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한빛소프트


브릴라이트(Bryllite Ltd.)는 ㈜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VREZ Innovation Inc., 이하 VREZ)과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MOU는 VREZ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브릴라이트코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골자다.

지난 2017년 설립한 VREZ는 세계 최경량, 최고 해상도의 VR HMD(Head Mount Display)를 자체 개발했고 금년 내 VR 영화관 서비스인 VREZ Cinema를 한국 및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오픈할 계획이다.

VREZ Cinema는 가상 공간에서 대형 극장스크린과 서라운드 입체 사운드를 구현해 언제 어디서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개인 영화관 서비스다. 이번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이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VREZ Cinema의 영화 콘텐츠를 즐기게 될 전망이다.

게임을 넘어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 중인 브릴라이트는 오는 6월 말 메인 네크워크(메인넷) 론칭을 앞두고 VREZ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메인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한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암호화폐는 공용 화폐로서 지속적으로 유통되고 실제 사용 가능한 생명력을 갖게 된다 .유저들은 BRC를 해당 게임 내에서 거래하거나 전용 아이템을 구매에 사용하는 것은 물론, 월렛을 통해 생태계 내 타 게임 유저들과도 주고받게 된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 총괄 실장은 “5G 통신시대를 맞아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VREZ와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실제 활용 가능한, 유저들이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