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는 리빌드 패치 이후 초반 레벨업 방법이 변경됐다. 예전이라면 필드 사냥과 챌린지 위주로 게임을 풀어가며 레벨업을 이어갔는데, 현재는 필드 사냥의 비중이 줄어들고 퀘스트 위주로 변경됐다. 퀘스트를 클리어 시 경험치 카드 외에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어 레벨업이 쉬워졌기 때문이다.

초보자라면 주황색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며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된다. 샤울레이 서쪽 숲부터 쭉 달리면서 테넷 성당, 셉티니 골까지 클리어하면 어느정도 퀘스트 라인 감을 잡을 수 있다. 복귀 유저 중 레벨이 200 근처라면 아직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않은 하위 퀘스트위주로 클리어해둬야, 상위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으므로 메인 퀘스트 클리어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물론, 전처럼 자동 매칭과 필드 사냥을 통한 레벨업도 나쁘지 않다. 그러나 효율을 본다면 퀘스트를 통한 레벨업이 나름 괜찮으므로 퀘스트 라인을 따라가며 레벨업 하는 것을 추천한다. 1레벨 부터 390레벨까지, 초보 및 복귀유저 모두에게 레벨업 루트를 정리했다.

※ 19년 12월 19일 패치 이후 레벨업 동선은 준비 중입니다.




 트린이를 위한 트오세 레벨업 가이드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Lv.1 ~ Lv.100 - 샤울레이 서쪽 숲 ~ 페디미안까지
Lv.100 ~ Lv.200 - 페디미안부터 다이나 양봉지 루트까지
Lv.200 ~ Lv.300 - 베르크티 광장을 시작으로 테브린 종유동까지
Lv.300 ~ Lv.390 - 지마 수코트를 시작으로 스펠토움 타운까지
Lv.390 ~ Lv.420 - 바린웰 27수역 ~ 외성벽 제 15수역 / 북부 ~ 남부 파리아스 숲까지



Lv.1 ~ Lv.100
클라페다부터 페디미안까지 걸어가자

캐릭터를 생성하고 처음 시작하는 맵은 샤울레이 서쪽 숲이다. 여기서 메인 퀘스트를 받아가며 레벨업을 이어가면 되며, 자연스럽게 서브 퀘스트가 있다면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샤울레이 서쪽 숲 - 클라페다 - 샤울레이 동쪽 숲 - 샤울레이 광산 마을 - 수정광산 1~3층까지 진행하면 된다.

수정 광산까지 클리어했다면 다음으로 진행하면 된다. 스라우타스 협곡 - 겔리 고원 - 네프리타스 벼랑 - 테넷 화원 - 테넷 성당 지하 1층 - 테넷 성당 지상 1층 - 테넷 성당 지상 2층 순서로 메인 퀘스트 및 서브 퀘스트를 이어가면 된다.

게임을 처음 시작한 초보자라면, 주황색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파란색 서브 퀘스트가 보이면 같이 진행하는 것이 레벨업에 도움이 된다. 단, 초록색 반복 퀘스트는 필수는 아니니 1번만 하거나 스킵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가는 길목마다 몬스터가 보이면 잡으면서 이동하는 것도 좋다.

틈나는대로 맵 탐사율 100%를 밝히는 것도 추천한다. 안개로 가려진 지역을 직접 캐릭터가 이동하면 밝혀지는데, 클라페다의 바이보라의 날개 NPC에게 지역 보상을 받으면 경험치 카드를 지급하므로 초, 중, 후반까지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된다.


▲ 샤울레이 서쪽 숲부터 수정광산까지.

▲ 수정광산에서 나오면 이후 테넷 성당까지 클리어하자.



테넷 성당까지 퀘스트를 끝냈다면 베야 골짜기로 이동할 차례다. 베야 골짜기 - 비에타 계곡 - 코발트 숲 - 셉티니 골 순서대로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병행하며 레벨업을 이어가면 좋다. 그리고 관문로는 그대로 지나고 크바일라스 숲 메인 퀘스트를 진행, 대왕의 관문으로 바로 이동하면 된다.

대왕의 관문 - 람스티스 협곡 - 긴다리 계곡 - 아크멘스 능선 - 틸타스 협곡 - 루카스 고원 - 왕의 고원 - 자카리엘 교차로 - 왕릉 1~5층으로 퀘스트 라인을 이어가면 된다. 가는 길목에 NPC가 보이면 말을 걸어서 서브 퀘스트를 받게 되면 진행하는 것이 좋고, 동선이 너무 낭비된다면 하지 않아도 된다.

왕릉을 끝내면 이제 비석로부터 달려야 한다. 비석로 - 여신의 옛뜰 - 에산치우 마을 - 페디미안 외곽을 진행하면 대략 레벨이 100쯤 될 것이다. 만약 레벨이 100을 못 넘었다면 다른 퀘스트나 몬스터를 잡아 레벨업하면 되는데, 이때는 벨라이 숲 - 제라하 - 세이르 숲 메인 퀘스트 라인을 이어가면 된다.


▲ 셉티니 골까지 메인 퀘스트 마무리.

▲ 중간 맵들은 그냥 지나치고 크바일라스 숲만 퀘스트 완료, 이후 대왕의 관문으로 이동한다.

▲ 루카스 고원까지 달려가자.

▲ 왜냐하면 메인 퀘스트를 깨두면 레전드 카드 슬롯 봉인이 해제돼 후반 플레이가 편해진다.

▲ 왕릉을 모두 클리어하자.

▲ 왕릉을 빠져나와 비석로를 시작해 페디미안까지 달리자.

▲ 레벨이 부족하다면 벨라이 숲 메인 퀘스트를 쭉 이어가면 된다.


Lv.100 ~ Lv.200
페디미안부터 양봉지까지 달려가자

페디미안 마을에서 마법사의 탑 1층으로 가는 메인 퀘스트를 받아야한다. 그러면 자연스레 동선이 페디미안 - 페디미안 외곽 - 마법사의 탑 1층으로 이어진다. 마법사의 탑은 5층까지 이어져있고, 이곳의 서브 퀘스트는 빼먹지말고 전부 챙겨두면 이후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된다. 마법사의 탑을 완료하면 130~140레벨 사이쯤 될 것이다.

마법사의 탑 퀘스트를 끝냈다면 대성당 본당으로 바로 달리가면 된다. 가는 길목에 서브 퀘스트가 보이겠지만 생략하고 대성당 본당까지 달려가 이곳부터 메인 퀘스트를 이어가는 것이 편하다. 대성당 본당 - 대성당 대회랑 - 대성당 참회로 - 대성당 지성소까지 마무리, 레벨은 150~170 사이가 된다.

수로교 지역으로 이동하여 마족 수감소 퀘스트 라인을 클리어하자. 수로교 지역 - 마족 수감소 1~5층 탐험을 마치면 180레벨 근처로 도달할 것이다. 몬스터의 개체수가 상당히 많고 선제 공격 지역이라 몬스터를 쉬지 않고 잡아도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된다.

그 다음으로 다이나 양봉지 라인 퀘스트를 추천한다. 다이나 양봉지는 셉티니 골 워프에서 바로 위에 있으니 걸어가거나 포탈을 시용하면 된다. 다이나 양봉지 - 빌나 숲 - 우키스 경작지 - 봄볕나무 숲을 클리어하면 레벨은 200 근처로 달성할 것이다.


▲ 마법사의 탑 퀘스트를 시작한다.

▲ 전부 지나치고 대성당 본당에서 메인 퀘스트를 진행.

▲ 그리고 수로교 지역을 시작으로 마족 수감소를 마무리 짓자.

▲ 이후 다이나 양봉지 루트를 시작으로 봄볕나무 숲까지 마무리 짓자.


Lv.200 ~ Lv.300
베르크티 광장부터 종유동까지 진행하기

200레벨쯤 되었다면 베르크티 광장부터 시작하면 좋다. 베르크티 광장 - 록소나 장터 - 루클리스 거리 - 중심시가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병행하면 218 근처 레벨을 달성할 것이다. 이후 내성곽지구까지 달려가서 내성곽지구 - 대지의 요새 전초구역 - 대립의 훈련장 - 거주구역 - 저장구역 - 결전지까지 클리어하면 230 레벨대에 달성할 수 있다.

다시 레벨업 하기 위해 시선을 아래쪽으로 내려보자. 알레멧 숲 - 바르하 숲 - 나하스 숲 - 엘고스 수도원 별관 - 엘고스 수도원 본원 퀘스트 라인을 이어가면 레벨은 250쯤 달성할 것이다. 이후 베라 연안 - 크란토 연안 - 이기티 연안까지 이어서 마무리하면 레벨은 260 근처로 달성할 수 있다.

이브레 고원 - 마당 고원 - 스벤티마스 유형지 - 카듀멜 절벽 - 강철고원 퀘스트 라인을 이어가면 270, 그리고 칼레이마스 접견소 - 보관실 - 독방구역 - 작업장 - 심문실까지 끝내면 레벨 280쯤 달성할 수 있다.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중간중간 맵 탐사 보상이나 던전, 경험치를 많이 주는 파란색 몹을 잡으면 그 이상 레벨도 가능하다.

그리고 맵의 맨 아래쪽으로 이동해 코노트 숲으로 이동하자. 코노트 숲 - 테브린 종유동 1구역부터 5구역까지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끝내면 300이나 310 레벨 근처가 될 것이다.


▲ 베르크티 광장부터 퀘스트 몰입도가 생기며 몬스터도 슬슬 아파온다.

▲ 록소나, 루클리스, 중심시가로 마무리.

▲ 중심시가부터 대지의 요새 전초구역으로 쭉 이어가자. 조금 지루할 수 있지만 레벨업이 잘되는 구간.

▲ 알레멧 숲에서 수도원 본원까지 마무리 짓고, 베라 연안부터 연안 3종 세트를 클리어하면 된다.

▲ 다시 북쪽으로 이동해 이브레 고원부터 칼레이마스 접견소 퀘스트를 진행하자.

▲ 코노트 숲을 시작으로 종유동 퀘스트도 시작하자.

▲ 생각보다 레벨업이 잘 되는 구간 중 하나.


Lv.300 ~ Lv.390
330 던전을 병행하며 스펠토움 타운까지 진행!

비석로에서 크로노맨서 마스터에게 메인 퀘스트를 받으면 지마 수코트로 안내해준다. 이곳의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대략 316 근처가 된다. 그리고 맵 오른쪽으로 이동해 파마르 숲과 지부리나스 숲의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면 320쯤 될 것이다.

그리고 에메트 숲 - 피스티스 숲 - 실라 숲 - 미쉐칸 숲으로 이동해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병행한다. 이쪽 퀘스트 라인을 이어가면 330레벨 이상 될 것이며, 란코 호수 던전과 챌린지를 꾸준히 돌면서 레벨업을 같이 하면 퀘스트 진행이 편해진다.

이후 노브리어 숲으로 이동해 사우시스 9관, 10관, 발란디스 2관, 3관, 91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몬스터도 강하고 레벨대도 안맞을 수 있는데, 란코 26수역이나 란코 22수역 등 여러지역 퀘스트를 클리어하거나 챌린지나 던전을 돌며 레벨을 올려두면 된다.


▲ 비석로에서 지마 수코트로 이동.

▲ 파마르 숲과 지부리나스 숲 라인도 챙겨두자.

▲ 에메트 숲 ~ 미쉐칸 숲은 필수. 미쉐칸 숲은 제작에 필요한 프락토늄 재료를 주므로 반드시 하자.

▲ 던전을 통해 레벨업을 해두고 사우시스 9관 퀘스트를 이어가자.


발란디스까지 퀘스트틀 끝내면 다음 메인 퀘스트는 370레벨 지역이다. 레벨이 부족해서 퀘스트 진행이 어려울 수 있는데, 이제부터는 14레벨 경험치 카드를 지급하는 퀘스트 위주로 이어가면 된다. 테레쉬 숲 - 테켈 피난지 - 이졸라챠 고원 - 나르바스 사원 - 나르바스 사원 별관 퀘스트를 클리어하자.

나머지는 발티넬 기념구 - 글리헬 기념구 - 프리넬 기념구까지 3종 기념구 퀘스트를 진행한다. 바린웰 85수역 - 바린웰 86수역 - 바린웰 87수역 - 별의 탑 1층 - 별의 탑 4층 - 별의 탑 12층 - 별의 탑 21층으로 차근차근 메인 퀘스트를 이어가면 된다.

스타리 타운 - 펠라인 포스트 타운 - 스펠토움 타운까지 퀘스트를 끝나면 긴 여정을 마칠 수 있다. 아직 레벨이 부족할 경우도 있으며, 레벨은 390까지 끝냈지만 클래스 레벨이 45가 아닌 경우도 있다. 남은 레벨은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은 곳에 가서 탐험하거나 챌린지와 던전으로 마무리 지으면 된다.


▲ 메인 퀘스트는 아니지만 테레쉬 숲의 서브 퀘스트 라인을 이용하자.

▲ 발티넬 기념구부터 프리넬 기념구로 이어가자.

▲ 바린웰 수역으로 쭉 이어가서 별의 탑까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자.

▲ 마지막은 타운 3종 지역 퀘스트로 마무리.

▲ 이후 챌린지와 330 자동매칭으로 부족한 레벨업을 이어가면 된다.




Lv.390 ~ Lv.420
바린웰 27수역 ~ 메이번 32 수역 / 외성벽 제 11구역 ~ 외성벽 제 15구역 / 북부 ~ 남부 파리아스 숲

(해당 루트는 캐릭터 레벨 최소 380레벨부터 추천한다. 레벨 1부터 메인 퀘스트 및 서브 퀘스트 위주로 진행한 초보 및 복귀자라면 390레벨이 안되었을 텐데, 최소 380레벨에 무기라도 바꿔둬야 퀘스트 진행이 편하다.)

380~390레벨 유저라면 바린웰 87수역으로 이동해 아래쪽 바린웰 27수역으로 이동한다. 이후 메인 퀘스트와 맵 탐사 100% 작업을 진행하며 메이번 31수역과 메이번 32수역을 클리어한다.

다시 바린웰 87수역으로 돌아온다. 위쪽 외성벽 제 11구역을 시작해 내성벽 제 10구역 - 외성벽 제 13구역 - 외성벽 제 14구역 - 외성벽 제 14구역까지 퀘스트를 클리어해나간다. 몬스터와 보스는 생각보다 약하므로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메이번과 성벽 구역을 클리어했다면 파리아스 숲으로 이동해야 한다. 북서쪽의 피스티스 숲에서 북부 파리아스 숲으로 진입하여 메인 퀘스트와 맵 탐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중부 파리아스 숲 - 남부 파이라스 숲까지 퀘스트를 이어간 후 클라페다로 돌아와 바이보라의 날개 레나에게 지역 정보를 전달해 경험치 카드를 받으면 된다.

14레벨 경험치 카드와 15레벨 경험치 카드를 모두 소모하면 409레벨에서 410레벨을 달성할 것이다. 남은 레벨은 14구역 챌린지나 15구역 챌린지를 돌아 레벨업을 이어가고, 330 던전을 진행하자. 의뢰소 미션도 생각보다 경험치를 챙길 수 있으나, 인원이 없다보니 파티를 모아서 파티원과 매칭을 이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 먼저 메이번 지역부터 마무리 짓고.

▲ 내성벽과 외성벽 루트를 클리어 한다.

▲ 파리아스 숲은 북부~남부를 끝으로 퀘스트가 마무리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