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5월 1주 차 콜로니전 및 주간 보스 레이드 콘텐츠들이 종료됐다. 먼저 콜로니전은 아우슈리네 서버의 튼튼, 블링크, 패션, 치킨왕국까지 4개 길드가 거점 차지에 성공했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ANiMA, 전설 길드가 가져가며 평소 콜로니전을 꾸준히 참여한 길드들이 거점을 먹은 모습이다.

15회차 주보레는 최고 대미지 51~52억으로 마무리됐다. 51억은 아우슈리네 서버의 소드맨 계열이, 52억은 바이보라 서버의 위저드 계열이 차지한 모습. 가장 낮은 딜량을 낸 계열은 클레릭이며 30억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16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는 마군주 자우라이며 판금 방어 속성이다. 자우라 코스튬은 물론, 헬멧 코스튬까지 보상이 걸려있어 상위권 유저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5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블링크, 패션, 치킨왕국까지 총 4개의 길드가 콜로니전 거점을 차지했다. 튼튼 길드는 수로교와 게나르까지 총 2개, 블링크 역시 아렐르노 남작령과 누오로딘 폭포까지 총 2개를 가져갔다. 패션은 살비야스, 치킨왕국은 스벤티마스 유형지 점령에 성공했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ANiMA, 전설까지 총 4개의 길드가 콜로니전에서 최소 거점을 1개씩 차지했다. 바이보라 길드는 수로교와 게나르, 비나리 길드는 아렐르노와 살비야스를 가져갔다. 누오로딘 폭포는 ANiMA가 가져갔고, 남은 스벤티마스 유형지는 전설 길드가 차지했다.

※ 그림은 아우슈리네(좌) / 바이보라(우) 기준입니다.


▲ 튼튼, 블링크, 패션 / 바이보라, 비나리, 비나리.

▲ 블링크, 튼튼 / ANiMA, 바이보라.

▲ 치킨왕국 / 전설.


15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아우슈리네는 소드맨, 바이보라는 위저드 계열이 1위.

15회차 주보레에 끝났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소드맨 계열에서 '사신' 유저가 51억을 달성하며 서버 내 1위를, 바이보라 서버는 위저드 계열에서 'STUSY' 유저가 52억으로 서버 내는 물론 전체 1위까지 차지했다.

이외에도 아처 계열은 40억대, 클레릭 계열은 30억대, 스카우트 계열은 40~50억대로 마무리됐다. 전체적으로 최고 대미지가 비슷한 모습이었지만, 클레릭 계열은 다른 계열에 비해 딜링이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그림은 아우슈리네(좌) / 바이보라(우) 기준입니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16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자우라, 독 속성 & 판금 방어

16회차 보스는 마군주 자우라다. 주간 패턴으로는 낙석, 안광, 세콰이아의 불길, 마력 흡수, 치명타 저항 특화가 걸려있다. 치명타 발생으로 세팅하면 자우라를 상대할 때 딜을 더 뽑아낼 수 있을 것이며, 안광을 맞지 않으면 딜로스가 나지 않으니 주의해서 잡으면 된다.

5위까지 보상은 자우라 코스튬과 헬멧 코스튬이다. 평소 드라군과 무르밀로 헬멧이 마음에 안 들었던 소드맨 유저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자우라 헬멧으로 바꿔보자.


▲ 16회차 주간 보스 정보.

▲ 헬멧에 눈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