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9월 24일 북미 서버에 2.1.1패치를 적용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패치노트를 공개했다. 아시아 서버에는 9월 25일 목요일에 적용될 예정이다.

주요 변경사항으로는 장신구에 소모되는 보석 등급 하향 조정, 감전 속성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와 관련된 수정, 시험의 균열 변경사항 적용, 소환수의 생존력 증가 등이다.

이외에도 카달라에게 구입하는 아이템에 소모되는 핏빛 파편이 5배 증가했고, 전설 드랍 확률도 마찬가지로 올렸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게임 디자이너 Travis Day는 블루포스트를 통해 2.1.1패치에서 카달라에게 전설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10%라면서, 2.1.0패치의 카달라 전설 아이템 드랍 확률과 비교했을 때 동일한 핏빛 파편으로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3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설 보석에도 일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는데, 축재자의 은총의 금화 더미의 숫자가 감소했지만 획득하는 금화 크기를 조정해서 전체 획득량은 동일한 점, 유예의 보조 속성이 도움에도 작동한다는 점, 갇힌자의 파멸이 얼어붙은 적에게도 적용되는 점, 그리고 잘 듣는 독의 보석의 피해가 소환수의 공격에도 적용된다는 점이다.

2.1.1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하는 게 가능하다.


※ 디아블로3 2.1.1 공식 패치노트

디아블로3 2.1.1 공식 패치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시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직업
   성전사
   부두술사
아이템
모험 모드
제작, 괴물




직업

◎ 일반

▶ 소환수
- 철학
ㄴ우리는 소환수의 생존성이 소환사와 비슷한 정도가 되기 원합니다.

- 많은 몬스터의 공격은 플레이어에게 피하도록 의도된 부분입니다. 그러나 소환수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주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소환수가 현저하게 낮은 피해를 받습니다.

- 버그 수정
ㄴ이제 정상적으로 소환수도 보호막 신단의 영향을 받습니다.


◎ 성전사

▣ 사용 기술

▶ 방패 가격
- 이제 적중 애니메이션 중에도 취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 우상족 군대
- 우상족의 생명력이 매우 증가했습니다.
- 우상족의 이동 속도가 현저하게 증가했습니다.
- 우상족의 범위가 조금 증가했습니다.


▶ 덩치
- 이제 덩치는 마우스 커서로 지정한 위치에 소환됩니다.
- 소환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혼령걸음
- 더 이상 남아있는 육체가 충분한 피해를 받더라도 일찍 취소되지 않습니다.


▶ 좀비들개 소환
- 좀비들개의 생명력이 매우 증가했습니다.



▣ 지속 기술

▶ 우상족 아첨꾼
- 우상족의 생명력이 매우 증가했습니다.
- 우상족의 이동 속도가 현저하게 증가했습니다.
- 우상족의 범위가 조금 증가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우상족 군대와 우상족 아첨꾼의 초상화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 댔을 때 좀더 정확한 이름이 표시됩니다.






아이템

▣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

▶ 마법사
- 불새의 장식
ㄴ이제 무한 도트 디버프를 식별하는 고유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전설 보석
- 축재자의 은총
ㄴ적을 처치했을 때 폭발하는 금화 더미의 숫자가 감소했습니다.
ㄴ이를 보정하기 위해, 각 더미의 금화 크기는 증가했습니다.
ㄴ획득하는 금화의 전체 크기는 바뀌지 않습니다. 이러한 수정사항은 화면을 채우는 영역을 줄이는 효과입니다.


▶ 버그 수정
- 유예의 보조 속성은 도움에도 작동합니다.
- 갇힌자의 파멸은 이제 얼어붙은 적에게도 작동합니다.
- 잘 듣는 독의 보석의 독 도트 피해는 소환수의 공격에도 작동합니다.



모험모드

▶ 균열 수호자와 대균열 수호자가 좀더 많은 제작 재료를 드랍합니다.


▣ 지옥불 기계

-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뼈의 열쇠, 폭식의 열쇠, 전쟁의 열쇠가 파티 드랍으로 변경됩니다.(악의 열쇠는 이미 파티 드랍이라고 밝힘 - Tyvalir의 블루포스트)
ㄴ즉, 각 플레이어가 열쇠를 찾을 확률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파티 단위로 확률이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ㄴ만약 뼈의 열쇠, 폭식의 열쇠 혹은 전쟁의 열쇠가 드랍된다면, 파티의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획득하게 될 것입니다.


▣ 대균열

- 시험의 균열은 적절한 단계의 대균열에 도달할 수 있도록 많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큰 수로와 하수도 지도는 더 이상 대균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카달라

- 철학
ㄴ카달라가 특정한 아이템을 획득하기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역할을 하는 동안에, 우리는 현재 방법이 번거롭고 불편하다고 느꼈습니다.
ㄴ그 결과로 우리는 원하지 않는 아이템을 분해하기 위해 카달라와 대장장이 사이를 오가는 플레이어의 이동 빈도를 줄이는 작업을 했습니다.
- 카달라에게 구입하는 아이템의 가격이 매우 올랐습니다.
- 카달라가 전설 아이템을 드랍할 확률도 매우 올렸습니다.


▣ 버그 수정

- 대균열의 수호자가 종종 동일한 보석을 두 개 이상 드랍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제작, 괴물

▣ 제작

◎ 점술사

▶ 마법부여
- 철학
ㄴ우리는 플레이어가 전설 보석을 즐길 수 있도록 그들의 장신구에 홈 추가를 좀더 편하게 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ㄴ우리는 여전히 플레이어에게 넘치는 보석을 사용하는 방법과 플레이어가 필요한 보석을 확보하는 것을 장기적인 계획으로 고려하는 중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경사항이 아직 적용하기 힘든 까닭에, 우리는 시즌과 비시즌 플레이어가 반지와 목걸이에 홈을 추가하기 쉽도록 해서 게임플레이에 도움이 되기 원합니다.
- 장신구의 마법부여에 드는 보석이 온전한 황실 보석에서 황실 보석으로 감소했습니다.


▣ 몬스터

- 감전 속성에 짧은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 도살자의 창 부채 공격의 피해량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 돌진하는 야수의 돌진 공격 범위가 약간 감소했습니다.
- 역병 둥지 박쥐들이 치유의 구슬을 드랍할 확률이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

- 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
ㄴ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구더기 군체는 더 이상 숨은 상태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ㄴ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바위 거수는 더 이상 숨은 상태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ㄴ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악마지옥새가 도망가는 빈도가 줄어들었으며, 더 이상 공중에 매복한 상태로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ㄴ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유령이 도망가는 빈도가 줄었으며, 더 이상 벽을 통과해서 이동하지 않습니다.
ㄴ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더 이상 바위 벌레가 생성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