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리얼리티리플렉션]


국내 VR 콘텐츠 개발사 리얼리티리플렉션이 16일, VR 체험 공간 '성수xVR Studio'를 오픈하였다.

방 안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가상공간을 체험하는 룸 스케일 VR 헤드셋부터, 움직이는 의자에서 체험하는 모션 VR 콘텐츠 까지 모두 갖추어, 다양한 VR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평소에 쉽게 체험 해보기 힘든 Microsoft 사의 AR(증강현실) 장비 홀로 렌즈도 준비하여 미디어의 미래인 VR과 AR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VR 체험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VR 콘텐츠를 제대로 구동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일반 소비자가 구입할 경우 금액이 수백만원에 달하는 등 어려운 점이 많은데 이로인해 유저들이 쉽게 고품질의 VR 컨텐츠를 체험하기 힘들었다. '성수xVR Studio'는 VR 콘텐츠 개발사가 직접 운영을 한다는 점에서 다른 체험 공간과 차별화 된다.

한편, '리얼리티리플렉션'은 지난 9월 국내 VR 콘텐츠 개발사 최초로 글로벌 게임 마켓인 스팀에 VR 리듬 게임인 ‘뮤직인사이드’를 출시하였고 12월에는 VR 하드웨어 개발사인 오큘러스사의 터치 컨트롤러 글로벌 런칭 타이틀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다.

'리얼리티리플렉션' 관계자는 "VR 체험방 운영을 통해 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VR 경험을 제공싶다"며 "생생한 고객 피드백으로 차기 VR 킬러 콘텐츠를 제작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성수xVR Studio'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리얼리티리플렉션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