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쉽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0.9.10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미국 전함 2차 트리 추가 임무와 핼러윈을 기념하여 특별 임시 전투 유형인 '열쇠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우선 0.9.9 업데이트에 이어 미 해군을 주제로 한 컬렉션과 전투 임무, 일일 보급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컬렉션 명칭은 "백적불굴"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미 해군 전함의 주함포, 제독, 세계 대전 훈장, 해군 장병 제복 등을 다루고 있다.

보급 화물 상자는 신규 컬렉션 아이템 1개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 전함 2' 전투 임무를 완료하거나 일일 보급 메뉴를 통해 수령할 수 있다. 총 16개의 컬렉션을 모두 수집하면 5티어 프리미엄 전함 오클라호마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핼러윈 기념으로 새로운 임시 전투 유형인 '열쇠 전투'가 추가된다. 열쇠 전투 모드는 총 16명의 플레이어가 이벤트 전용 함선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폴리곤'이라 불리는 거대한 맵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AI를 상대해야 한다. 전투의 주 목표는 열쇠를 찾아 지도 중앙의 관문을 통해 폴리곤을 탈출하는 것이다.

재미있는 점은 탈출하기 위해서는 AI가 조종하는 괴수를 쓰러뜨려 열쇠를 얻어야 하는데, 그 수가 한정되어 있어 서로 협동하는 것과 동시에 경쟁을 펼쳐야 한다는 것이다.

탈출에 실패한 유저들은 '옥타곤'이라는 특별 공간으로 전송된다. 이후 점차 축소되는 전투 구역에서 최후의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마지막까지 생존한 유저만 탈출할 수 있다. 물론 옥타곤에서 살아남는 것보다 폴리곤에서 탈출할 때의 보상이 더 크기 때문에 열쇠를 찾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야 할 것이다.

추가로 생존하기 위해서는 전투 중 AI가 조종하는 괴수 군함이나 다른 플레이어를 격침하여 획득할 수 있는 전투 점수를 모아 함선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함선 업그레이드는 게임 도중 'Ctrl+1'이나 'Ctrl+2'를 통해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거나 함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등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고를 수 있다. 요약하자면 기본적으로 협동 레이드 형식에 자신의 살길은 스스로 챙겨야하는 배틀로얄 방식을 추가한 셈이다.

이외에도 핼러윈 테마 전용 항구와 새로운 효과가 적용된 해군 기지 항구도 0.9.10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