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에서 추석을 맞이해 '달의 레시피'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투나 채광, 채집을 통해 각종 이벤트 재료들을 모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아바타 세트와 타이틀, 프리미엄 인챈트의 룬 등 고급 아이템들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벤트 재료들은 달의 부서진 가루와 달의 열매, 달의 원천, 달의 에너지로 총 4종류다. 레시피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고급 레시피일수록 획득이 어려운 아이템을 필요로 한다.

달의 부서진 가루는 기본적으로 채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채광 시 획득되는 광물과 동일한 개수가 드랍된다. 이외에도 각종 물체를 부숴서 획득할 수도 있다. '하얀 폭군' 전투를 기준으로 채광을 모두 완료하고 모든 물체를 부술 경우 평균 20개 정도의 달의 부서진 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 채광을 하거나 물체를 부수면 달의 부서진 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달의 열매는 일반 루미나리를 채집할 때 한 개씩 획득할 수 있으며, 빛나는 루미나리에서는 획득할 수 없다. 달의 원천의 경우는 시즌3 레이드 전투를 완수할 때마다 한 개씩 획득 가능하다. 시즌3 레이드 전투는 6종이므로 기본적으로 하루 6개를 모을 수 있지만, VIP나 프리미엄 PC방을 사용할 경우 추가로 모으는 것도 가능하다.

달의 에너지는 ID 공유 스토리인 '여행자와 달의 에너지'를 완수한 후 이상한 여행자와 대화하여 하루에 한 개씩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스토리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진행 가능하다. 해당 스토리는 2개의 연계 스토리로 이루어진다. 첫 스토리는 달의 부서진 가루 15개를 모으면 완수 가능하며, 보상으로 달의 송편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별도로 달의 부서진 가루를 납품할 필요는 없다.

두 번째 스토리는 달의 송편 레시피를 사용해 달의 송편 1개를 제작하여 이상한 여행자에게 납품 하는 것이다. 제작 재료로는 달의 부서진 가루 15개가 필요하며, 첫 번째 스토리에서 모아둔 재료를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해당 레시피는 요리 전문기술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요리 전문기술이 없을 경우 로체스트의 카릴에게서 배울 수 있다.

▲ 달의 열매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일반 루미나리를 채집해야 한다

▲ 스토리를 완수할 경우 이벤트 레시피 중 하나인 달의 송편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레시피들은 콜헨 마을 여관의 '이상한 여행자'가 판매하며, 대화문 중 '반가운 인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중인 레시피는 총 13종으로 타이틀과 아바타, 프리미엄 룬 등의 고급 아이템들을 제작 가능하다. 각각의 레시피의 가격은 3만 골드로 모두 동일하다.

모든 레시피는 요리 전문기술로 제작 가능하다. 권장 숙련도가 0인 레시피도 존재하지만 일부 레시피의 권장 숙련도는 30이기 때문에 요리 숙련도를 최소 10까지는 올려둘 필요가 있다.

달의 송편은 큐미의 플러스 회복 포션과 동일한 효과를 지닌 포션으로, 달의 부서진 가루 15개와 1,000골드가 필요하다. AP 300 캡슐은 달의 부서진 가루 60개와 달의 열매 2개, 2,000골드가 필요하다. 3종의 포장된 고급 입욕제들은 달의 부서진 가루 50개와 달의 열매 10개, 달의 원천 10개로 제작할 수 있다.

랜덤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달의 수수께끼 상자는 달의 부서진 가루 20개와 달의 열매 2개, 3,000골드가 필요하며, 달의 레어한 수수께끼 상자는 달의 부서진 가루 20개와 달의 원천 1개, 5,000골드가 필요하다. 수수께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태로, 각종 포션과 재료부터 아바타 염색 앰플과 같은 고급 아이템까지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이상한 여행자에게서 이벤트 레시피들을 3만 골드에 구매 가능하다

▲ 달의 수수께끼 상자와 달의 레어한 수수께끼 상자에서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타이틀인 '달이 차오른다'의 경우 달의 원천 20개와 5만 골드로 제작할 수 있다. 포장된 아바타 세트인 '아니 되옵니다'와 '이리 오너라'는 달의 부서진 가루 150개와 달의 에너지 20개, 10만 골드로 제작 가능하다.

포장된 프리미엄 매혹의 룬은 달의 부서진 가루 100개와 달의 에너지 15개, 10만 골드가 필요하며, 포장된 프리미엄 강화의 룬과 포장된 프리미엄 인챈트의 룬은 각각 달의 부서진 가루 150개와 달의 에너지 20개, 10만 골드가 필요하다.

▲ 남성용 아바타인 이리오너라(좌)와 여성용 아바타인 아니 되옵니다(우)


달의 송편과 AP 캡슐은 캐릭터에 귀속되며 이외의 다른 아이템들은 우편 혹은 공유 보관함으로 ID 내 이동이 가능하다. 다만 이벤트로 획득한 모든 아이템은 우편이나 거래소를 통해 타인과 거래할 수 없다.

달의 레시피 이벤트 아이템은 9월 8일(목)부터 10월 13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획득할 수 있다. 최대로 획득할 수 있는 달의 에너지는 36개에 그치기 때문에 달의 에너지가 필요한 레시피는 계획을 세워서 제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벤트로 획득한 아이템들은 10월 20일(목)에 일괄 삭제되므로 그 전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달의 에너지는 최대 36개까지만 획득할 수 있으므로 계획적인 제작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