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M AR emoji 플레이 영상


이브이알스튜디오(이하 EVR)은 금일(1일) 현재 개발중인 VR 어드벤쳐 게임 ‘프로젝트M (가칭)’의 핵심 정보를 담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EVR 스튜디오가 지금까지 작업한 작품 및 '프로젝트M'의 주요 캐릭터 정보, 그리고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를 담은 시놉시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핵심 캐릭터 '최하나'와, '이비'의 인터뷰 영상 및 최하나의 라이브 공연 영상도 감상 가능하다.

이어서 게임 내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여러 코스튬, 아직 공개되지 않은 남성 캐릭터 및 군인 캐릭터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군인 캐릭터의 복장으로 보아 '프로젝트M'은 단순한 현대물이 아닌, 근미래적 요소가 섞인 작품으로 예상된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프로젝트' 내 모바일 탭으로, EVR 스튜디오가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M AR emoji'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X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인 '이모지'와 비슷한 앱으로, 플레이어의 표정을 실시간으로 인식하여 '프로젝트M'의 캐릭터 얼굴로 변형시켜준다. 인벤에서 취재한 결과, '프로젝트M AR emoji'는 다음주 수요일(6월 6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다.

프로젝트 M은 스토리 기반의 VR 어드벤쳐 게임으로 사용자들이 가상현실에서 디지털 AI 캐릭터와 상호인터랙션을 통해 감성적으로 교감할 수 있도록 개발중에 있다. 

EVR은 VR 게임 외에도 간송 미술관의 옛이름인 보화각을 소재로 제작한 ‘보화각’ 영상과 세계최초 4DX VR 영화 ‘기억을만나다’를 2018 칸국제영화제 VR Theater에 상영하기도 했다.

EVR과 '프로젝트M'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