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최근 '그리모어를 찢어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0월 24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몬스터를 육성시켜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면 특성 포인트와 유니크 무기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렇다보니 많은 유저들이 기본 콘텐츠를 즐기면서 그리모어 이벤트를 같이 즐기는 중이다.

하지만 막상 이벤트를 접하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아 방황하는 유저도 있다. 어떤 몬스터가 좋은건지, 주화는 어떻게 관리해야할지, 뽑기는 계속해야하는지 등 판단하기 어려운게 많다. 그래서 준비했다. 등급별 몬스터 정보, 몬스터 중 특별한 스킬 유무, 수급한 주화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팁을 정리했다.


▲ 레전드 몬스터를 뽑고 키워서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자!


최소 유니크나 레전드 몬스터를 노려라
일일 뽑기 스크롤에서 안나왔다면? 주화 아껴서 내일 도전

하루에 1번 몬스터 선택 스크롤과 주화 6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스크롤을 사용하면 노말, 매직, 유니크, 레전드 중 랜덤으로 몬스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유니크와 레전드 등급은 구경하기 힘들 정도로 나오기 힘들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다보니 리스트에 나오면 무조건 선택하면 된다.

만약에 스크롤을 사용할 때 매직만 나왔다면 매직만 건지거나 노말 1개만 선택해 주화를 아끼는 것도 좋다. 총 4마리를 소환해서 던전을 들어갈 수 있는데 등급이 높은 몬스터 4마리를 전부 넣는 것이 이상적이며, 유니크 or 레전드 3마리에 낮은 등급 1마리를 구성해도 된다.

물론 주화를 꾸준히 모아서 몬스터 선택 스크롤을 주화 2개에 구매해도 되지만, 막상 유니크나 레전드 몬스터가 나왔는데 주화가 부족해서 구매하지 못하는 상황이 펼쳐진다. 이벤트는 아직 여유있으니 꾸준히 길게 주화를 모으면서 뽑기를 진행하자.


▲ 유니크와 레전드가 나오면 선택!


노말이랑 매직은 어떤 몬스터를 키울까
광역 힐을 사용하는 에스카로트, 오르칸 추천

낮은 등급을 키우기엔 시간도 아깝고 주화도 아까울텐데, 그나마 키울만한 몬스터라면 힐 스킬이 있는 '에스카로트'와 '오르칸'을 추천한다. 개발사를 통해 확인해본결과 광역 힐을 보유한 몬스터가 '에스카로트'와 '오르칸'인 것을 알 수 있었다.

그 외에 슬리프 스킬을 사용하는 몬스터는 마군주 누아엘레이며 나머지 몬스터들은 별다른 스킬 특이사항은 없었다. 아쉽게도 몬스터마다 광역기를 가지고 있는지, 단일기를 가지고 있는지는 확인할 수 없었지만 힐 스킬이 있는 몬스터 정보는 확인했으니 지금이라도 모아서 육성하는 것이 좋다.

3번 스킬에 광역 힐이니 스킬을 확보하려면 3성까지 키워야한다. 2성 진화에 필요한 몬스터 개수는 3마리, 3성으로 진화하려면 2성 몬스터 3마리이므로 동일 몬스터를 9마리 모아두면 된다.


▲ 에스카로트와 오르칸은 3성 달성 시 광역 힐을 사용한다.

▲ 누아엘레는 슬리프를 사용한다.

▲ 유니크는 특이사항이 없다.

▲ 레전드는 뽑기만해도 이득.


이벤트 주화 수급은 어디서?
미션과 레벨던전, 수녀원과 자원 쟁탈전을 활용하라

의뢰소 미션은 보통 샤울레이와 카타콤을 추천한다. 카타콤은 최근 패치로 보스 몬스터와 소환서 3~4마리만 잡아도 바로 클리어가되므로 가구더미를 깨기 귀찮거나 횃불 방어가 까다로운 유저라면 카타콤을 도는 것이 좋다. 420 유저라면 레벨 던전은 50레벨 던전을 바로 입장에서 보스만 잡고 나와도 된다. 이렇게 모으면 주화는 6개를 확보한다.

이외에도 수녀원을 클리어하거나 자원 쟁탈전 2회를 진행하면 추가로 3개를 확보할 수 있다. 캐릭터 스펙이 좋다면 대지의 탑 낮은 층을 공략해도 되지만, 여기까지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다면 대지의 탑은 포기하고 몬스터 육성에 전념하는 것이 좋다.

주화 수급에 집중하다가 몬스터를 소환하지 않고 콘텐츠를 즐기면 경험치 손실을 얻게 된다. 반드시 콘텐츠 던전에 입장하면 몬스터를 소환해 경험치를 획득하고, 만약 몬스터 레벨이 너무 낮아 금방 죽는다면 필드 사냥으로 최소 300레벨이라도 만들어주면 편하다.

☞ 그리모어를 찢어라 이벤트 공지사항 [바로가기]


▲ 샤울레이가 까다롭다면 카타콤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