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의 주요 PvP 대회인 액션토너먼트 2017 시즌의 첫 마스터즈 대회가 진행됐다. 지난 시즌과 다르게 2017시즌은 챌린저스 - 마스터 - 파이널 순서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챌린저스 리그(온라인)에서 매주 상위 16명이 선출되어 마스터 리그로 진출하고, 매주 주말 4인 1조로 구성되어 마스터즈 리그를 치룬다.

그리고 총 8개 조별 리그로 진행되는 마스터즈 리그에서 각 조별 상위 한 명이 최종전에 진출하며, 4개 조별 리그를 다시 치뤄 조별로 상위 2명씩 총 8명이 최종 무대인 파이널 리그에 올라간다. 파이널 리그는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뤄지며, 최종 결승전은 4월 23일(일), 4월 30일(일)로 예정되어 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첫 마스터즈 대회는 A조와 B조의 경기가 펼쳐졌고, A조에서는 이제명(여레인저), 우인재(퇴마사),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김재완(남스트라이커)가 포진했고, B조에서는 최우진(소울브링어), 진현성(엘레멘탈 마스터), 김태환(여스트리트파이터), 김성준(여메카닉)이 참전했다.

최종적으로 A조에서는 이제명이 이다울과 최종 순위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상위 라운드에 진출, B조에서는 최고의 테크니션이라고 불리는 김태환이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인 여스트리트파이터의 강력함을 보여주며 마스터 리그 최종 라운드에 진출했다.


▲ 드디어 시작된 2017 액션토너먼트 첫 오프라인 경기 1일차!





■ A조 경기 - 침착함으로 풀어나간 여레인저 장인 이제명 진출

A조에서는 여레인저와 퇴마사, 남스트라이커, 엘레멘탈 바머가 맞붙었고 베테랑 선수라 할 수 있는 이제명이 이다울과 최종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조 1위를 사수하며 상위 라운드에 진출했다.

액션 토너먼트에 참전한 이후 꾸준히 여레인저를 들고 나온 이제명은 첫 경기인 김재완(남스트라이커)전에서 침착한 콤보 연결을 보여주며, 가볍게 제압했고 강력한 경쟁자로 손꼽히던 우인재(퇴마사)와의 경기에서도 견제와 돌격 타이밍의 템포를 절묘하게 맞추며 2승에 올라섰다.

다만 마지막 이다울 선수의 엘레멘탈 바머와의 경기에서는 너무 견제에 치중한 플레이를 보이다가 상대의 화력에 역전당했는데, 이어서 곧바로 이어진 최종전에서 같이 2승 1패를 기록하며 올라온 이다울을 꺾고 결국 상위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반면 엘레멘탈 바머를 플레이 한 이다울 역시 우인재에게 허무하게 패배하는 등 시작은 불안했으나, 김재완과 이제명을 잡아내는 기염을 토하며 조 2위에 올라서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우인재와 김재완은 강력한 한 방 콤보를 선보이거나, 우직한 돌파력을 보여주기도 했으나, 상대의 견제력에 결국 콤보를 내주며 다음 기회를 노리게 됐다.


▲ 1라운드부터 깔끔한 운영을 선보이며 상위 라운드에 진출한 이제명


▲ 이다울 역시 2승 1패로 이제명을 맹추격 했으나 마지막 콤보가 빗나가며 아쉽게 패배했다




■ B조 경기 - 모두를 당황시키는 여스트리트파이터의 원콤! 김태환 진출

B조에서는 이번 시즌 핫한 직업인 여스트리트파이터로 캐릭터를 바꾼 김태환이 모두를 경악하게 만드는 한 방 콤보를 실전 무대에서 선보이는 등 절정의 컨디션을 보이며, 상위 라운드에 진출했다.

그래플러 출신답게 금강쇄의 돌진력이 굉장한 것은 물론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저돌적인 모습을 보이며 기어코 역전을 이뤄내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하지만 역시 최고의 명장면은 자신의 체력이 고작 10% 남짓 남은 상황에서 위상변화가 있는 엘레멘탈마스터를 상대로 한 방 콤보를 떄려넣으며 역전승을 만든 모습일 것이다.

이외에 최우진(소울브링어), 김성준(여메카닉)과의 대전에서도 초중반 불리하게 시작했던 모습이 대다수였으나, 한 방 콤보로 깔끔하게 잡아내는 모습을 보이며 3승 전승으로 최종 라운드에 진출했다.


▲ 리그 역사상 최고의 테크니션이 한 방 콤보를 장착했다!


▲ 이 상황에서 원콤이 났다면 믿어지겠는가?



이어서 다음날인 19일(일)에는 C조와 D조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며, C조에서는 김창원(여스트리트파이터)과 김창수(사령술사), 안현수(아수라), 안성호(아수라) 등 죽음의 조라 펼칠만한 선수들이 포진했고, D조에서는 노인혁(배틀 메이지), 김형준(인파이터), 장재원(웨펀마스터), 김현도(여스트리트파이터) 등 우승자 출신을 비롯한 네임드 선수들이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매주 토, 일요일 14시에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마스터즈 리그는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를 모두 선정하는 4월 16일(일)까지 펼쳐질 예정이며, 파이널 진출자 8명에게는 각각 50만 세라, 최종 승격 진출자 16명에게는 각각 30만 세라가 지급된다.

또한, 파이널 라운드에서는 우승자에게 1,500만원과 1,500만 세라가 주어지며, 준우승은 500만원, 500만 세라 3, 4위에게는 각각 500만 세라가 지급되며, 나머지 파이널 진출자에게는 100만 세라가 주어진다.





▣ 던전앤파이터 액션 토너먼트 2017 마스터즈 리그 1주 차 경기결과

마스터즈 A조 - 이제명 승격전 진출
1경기 이제명(여레인저) 승 vs 패 김재완(남스트라이커)
2경기 우인재(퇴마사) 승 vs 패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3경기 이제명(여레인저) 승 vs 패 우인재(퇴마사)
4경기 김재완(남스트라이커) 패 vs 승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5경기 이제명(여레인저) 패 vs 승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6경기 우인재(퇴마사) 패 vs 승 김재완(남스트라이커)
7경기 순위 결정전 이제명(여레인저) 승 vs 패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마스터즈 B조 - 김태환 승격전 진출
1경기 최우진(소울브링어) 패 vs 승 김성준(여메카닉)
2경기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패 vs 승 김태환(여스트리트파이터)
3경기 최우진(소울브링어) 승 vs 패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4경기 김성준(여메카닉) 패 vs 승 김태환(여스트리트파이터)
5경기 최우진(소울브링어) 패 vs 승 김태환(여스트리트파이터)


■ 대회 영상 다시 보기

▲ 이제명 vs 우인재 vs 이다울 vs 김재완


▲ 최우진 vs 진현성 vs 김태환 vs 김성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