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1등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게임이지만 1등 하는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밀리터리 베이스에서 모든 적을 제압하고 당당하게 차를 타고 이동해도, 통곡의 다리 끝에서 검문당해 허무하게 죽는 경우도 많죠. 이렇게 다양한 에피소드가 쏟아지다보니 스크린샷은 물론 영상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번 스팀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인기 있는 스크린샷과 현재 화제가 되는 영상은 무엇일까요? 스크린샷 부분에서는 일몰의 하늘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멋지게 찍어 주간 1위를 차지 중입니다.

영상은 실사판이 한창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VLDL에서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주제로 매주 영상을 제작중인데요. 솔로와 듀오는 물론 스쿼드까지 게임을 해본 유저라면 알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을 재현해 공감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 실사판이 요즘 대세? (출처: https://www.patreon.com/vldl)


▶ [스샷] 석양과 함께

비행기에서 뛰어내리다 보면 건물, 땅, 산, 풀밭 등 자신이 착지할 곳에 집중하게 됩니다. 하지만 가끔은 멋진 하늘을 바라보며 떨어지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요. moor 유저가 절묘한 각도로 올린 스샷 한 장이 192개의 추천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은 'nice'를 연발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지만, 12개밖에 없는 게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말없이 올라가는 추천수라는 말이 있듯이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멋진 스크린샷은 분명하네요.

☞ Nice한 스크린샷에 좋아요를 드립니다! 스팀 페이지 [바로가기]


▲ 가끔은 석양도 보면서 게임을 즐겨보세요.



▶ [아트워크] 신규 스킨의 모티브를 찾아라

8월 3일부터 상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신규 스킨들. 영화 배틀로얄에서 착안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정확히 누구의 의상인지 몰라 궁금증만 커지고 있습니다.

마침 스팀 아트워크 페이지를 통해 'MissDi' 유저가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1.Shôgo Kawada, 2. Kazuo Kiriyama, 3. Kitano-sensei, 4. School Uniform, 5. Training video lady, 6. Takako Chigusa, 7. Buss Lady 라고 하네요.

☞ 신규 스킨은 배틀로얄 영화를 착안! 스팀 페이지 [바로가기]


▲ 신규 스킨은 어떤 인물의 옷일까?



▶ [영상] 실사판 배틀그라운드?

게임 플레이를 유튜브로 제작하는 Viva La Dirt League가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솔로나 듀오, 스쿼드 매칭에서 공감 가는 내용을 실사판으로 녹화했는데요. 현재 6화까지 공개됐고 언어는 다르지만, 게임 플레이는 동일한지 공감 가는 내용이 많습니다.

스쿼드에서 혼자 생존하고 친구 3명이 옆에 쓰러졌다면? 10중에 9는 빨리 우리를 살려달라고 재촉합니다. 살리러 가면 나도 죽는다고 말을 해도 친구들은 자신의 목숨이 더 중요하다보니 빨리 살려줘! 라고 외칩니다. 결국 다 죽고 나서야 하는 말은 "한 번더?", "응, 나 레디함.", "고고." 라며 실제 친구들과 게임을 하는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죠.

아래 영상은 한글 자막이 씌워져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1화. 에너지 드링크




■ 2화. F키를 누릅시다




■ 3화. 자기장




■ 4화. 소생




■ 5화. 파밍 망함




■ 6화.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