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레벨업이 막히는 시점이 오게 된다. 메인 퀘스트만으로는 레벨업에 한계가 있고 필드 사냥을 해도 몬스터를 한마리씩 잡는데엔 한계가 있는 법.

솔로 플레이에 어려움을 느꼈다면 동료를 모아 파티 플레이를 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은 선택이다. 어려운 몬스터도 같이 힘을 합친다면 훨씬 쉽게 공략할 수 있고, 한 맵에서 자리를 잡고 사냥할 경우 기존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경험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 몬스터가 많이 나오는 지역은 혼자 감당하기 어렵다.




■ 파티 플레이는 어떻게 하는거지?

파티는 화면 우측 하단의 파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F6 키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다. 왼쪽의 파티 정보메뉴에서는 파티의 생성, 자신이 속한 파티의 정보, 파티의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으며, 오른쪽의 공개 파티 목록은 현재 구인중인 파티의 정보가 표시되어 있다.

따라서 자신이 파티장이 되어 파티를 만들고 싶다면 파티 정보 메뉴 에서 파티 생성을 누르면 되고 이미 만들어진 파티에 참여하고 싶다면 공개 파티 목록에서 원하는 파티를 선택한 후 파티 가입 신청을 하면 된다.


▲ 파티의 생성은 왼쪽, 파티의 참여는 오른쪽!





■ 자 그러면 파티를 만들어 볼까?

파티를 생성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측 하단의 파티 아이콘이나 F6 키를 눌러 파티 정보 메뉴를 연 후에 파티 생성만 누르면 된다. 파티가 생성되었다면 파티 정보를 통해 파티에 속한 캐릭터의 위치와 채널을 확인할 수 있다. 파티를 생성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파티원을 모집해보자.

파티원을 모집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필드에서 사냥하고 있는 유저를 직접 만나서 파티 초대를 신청하거나, 채팅으로 파티 초대 태그를 삽입해 홍보하거나, 공개 파티 목록에 자신의 파티를 등록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파티장은 파티원들을 관리하거나 파티명, 설명, 아이템 분배 규칙, 경험치 분배 규칙, 퀘스트 공유 등 파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할 수 있다. 파티원을 모집하기에 앞서 파티의 규칙을 미리 확인하는게 좋다.


▲ 파티를 만들면 자신의 닉네임 밑에 파티명이 표시된다.

▲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으로 간단히 파티 초대를 할 수 있다.

▲ 공개 파티 목록에선 공개 설정을 해둔 파티를 확인할 수 있다.

▲ 파티에 입장했다면 파티의 규칙을 꼭 확인하자.





■ 파티가 완성되었으니 이제 파티 사냥을 시작해보자 !

파티 사냥은 일반적으로 몬스터의 리젠이 빠른 구역에서 집중적으로 사냥을 하거나 맵 전체를 돌아다니며 구역을 분담해 사냥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혼자서 몬스터를 한마리씩 잡는것 보다 파티 사냥으로 여러 마리의 몬스터를 동시에 잡는 것이 빠른 레벨업의 지름길이다.


▶ 나오는 몬스터를 잡는다! 대기형 파티 플레이

권장레벨 160의 다이나 양봉지는 기본적으로 맵이 좁고 한 지역에 몬스터가 몰려 나오는 구조로 되어있다. 따라서 파티 사냥을 할 경우 한 위치에서 계속해서 몬스터를 잡는 방식을 사용하게 되며 파티의 구성에 따라 몬스터를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인기 클래스는 자리를 잡고 나오는 적을 바로바로 공격할 수 있는 사두, 적에게 도발을 걸어 다가오게 만들 수 있는 펠타스타, 지정 위치에서 계속해서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딥디르비가 특히 유리하며 다수의 적을 연결해 동시에 피해를 주는링커 또한 고정 위치 파티 사냥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성직자 계열 클래스는 파티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 많으므로 파티 조합에 한명 이상 있는 것이 좋다.


▲ 안정된 사냥을 노린다! 2성직자, 3마법사 조합.

▲ 사두 클래스의 유체이탈 공격은 매우 강력하다.

▲ 한 구역에서 나오는 몬스터를 계속해서 처리한다.





▶ 도발을 쓴다면 이동도 필요없다! 펠타스타 조합의 파티

파티에 펠타스타 클래스가 있다면 보이는 화면 전체에 도발을 걸 수 있는 스워시 버클링을 이용하여 더욱 편하게 몰이 사냥이 가능하다. 굳이 움직일 필요 없이 몬스터가 다가오기 때문에 한 자리에서 지속적으로 사냥하는 데 가장 좋은 클래스로 평가받고 있다.


▲ 빠른 도발로 다가오는 몬스터를 노린다! 펠타스타(커세어) 클래스가 포함된 파티 조합.

▲ 도발 상태에 걸린 몬스터는 유저를 따라오므로 잡으러 돌아다닐 필요가 없다.

▲ 펠타스타로 인해 몬스터들이 빠르게 몰려든다.




▶ 이 맵은 내가 점령한다! 이동형 파티 플레이

권장레벨 166의 우키스 경작지는 맵 구조가 퍼지지 않고 길게 되어있다. 여러 위치에서 몬스터가 출현하기 때문에 파티 사냥을 할 경우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 위치를 계속해서 움직이며 몬스터를 잡아야 하므로 기동성이 뛰어나며 순간 화력이 높은 클래스가 특히 유리하다.

대표적으로 기동성과 한방 화력이 엄청나게 강한 바바리안, 다수의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는 엘리멘탈 리스트. 이동하는 파티원에게 화염속성 추가 대미지 버프를 걸어줄 수 있는 파이로맨서가 특히 유리하다. 이외에도 설치형 스킬과 공격 스킬을 조합해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새퍼도 이동 사냥에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맵이 길기 때문에 서로 떨어져서 사냥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빠른 경험치 획득을 위해선 혼자서 충분히 몬스터를 잡을 수 있을만한 공격력이 있어야 한다.


▲ 바바리안을 필두로 보조해주는 1전사, 1궁수, 1성직자 조합.

▲ 치명타 확률이 굉장히 높은 바바리안.

▲ 이동하면서 보이는 몬스터를 처리하는 식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