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본서버에 직업개선 프로젝트2 패치로 도둑 직업군 '쉐도우 체이서'의 상향 조정이 이루어졌다.

먼저, '프리저브' 스킬의 유지가 더 쉬워졌다. 해당 스킬은 '도작'한 스킬을 계속 유지하는 스킬로, 기존에는 재접속하거나 특정 맵 진입 시에 스킬이 자동으로 해제되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이러한 요소가 사라져, 이제는 지속 시간만 관리해주면 되게끔 변경되었다.

'리프로듀스'의 SP 소모도 감소된다. 원래 '리프로듀스'로 획득한 스킬은 통상의 2배의 SP를 소모했는데, 이번 개선으로 30%의 SP 소모 페널티를 가지는 것으로 변경, 마나 관리가 더욱 수월해졌다.

▲ 리프로듀스로 획득한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크게 줄었다


'오토 섀도우 스펠'도 상향 조정 되었다. '오토 섀도우 스펠'의 발동 공식이 세이지의 '오토 스펠'과 같은 형태로 수정, 이제 공격이 빗나가거나 원거리 공격 시에도 해당 스킬이 발동된다. 여기에 오토 섀도우 스펠 최대 발동 레벨도 상향되어, 기존 5레벨로 한정되어있던 발동 레벨이 최고 7레벨로 늘어났다.

▲ 이제 활로도 오토 섀도우 스펠이 발동된다


이번 패치로 추석 맞이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11일 정기 점검 전까지 이벤트 기간 하루에 한 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인원에게 사용 시 최대 HP 10%를 회복할 수 있는 '송편' 30개가 지급된다.

같은 기간, 사크라이 서버를 제외한 전 서버에 경험치 & 드롭율이 30% 증가하고, 골드 PC 방에서 접속 시 각각 20% 더 증가된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