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는 6월 29일(목) 업데이트로 낚시 콘텐츠가 추가됐다. 낚시를 진행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서버에 경험치 버프를 주는 황금 물고기와 버틀러와 메이드 코스튬 상자도 노릴 수 있다.

DPK 드롭 방식이 사라지고 이제 전부 확률 드롭으로 패치된다. 확률 드롭은 맵, 채널, 캐릭터를 신경 쓰지 않고 몬스터 처치시 적용되는 방식이다.

아울러 스킬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플레이그닥터의 소각과 흑사병 증기, 플레쳐의 신기전 등 다른 플레이어의 동일한 스킬과 중첩 적용되도록 변경, 말 많았던 위저드의 퀵 캐스트 버그도 수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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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업데이트는 무엇이 바뀌었을까?



■ 낚시 콘텐츠가 추가되다

생활형 콘텐츠 낚시가 추가됐다. 낚시는 1일 최대 10개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 게임 접속 중에만 가능하다. 낚시 장소는 클라페다 북쪽과 코발트숲 남동쪽 낚시터가 있으며, 매일 오전 6시에 낚시 횟수가 초기화된다.

클라페타 낚시터 관리인 NPC에게 낚싯대와 미끼를 구매하면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일정 확률로 황금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데, 해당 서버 전체에 10분간 경험치 +50% 퍼브가 발동된다.

업데이트와 더불어 낚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7월 19일(수)까지 은빛 물고기 25마리를 낚은 후 낚시터 관리인에게 코스튬을 교환받을 수 있다. 팀당 1회며 블루 버틀러 또는 블루 메이드 코스튬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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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낚시하면 메이드복을 준다고한다.


※ 낚시 패치정보

[기본 정보]
- 낚시는 1일 최대 10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낚시 횟수와 랭킹, 살림통은 모두 팀 단위로 공유됩니다.
- 낚시는 게임 접속 중에만 가능하며, 매일 오전 6시에 낚시 횟수가 초기화 됩니다.

[장소]
클라페다, 코발트숲 낚시터에서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낚시 방법]
- 클라페다 확장 구역에 있는 낚시터 관리인 NPC에게 낚시용품을 구매합니다.
- 낚시터 근처에서 낚싯대 아이템을 우클릭 후 미끼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등록합니다.
- 낚시 시작 버튼을 눌러 낚시 시작합니다.
- 최초 낚시 시작 시 미끼 1개가 소모되고, 이후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는 미끼가 1분에 1개씩 소모됩니다.
- 낚시 확률에 따라 성공/실패로 나뉘며, 성공 시 아이템 1종을 랜덤으로 획득합니다.
- 단, 낚시를 실패할 경우 아무런 반응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살림통의 ‘낚시 종료’ 버튼을 눌러야만 낚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낚시가 중도 종료될 수 있습니다.
① 미끼를 전부 소비
② 살림통 10칸 모두 사용
③ 일일 낚시 횟수를 모두 소비

[낚시 아이템]
1. 낚싯대
- 기본 낚싯대는 클라페다 확장구역의 낚시터 관리인 NPC가 판매합니다.
- 낚싯대는 한 번 구매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비소모성 아이템입니다.
- 클라페다 낚싯대는 이벤트 기간 동안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2. 미끼
- 낚시를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소모성 아이템입니다.
- 낚싯대를 우클릭 후 사용할 미끼를 등록합니다.
- 별도의 개수 등록 없이 1분 당 1개씩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는 미끼가 자동으로 소비됩니다.
- 미끼에 따라 낚시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확률이 달라집니다.
① 지렁이, 새우: 낚시터 관리인 NPC가 판매
② 작은 은빛 물고기: 낚시 획득 아이템
- 은빛 물고기를 모닥불에 구워 먹을 경우 HP/SP 회복량 증가 버프가 10분 지속됩니다.
3. 떡밥
- 낚시 성공 확률을 10분간 증가 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 자신과 가장 가까운 낚시 지점의 낚시 성공률이 증가하며, 이 효과는 해당 낚시 지점에서 낚시를 하는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됩니다.
- 낚시터 관리인 NPC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낚시 모닥불
- 낚시터 주변에서 사용하면 낚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낚시 시간이 10초씩 단축되어 50초에 1번씩 낚시를 시도합니다.
- 낚시터 관리인 NPC에게 구매할 수 있으며, 낚시 모닥불 버프 지속시간은 10분입니다.
5. 살림통
- 낚시로 얻은 아이템이 1차적으로 보관되는 팀 공유 인벤토리입니다.
- 낚시를 시작하면 살림통이 자동으로 오픈되며, 메인 화면 하단의 시스템 메뉴에 물고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열 수 있습니다.

[황금어장]
- 낚시 성공 시 일정 확률로 황금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 황금 물고기를 낚을 경우 해당 서버 전체에 10분간 경험치 +50% 버프가 발동합니다.
- 황금어장 버프 발동 후 2시간 동안은 황금어장 버프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황금 물고기는 아이템이 아니며 이펙트만 출력됩니다.

[랭킹]
- 낚시터 알림판을 통해 낚시 포인트별 랭킹, 황금어장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낚시 랭킹은 매주 목요일 6시에 초기화 됩니다.
① 낚시 포인트(낚은 아이템 등급)별 랭킹
② 황금어장 랭킹 (황금어장 버프 발동시킨 캐릭터 명단)



■ 편의성 변경, UI와 맵탐사

게임 내 전체적인 UI가 변경됐다. F1이나 F3을 눌러야지만 확인할 수 있었던 현재 클래스 정보가 표시되며 알기 어려웠던 거점 이동 기능을 아이콘을 통해 알아볼 수 있게 변경됐다.

특수 자원을 소모하는 네크로맨서, 무고사의 자원 게이지가 추가되었다. 스킬에 재료가 필요하지만, 그 재료 아이템을 퀵슬롯에 올려놓고 볼 수 없는 직업들의 스킬 재료 자원을 표시해주는 게이지가 보여진다.

몬스터 프레임도 변경되었다. 이제 히든이었던 체력이 보여지며, 일반, 스페셜, 엘리트, 보스 구분 및 야수, 곤충, 식물, 변이, 악마까지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애드온이 없어도 맵 탐사가 가능하도록 미탐색 지역을 볼 수 있다.


▲ 거점이동 아이콘이 바로 보인다.

▲ 1번 캐릭터 UI는 마우스로 이동 가능, 4번은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 확인이 가능하다.

▲ 몬스터 구분 UI가 변경됐다.

▲ 이제 탐사 못한다고 애드온 안깔아도 된다!



■ DPK 아이템은 모두 확률로 변경

DPK 드롭 방식 아이템이 사라지고 전부 확률 드롭 방식으로 변경된다. 패치 전에도 일부 아이템들은 DPK가 아닌 확률형 아이템도 있었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DPK 시스템이 삭제되어 모두 확률로 얻게 된다.

확률 드롭 방식은 맵, 채널, 캐릭터에 관계없이 몬스터가 죽을 때마다 계산되어, 같은 채널과 맵에 접속중인 유저들을 견제하거나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미감정 무기/방어구 큐브 조각(매직/레어) 아이템이 추가된다. 적용되는 지역은 타보르 동굴, 나콘 감옥, 네탄멜레크 영묘, 밸러암 주둔지. 타테나이 수감소, 나타흐 망루, 샤레저 묘실, 랜시드 미로, 미크마쉬 사원, 네이포트 성당 동관이다.



■ 7월 핫타임 이벤트, 강화비 50%할인과 경험치 +50%

7월 주말 동안 강화 비용 50% 할인과 경험치 +50% 적용 이벤트가 진행된다. 7월엔 특별한 공휴일이 없어 아쉽지만, 강화 비용 50% 할인 덕분에 외침창으로 8강화 0포텐 무기나 15강화 성공 무기를 구경할 수 있을 것이다.

추가 경험치 +50% 버프도 지난 달에 이어 계속 진행된다. 덕분에 부캐릭터 육성이 편해지니 주말 간 자동매칭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7월 핫타임 이벤트는 강화비 50% 할인!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내 무기는 15강화? 8강화? 주말에 강화로 달리자!




■ 히든 클래스 해금권? 레티샤의 믿음과 약속일까

7월의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아이템이 7월 1일(토) 18시부터 7월 4일(화) 18시까지 구매 가능하며, 7월 31일(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는 구성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성 아이템이며 개당 가격은 10TP다.

재미있는 점은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구성품이다. 무녀, 룬캐스터, 시노비 등 히든 클래스 해금권이 구성목록에 들어있어 유저들은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큐브는 히든 클래스 해금권을 두고 레티샤의 믿음과 약속이라며 우려하고 있다.


▲ 으음? 히든 클래스 해금권이?



■ 스킬 밸런스 및 게임 내 버그 수정사항

많은 스킬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드라군의 디쓰론 범위가 40% 증가하고 엘리멘탈리스트의 일렉트로큐트와 메테오의 오버히트가 2회로 증가했다. 드루이드의 라이칸스로피 계수 증가는 물론 플레이그닥터의 소각과 흑사병 증기가 다른 플레이어의 동일한 스킬과 중첩 적용되도록 변경됐다.

이외에도 버그도 개선됐다. 위저드의 퀵 캐스트가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블러드배쓰 스킬의 출혈 대미지가 어둠 속성에서 독 속성으로 수정된다. 그리고 드루이드는 헨지 스톤 위에서 트랜스 폼 스킬 사용으로 변신 시 헨지 스톤 스킬 효과인 치명타 발생 100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도 수정된 상태다.


※ 밸런스 패치

하플라이트
롱스트라이드
오버히트가 1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

투창
던지는 거리가 멀수록 대미지가 최대 2배까지 증가합니다.


캐터프랙트
스티드 챠지
이동거리가 약 2.5배 증가합니다.

둠 스파이크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차징 시간 없이 즉시 시전 되도록 변경됩니다.


스콰이어
데들리 콤보
오버히트가 2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


드라군
드래곤투스
재사용 대기시간이 17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드래곤소어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디쓰론
좌우 폭 범위가 약 40% 증가합니다.


위저드
어스퀘이크
오버히트가 1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


파이로맨서
파이어볼
오버히트가 2회에서 5회로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이 60초로 고정됩니다.
소환할 수 있는 파이어볼 개수가 5개로 고정됩니다.
5개를 초과하여 소환하면, 직접 소환한 가장 오래된 파이어볼부터 사라집니다.
세이지의 [마이크로 디멘션]으로 복제한 파이어볼은 별개로 취급되어,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이코키노
텔레포테이션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증가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일렉트로큐트
메테오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증가합니다.


소서러
데스모두스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증가합니다.


네크로맨서
게더 콥스
스킬로 적을 처치해야 시체 파편을 흡수하던 방식에서, 스킬에 피격된 적이 [개더 콥스] 디버프에 걸리며 이 상태에 걸린 적을 처치하면 시체 파편을 수집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개더 콥스 디버프는 기본 5초에 레벨당 1초씩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광역 공격 비율이 무제한에서 3으로 변경됩니다.

플래쉬 캐논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증가합니다.


워록
마스테마
다른 플레이어의 동일한 스킬과 중첩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페더풋
블러드배쓰
다른 플레이어의 동일한 스킬과 중첩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레비테이션 버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은가둔디
쿤델라 슬래쉬
레비테이션 버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룬캐스터
파괴의 룬
오버히트가 1회에서 2회로 증가합니다.

정의의 룬
오버히트가 2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


쿼렐슈터
래피드파이어
오버히트가 1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
장전시간이 기본 1초, 스킬 레벨당 0.2초 증가하던 것에서 전 레벨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레인저
타임봄 애로우
다른 플레이어의 동일한 스킬과 중첩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새퍼
인질 폭탄
다른 플레이어의 동일한 스킬과 중첩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플레쳐
브로드헤드
신기전
다른 플레이어의 동일한 스킬과 중첩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로그
백스텝
오버히트가 2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


머스킷티어
발리파이어
타겟 스플래시(단일 타게팅 후 공격하면 주변 적들이 피격) 공격으로 변경되며, 광역 공격 비율 5가 적용됩니다..


크리비
디바인 스티그마
적용 대상 수가 1에서 5로 증가합니다.


팔라딘
컨빅션
오버히트가 2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


파드너
주문 판매상점 개설
지속시간이 존재하는 스탯 증가 효과나 버프가 블레싱, 아스퍼선, 사크라멘트 상점의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드루이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라이칸스로피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가르기: 220%에서 381%로 증가합니다. (161% 증가)
- 와일드 브레스: 150%에서 232%로 증가합니다. (81% 증가)
- 포효: 200%에서 780%로 증가합니다. (580% 증가)


카발리스트
메르카바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5초로 감소합니다.


플레이그닥터
소각
흑사병 증기
다른 플레이어의 동일한 스킬과 중첩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스킬]

새퍼
크레모어
스킬 툴팁 내용이 수정됩니다.
- 기존: 광역 공격 비율이 특성 레벨 당 1 증가
- 변경: 피격 대상 수가 특성 레벨 당 1 증가

프리스트
엑소사이즈
엑소사이즈 스킬이 0.4초마다 공격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드루이드
헨지 스톤
헨지 스톤 위에서 트랜스 폼 스킬 사용으로 변신 시 헨지 스톤 스킬 효과인 치명타 발생100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위저드
퀵 캐스트
스킬 사용 시 캐스팅 속도와 캐릭터 머리 위에 출력되는 스킬 레벨이 맞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리오맨서
아이스 블래스트
실제 효과는 적용되고 있지만 툴팁에 내용이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존: 전방의 결빙 상태의 적을 충격하여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은 확률적으로 결빙이 해제됩니다.
- 변경: 전방의 결빙 상태의 적, 아이스월 주변의 적, 프로스트필라에 끌려오는 적을 충격하여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은 확률적으로 결빙이 해제됩니다.

네크로맨서
쇼고스 만들기: 강화
레이즈 데드: 강화
레이즈 스컬아처: 강화
소환수 강화 특성 효과가 미비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페더풋
블러드배쓰
블러드배쓰 스킬의 출혈 대미지가 어둠 속성에서 독 속성으로 수정됩니다.

캐터프랙트
돌격
돌격 스킬을 사용하면서 이동 할 경우 컴패니언 다리가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퀘스트]
재발 방지(2)
ㄴ퀘스트 진행 도중 퀘스트 목표 수와 오브젝트 수가 맞지 않아 진행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저주의 실체(1)
ㄴ퀘스트를 파티로 진행 시 파티원의 거리가 멀 경우 카운트가 오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낙오자
ㄴ퀘스트 진행 도중 워프 주문서를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진행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마법사의 탑의 계시
ㄴ퀘스트 아이템의 툴팁 내용이 수정됩니다. 대성당에서 발견된 → 마법사의 탑에서 발견된
돌아가는 길(2)
ㄴ퀘스트 진행도중 스페이스바 버튼이 없어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분노에 차오른 하르피아
ㄴ필드 보스 등장 지역이 아닌 [마족수감소 1구역 / 마족수감소 2구역 / 마족수감소 5구역]에서 등장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불타오르는 파이어로드
ㄴ필드 보스 등장 지역이 아닌 [대성당 본당]에서 등장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아이템]
네 번째 콜렉시아 큐브 아이템 설명에 오타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래픽/UI/사운드]
채팅 초대 태그 아이콘이 파티 아이콘으로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리스탈 로드, 파이어 로드 착용 시 아이템이 어둡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알케미스트 팅크쳐링 메뉴에서 재료를 등록한 후 Esc키로 창을 닫으면 인벤토리에 체크표시가 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레디트 화면 접속 시 게임접속 버튼이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처(남) 캐릭터가 컴패니언 탑승 후 박수 제스쳐 사용 시 손의 움직임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처(여) 클래스로 컴패니언 탑승후 메이 웨딩 드레스 코스튬 착용시 리본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두근두근 웨딩 면사포 코스튬]을 착용한 상태에서 스웰 브레인 버프를 받으면 머리가 커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다른 캐릭터 이펙트 보기] 옵션을 OFF한 상태에서도 딥디르비 스킬 이펙트가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 외 수정사항]
창고, TP상점, 마켓, 퀘스트 등 NPC와 대화 후 나오는 선택지와 캐릭터 상점(버프, 무기손질, 젬로스팅 등)이 겹칠 경우 선택지 창이 위에 있지만 캐릭터 상점 간판이 클릭되어 열리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인스턴스 던전 소탕권 효과를 카운터스펠, 데토네이트 트랩, 노획, 리버시 스킬로 제거할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팀 배틀 리그 진행 시 길드원이 상대편일 경우 클로킹 스킬을 사용해도 상대편에게 캐릭터가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스톤샷] 스킬에 맞아 기절이 걸리면 캐릭터가 컴패니언 위에 서는 문제가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