포킹 조합의 리브 샌드박스 입장에서는 1만 골드 이상 벌어진 격차를 극복하기가 불가능했다. 승리의 중심에는 '하프' 이지융의 쓰레쉬가 있었다. 높은 사형선고 적중률을 보여주며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했다.


■ 2021 LCK CL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T1 3승 1패
1위 kt 롤스터 3승 1패
1위 DWG KIA 3승 1패
1위 프레딧 브리온 3승 1패
5위 리브 샌드박스 2승 2패
5위 젠지 e스포츠 2승 2패
5위 한화생명e스포츠 2승 2패
8위 DRX 1승 3패
8위 아프리카 프릭스 1승 3패
10위 농심 레드포스 0승 4패


사진 출처 : 한국e스포츠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