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쿠드인터랙티브


쿠드인터랙티브(대표 김성은)는 ‘차세대 체감형 혼합현실 로봇 하키 게임기 – QONG'의 조이패드에 온도 실감 장치 ThermoReal 체감 기술(유네스코 10대기술 선정)을 도입하기 위해 테그웨이(대표 이경수) 와 MOU를 체결하였다고 27일 밝혔다.

MR-AI 하키 게임기 'QONG'은 MR(혼합현실), A.I(인공지능), IoT, 로봇 기술이 융합된 차세대 체감형 하키 게임기로서, 2018년 5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게임기는 VR 헤드셋과 같은 별도의 장비 착용 없이 움직이는 공, 채, 사람의 움직임이 그래픽과 완벽히 융합되어 MR(혼합현실) 및 AR(증강현실)을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체감 형 대전 하키게임기이다.

쿠드인터랙티브는 작년 2017년 11월 G-STAR 게임전시회에서 인공지능 로봇 AI 하키 게임기 QONG을 최초 일반인들에게 공개 하였으며, 2018년 2월 광주과학기술원(GIST) AI 기술 상용화 개발 사업에 선정된 바 있어 로봇과도 대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게임기로 진화하고 있는 중이다.

TEGway 첨단소재 기업으로, 유네스코가 선장한 ‘세상을 바꿀 10대 기술’인 ,ThermoReal(서모리얼) 체감 기술을 개발했으며 ‘유연열전소자’라는 신기술을 이용해 ‘촉각’과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테그웨는 이번 MOU를 통하여 쿠드인터렉티브에게 QONG 조이패드에 온도 실감 장치 ThermoReal 체감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쿠드인터랙티브 김성은 대표는 “테그웨이와의 MOU를 바탕으로 체감형 혼합현실 로봇 하키 게임기-QONG에 더욱더 강력한 체감성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양사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일본,미국,중국)까지 끊임없는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MOU 체결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우수보육기업인 쿠드인터랙티브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보육기업인 TEGway 간의 ‘스타트업 기업 간의 MOU 체결로 기술 스타트업의 융합 성공 선례’를 남긴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