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된 오프라인 GDC마저도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GDC 주최 측은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GDC 섬머'가 온라인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밝혔다. GDC 섬머는 연기된 GDC 2020을 대체하는 행사로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다. 최초 공개 당시 행사는 컨퍼런스와 엑스포 두 개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엑스포가 열리는 층은 5일과 6일 양일간만 공개되는 등 기존보다 축소된 형태로 개최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주최 측은 "지난 몇 달 동안 게임 개발 커뮤니티에 봉사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으며, 그 결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게임 개발자들이 원격 작업 준비와 온라인 협업을 진행하거나 준비해오고 있는 만큼, 이에 영감을 줄 수 있는 고품질 콘텐츠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GDC 주최측은 8월로 연기된 GDC 섬머 외에도 당초 예정된 기간인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세션을 진행했다. 주최측은 해당 기간 동안 진행된 세션을 GDC 볼트를 통해 무료로 공개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GDC 섬머의 세부 일정과 시청 방법 등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GDC 공식 홈페이지SNS에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