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는 3월 2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인게임 길드 홍보 게시판이 추가됐다. 길드 마스터는 배너와 홍보 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길드를 마음껏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 것이다.

스킬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엘리멘탈리스트의 헤일은 다른 마법진에 영향을 주는 스킬에 영향받지 않게 되었는데, 노획이 불가능하며 리버시 스킬에 영향받지 않는 것이다. 이외에도 무르밀로의 헤드버트나 하카펠의 카발리 차지의 보스 스킬 시전 끊기 능력이 삭제됐다. 이는 필드 보스뿐만 아니라 던전 내에 등장하는 모든 보스도 해당된다.

랭크 초기화권과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자라나라 나무나무 이벤트가 시작된다.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은 수정으로 클라페다의 축복의 나무에 수정을 넣으면, 나무가 자라나며 아이템을 지급하는 큐브를 획득할 수 있다.


▲ 클라페다에 이벤트용 나무가 등장!


길드 홍보 게시판 추가, 필드 보스 밸런스 패치!
랭크 초기화권도 지급하는 자라나라 나무나무 이벤트도 시작한다

길드 배너와 길드 홍보 이미지로 신규 길드원을 모집할 수 있는 게시판이 추가됐다. 게임에 접속 후 하단 아이콘 메뉴 중 표지판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홍보 게시판을 확인할 수 있다.

길드 마스터라면 길드 배너와 홍보 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다. 길드 창을 열고 설정을 누르면 배너와 홍보 페이지용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홍보 게시판에서 다른 유저들이 볼 수 있다.


▲ 길드 배너와 홍보 페이지를 등록해 길드 없는 트린이를 모실 수 있다.



게임 설정에서 자동 셀 선택 기능이 추가됐다. 크리오맨서 아이스월 스킬 사용 시 다음 셀을 지정하지 않아도 누르고 있는 방향으로 셀이 선택되도록 편의성이 적용된 것이다. 마우스 모드의 경우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는 방향으로, 조이패드와 키보드는 방향키를 누르고 있는 방향으로 셀이 선택된다.

펜서와 메르겐을 위한 강화 특성이 추가됐다. 펜서의 플레쉬, 메르겐의 파르티안 샤프트가 100레벨 강화 특성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플레쉬와 파르티안 샤프트에 특성이 추가됐다.


수녀원 협곡지대를 플레이할때 가장 귀찮고 짜증난 다리 강제이동 현상이 사라졌다. 자이언트 우드 고블린 처치 시 다리가 막히도록 변경되며, 시작 지점으로 갔을 경우라도 다리를 건너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상급 필드보스의 능력치도 수정됐다. 기본 방어 능력이 변경되며, 각성 시 공격력만 증가된다. 미르티스와 렉시퍼, 자우라와 마르녹스는 속성 방어력이 있으며, 75% 감소한 대미지가 적용된다.

아울러 스킬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엘리멘탈리스트의 헤일은 다른 마법진에 영향을 주는 스킬에 영향받지 않게 되었는데, 노획이 불가능하며 리버시 스킬에 영향받지 않는 것이다. 무르밀로의 헤드버트, 하카펠의 카발리 차지는 보스 스킬 시전 끊기 능력이 삭제됐으며, 필드 보스뿐만 아니라 던전 내에 등장하는 모든 보스에게 스킬 끊기가 불가능해졌다.


▲ 보스 스킬을 못 끊어 활약 입지가 좁아진 무르밀로와 하카펠.


1년에 단 한번 진행되는 자라나라 나무나무 이벤트가 시작됐다. 5월 3일(목) 점검 전까지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이며, 이벤트 보상으로 나무나무 코스튬과 랭크 초기화권, 스탯 초기화권 포션을 받을 수 있다.

클라페다의 축복의 나무를 키워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처음 나무를 키우려면 기본 30레벨 이상, 캐릭터 레벨기준으로 최소 20레벨 이하까지 몬스터에게 수정을 얻어야만 한다. 이렇게 얻은 수정으로 나무에게 넣으면 보상으로 아이템을 주는 큐브를 받게된다.

묘목이라면 여신의 축복석이나 x8 경험의 서, 성목이라면 강화용 카드나 다이아몬드 모루, 풍성한 성목이라면 특성 포인트를 지급하는 큐브를 획득할 수 있다. 4월 5일 이후에 수정을 넣으면 나무나무 코스튬을, 4월 12일 이후에 수정을 넣으면 랭크 초기화권과 스탯 초기화 포션을 얻을 수 있다.

☞ 자라나라 나무나무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또다시 시작하는 자라나라 나무나무!

▲ 랭크 초기화권과 스탯 초기화 포션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