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기몹


건그레이브 고어에 100가지 이상의 요소를 닌텐도 스위치에 적합하도록 개발, 튜닝한 스타일리쉬 액션 슈팅 '건그레이브 고어 – 얼티밋 인핸스드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판이 금일(11일),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정식 발매된다.


■ 얼티메이트 인핸스드만의 새로운 요소들

새로운 메뉴화면

- 메뉴화면이 스위치 버전 오리지널 일러스트레이트로 변경되었다.

풀브레이크 시스템 추가


⦁ 70 히트 이상을 달성하면 풀 브레이크가 발동하여 최대 5단계로 연사 속도와 총탄의 위력이 강화
⦁ 풀 브레이크로 연사 속도를 올리는 것으로 슈팅의 폭발적인 상쾌감을 체감할 수 있다.

런샷 추가


⦁ 더욱 스피디한 액션을 위해 런샷 시스템이 추가 되었다.

HUD UI를 개선

⦁ 중요한 정보들이 임팩트있게 보여주게 하기 위해HUD UI를 개선했다.

무기 커스터마이즈 추가

무기의 셋업 기능에 커스터마이즈를 추가.특정 파워를 주는 아이템과 디자인만을 변경하는 아이템을 구분하여 ,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싶은 무기를 자유롭게 셋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 진화한 게임 플레이

더욱 상쾌한 플레이를 위해 다양한 개선과 개발이 진행되어 진화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 전투 디자인 개선

레벨 디자인에 개선이 되어, 스트레스 요소들을 삭제하거나 조정하였다. NPC의 배치나 초장거리 공격, 플레이중에 옥상으로부터 떨어져 버리는 레벨 기믹 등, 플레이중의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있던 부분을 조정해, 스피드감이 있는 플레이의 방해가 되는 오브젝트를 배제하는 것으로, 보다 스피디하고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 NPC & 보스 NPC 조정
● 웨이포인트 개선
●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타이밍 개선
● 캐릭터 모션을 부드럽게 개선
● 정지 상태에서 슈팅까지의 타이밍을 보다 스트레스 없는 타이밍으로 수정
● GORE - 엑스트라 모드 -
○ 모든 난이도를 클리어 한 후 잠금 해제되는 비밀 모드
○ 스테이지 도중에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스테이지 시작부터 게임 시작
○ 이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브랜든 히트를 획득 가능


■ 초호화 성우진이 참전, 한국어, 일본어, 영어 음성 탑재

한국어 음성은 최한, 엄상현, 가빈, 소연 , 이민규, 박성영, 최낙윤 등 정상급 성우들과 함께 오징어 게임으로 유명한 전영수 성우가 참가했다. 또한, 제5공화국에서 장태완 장군을 연기하며 장포스라 불리우는 탤런트 김기현과 짬뽕비권, 경이로운 소문 시리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주옥 같은 작품들에 출연한바 있는 탤런트 윤주상이 참가했다.

일본어 음성의 경우,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로 유명한 오오츠카 아키오를 비롯하여 오리지널 건그레이브 시리즈의 성우를 담당했던, 세키 토모카즈, 타치키 후미히코 등 정상급 성우들이 참가했다. 한국과 일본의 정상급 성우들의 연기를 비교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가 될것이다.


■ 마피아의 욕설 삭제

일반 스피커로도 게임 플레이시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해 한국어 욕설을 삭제했다.


■ 추가 DLC로 등장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들

로켓 빌리 레드 캐딜락

GUNGRAVE O.D.에 등장했던 플레이어블 캐릭터. 일렉트릭 기타에 빙의 한 락커의 영혼. 일렉기타에서 발사되는 전자파를 기본으로 다양한 스킬로 적들을 제압한다.

해리 맥도웰

시리즈 최초로 등장하는 플레이어블 버전. 블러디 해리의 애칭을 가진 그는 브랜든(그레이브)의 가장 친한 친구이며, 건그레이브 시리즈 1번째 작품에서 숙적.

쿼츠 앙헬

GUNGRAVE G.O.R.E에서 첫 등장한 캐릭터로, 아사카 미카와 시드를 괴멸시키기 위한 조직을 결성하여 레이븐 클랜과 대결하고 있다. GUNGRAVE G.O.R.E에서는 일부 스테이지에서만 한정적으로 사용 가능했으나 본작에서는 코스튬이 변경되고, 풀 플레이어블로 사용가능한 쿼츠를 사용할수 있다.

옌센 더 부스트 마스터

레이븐 클랜 홍콩의 보스. 칼을 주무기로 하여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여 적들을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