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개발자 노트에 파티 UI 개선과 노점 아르바이트생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이전에 공개된 파티 UI의 상세 정보와 노점 아르바이트생 시스템 이용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 개선된 파티 UI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이번에 진행된 파티 UI 개선은 파티창을 이용해 파티원의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먼저, 파티 구성원의 직업과 레벨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개선된 파티창에선 각 파티 구성원의 직업을 파악할 수 있는 직업 전용 아이콘과 닉네임, 레벨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파티 구성원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개선된 파티창!


또한, 파티 구성원의 상태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이 진행되었다. 각 직업의 아이콘이 표시되는 부분을 통해, 구성원의 '전투 불능 상태'와 '미접속' 등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다. '전투 불능 상태의 표시'는 파티원이 멀리 떨어져있어도 바로 표시된다.


▲ 아이콘을 통해 파티 구성원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파티창의 구성원 목록을 UI 밖으로 내보내, 게임 화면에 미니 파티창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게임 화면에 띄운 미니 파티창은 마우스를 이용해 위치 변경이 가능하며, 이 미니 파티창에 표시된 구성원에게 스킬을 사용하면 각종 버프를 줄 수도 있다.

이번 파티 UI 개편으로 파티 사냥 시, 파티원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레벨 등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더욱 편리해졌고, 긴박한 전투 중 파티원의 상태 확인 역시 편해졌다. 또한, 미니 파티창 기능은 버프로 파티를 보조하는 캐릭터에게 편리한 기능일 것으로 보인다.


▲ 버프를 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미니 파티창'



■ 접속을 해제해도 유지되는 노점 아르바이트생!

기존에 개발중이던 '노점 아르바이트생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과 상세 정보가 공개되었다. 먼저, 노점 아르바이트생은 접속을 해제해도 유지되는 노점 기능을 제공하는데, 구매 혹은 판매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는 방법은 이용권을 클릭하고 노점 개설과 동일하게 판매/구매할 물품을 등록, 노점 아르바이트생을 배치할 곳을 선택하면 노점을 개설할 수 있다.

기존의 노점 개설과 마찬가지로 NPC가 가까운 곳 등의 노점 개설이 불가능한 지역에는 배치가 불가능하며, 노점 아르바이트생을 이용해 판매/구매한 아이템과 제니는 모두 우편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 원하는 장소에 판매/구매 노점을 개설할 수 있다


노점 철수는 노점 아르바이트생의 고용시간이 모두 소모되거나, 노점 주인이 철회를 진행해 철수할 수 있다. 노점이 철회된 경우에는 판매중인 아이템과 구매중인 구매 금액 역시, 우편을 통해 받을 수 있다.


▲ 노점 아르바이트생을 이용해 판매/구매한 물품은 모두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노점 아르바이트생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되었다. 먼저, 노점 아르바이트생은 하나의 캐릭터로 판매 노점과 구매 노점을 각 1종씩 고용할 수 있어, 총 2개의 노점을 새울 수 있다. 같은 계정내의 다른 캐릭터로 접속해 노점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해 추가로 노점을 개설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 노점 아르바이트생은 초보, 일반, 달인의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러한 등급에 따라 최소 3종에서 최대 5종까지 품목을 설정할 수 있다. 노점 아르바이트생 고용증은 알베르타의 상인 길드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노점 아르바이트생은 최소 1일에서 최대 3일까지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