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정기점검을 통해 PC방 프리미엄 혜택 개선이 본 서버에 적용되었다. PC방 버프인 아인하사드의 축복 효과 상향과 PC방 사냥터인 고대 정령의 무덤 입장 방법 변경 등 테스트 서버에 미리 선보였던 내용 그대로 업데이트되었다.

고대 정령의 무덤은 리뉴얼 후 PC방 전용 사냥터가 되었고, 오로지 PC방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오리하루콘 단검 등의 고가 아이템을 드랍하기에 오랜 기간동안 라인의 통제를 받았었고, 리뉴얼 후에는 오토(BOT) 캐릭터가 증식하여 리뉴얼의 의미가 사라지기도 했다.

최근에는 기란 감옥 던전처럼 일일 사냥 시간을 제한하는 시간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오토 캐릭터를 쫓아내는 효과를 보기도 했으나 PC방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는 특수성과 몬스터들의 위협적인 속성 마법 공격 탓에 찾는 사람만 찾는 사냥터로 분류되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PC방이 아닌 곳에서도 입장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몬스터의 공격력과 체력이 하향되어 52~55레벨이라면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게 되었다.





고대 정령의 무덤은 PC방 사냥터와 일반 사냥터를 합친 교집합 같은 특수한 사냥터가 되었다. PC방에서 접속할 시 무료로 입장하여 30분간 사냥할 수 있게 되었고, PC방이 아닌 곳에서 접속할 경우에는 '픽시의 깃털 30개'가 소모된다.

픽시의 깃털은 PC방에서 접속할 시 주기적으로 자동 지급받는 아이템으로 낚시 콘텐츠의 베리, 모바일 헤이스트의 탐과 비슷한 일종의 화폐라고 할 수 있다. 픽시의 깃털은 12분마다 6개씩 가방에 자동으로 지급된다. 즉, PC방에서 1시간 동안 접속을 유지하면, PC방이 아닌 곳에서 고대 정령의 무덤에 1회 입장할 수 있다.

픽시의 깃털만 보유하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고대 정령의 무덤에서 사냥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픽시의 깃털은 PC방이 아닌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입장 방법은 기존과 같다. PC방에서는 무료로 이동, 그 외에는 픽시의 깃털 30개가 필요!



몬스터의 공격력과 체력 하향도 눈에 띄게 변했다. 마법 공격은 여전히 높은 마법 저항과 속성 저항을 요구했지만, 일반 평타 공격의 피해는 크게 낮아졌다. 70레벨의 기사를 기준으로 +8 오단을 착용했을 때, 기존보다 칼질 횟수가 2~3회 정도 줄어들었다. 보스 몬스터인 맘보 킹과 정령 감시자는 하향되지 않았다.

또한, 고대 정령의 무덤 내부에서 귀환 주문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마을이나 수상한 하늘정원으로의 이동이 용이해졌다. 단, 텔레포트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고대 정령의 무덤은 1일 30분의 이용 제한이 있으며, 매일 오전 9시에 초기화된다.






이 밖에도 PC방 버프 효과인 아인하사드의 축복 효과가 기존 20%에서 40%로 상향되어 더 많은 양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해졌다.

공성전 콘텐츠에도 변화가 생겼다. 공성 무기인 투석기의 내구도와 포탄의 위력이 상향된 것. 붉은 기사단 가입 인원과 레벨이 높아질수록 포탄의 위력과 투석기의 내구도가 오르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붉은 기사단에 가입한 인원수 만큼 포탄이 충전되어 더는 상점에서 포탄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졌다.

포탄은 범위 피해와 함께 마법, 스킬 사용을 제한하는 '에어리어 오브 사일런스' 효과가 있기에 향후 공성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PC방에서 접속하는 캐릭터에게 모두 상시 적용되는 전용 버프

▲ 공성 측의 투석기는 성문을 뚫는 데 매우 중요할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