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게임쇼 특별취재 모아보기

IGCInven Game Conference

축제설명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들을 조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업계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다.
장소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간
2016년 10월 6일(목) ~ 8일(토)
연도별
[2017] [2016] [2015]
[IGC2016] 강연을 놓쳐서 아쉬워하는 그대를 위해! 'IGC 2016' 강연 영상 공개 인기기사 [13]
IGC2016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6-10-31 17:59
지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들과 유저들의 축제,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2016)의 모든 강연 영상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Re:invent'라는.....
[IGC2016] 강신덕 유니티 애즈 매니저, "광고도 결국 게임스토리의 일부다" [9]
IGC2016 | 전상후 (Nelta@inven.co.kr) | 2016-10-12 18:59
광고 수익은 이미 많은 분야에서 활성화된 시스템이다. 스포츠 경기장, 신문, TV, 드라마는 물론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매체에서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얻는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
[IGC2016] 오지현 서포트 엔지니어가 말했다, "당신도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 [14]
IGC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10-10 22:11
개발의 민주화(Democratizing Development).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엔진을 제공하자는 유니티의 표어 중 하나다. 덕분에 유니티를 활용해 나 같이 프로그래밍에 무지한 사람도 마우스 클.....
[종합]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16) 강연 기사 & 슬라이드 총정리 인기기사 [11]
종합 | 김상균 (Norss@inven.co.kr) | 2016-10-09 22:30
지난 10월 6일을 시작으로 8일까지, 3일에 걸쳐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네오위즈 사옥에서 게임에 대한 의미를 다시 되돌아보고 다시 한 번 고민하고자 'Re:invent'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현업 실.....
[IGC2016] "PD가 원하면 나는 쓴다" 황상훈 기획자의 '실전 시나리오 라이팅' 인기기사 [6]
IGC2016 | 지민호 (Lau@inven.co.kr) | 2016-10-09 22:00
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한 초기에는 시나리오에 대한 중요도가 그리 높지 않았다. 그러나 게임이 엄청나게 발전된 지금, 시나리오는 게임의 재미와 맛을 살리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오히려 시나리오가 .....
[IGC2016] 대기업보다 더 만족, 1인 개발자 정진섭 대표와 '언소울드' [20]
IGC2016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6-10-09 21:58
인개발은 개발을 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에요. 하지만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작하는 것은 어렵죠. 게임 개발이 아니라 혼자 하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비슷하겠지만, 필요한 부분에 외부 인력에 맡기거나 마.....
[IGC2016] 당신이 원하는 것은 동인인가 인디인가, 한대훈이 말하는 1인 개발자 [16]
IGC2016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6-10-09 21:58
1인 개발자가 되고자 한다면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라고 하고 싶어요. 인기 있는 게임을 만들려고 게임을 만들면 잘 팔리지 않았을 때 입는 상처가 너무 커요. 하지만 내가 만들고 싶었던 게임.....
[IGC2016] 게임이 세상을 읽는 또 하나의 방식이 될 때까지, 이경혁 칼럼리스트 인기기사 [1]
IGC2016 | 박순 (Elcie@inven.co.kr) | 2016-10-09 14:49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이경혁 게임칼럼니스트는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현직 회사원 겸 게임 칼럼니스트. 성균관대학교 '게임과 인문학' 강좌 진행하고, 저서로 '게임, 세상을 보는 또.....
[IGC2016] 버프 스튜디오 김도형 대표의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 인기기사
IGC2016 | 지민호 (Lau@inven.co.kr) | 2016-10-09 14:34
IGC의 마지막 날인 8일 버프 스튜디오의 김도형 대표는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용사는 진행중 2'는 2014년에 출시돼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
[IGC2016] "어째서 인디?" 콰트로기어 이석호 대표의 '2년간의 인디 게임 개발 일지' [9]
IGC2016 | 지민호 (Lau@inven.co.kr) | 2016-10-09 14:34
이석호 대표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이상을 게임 업계에 종사한 이른바 '베테랑 게임 개발자'다. 그러나 약 2년 전 그는 돌연히 회사를 그만두고 친구와 함께 '콰트로기어'라는 회사를 설립해 인.....
[IGC2016] 인디 출신 개발사로서의 후속작, 톤톤해적단 포스트모텀 인기기사 [4]
IGC2016 | 이인규 (Tauu@inven.co.kr) | 2016-10-09 14:20
드럭하이는 고등학교 때부터 친구들과 함께 만들었던 팀 이름이다. 그때부터 팀을 해체하지 않고 꾸준하게 활동을 하기 위해 많은 시도를 했다....
[IGC2016] 이왕 그만둘 거, 하얗게 불태우고 그만두자! '마녀의 샘2 제작기' 인기기사 [11]
IGC2016 | 이인규 (Tauu@inven.co.kr) | 2016-10-09 14:19
제 목표는 오랜 기간에 걸친 확고한 정체성의 IP를 확립하는 겁니다. 당장 큰 매출을 바라기 보다는 스토리나 캐릭터에 애정을 담아서 많은 분들에게 오랫 동안 강하게 기억되는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IGC2016] 황민중 기획 총괄 '멀리 가기 위해 함께 게임 만들어 가는 법' 인기기사 [6]
IGC2016 | 전상후 (Nelta@inven.co.kr) | 2016-10-09 13:58
2013년 부터 아크베어즈를 만들었지만 실패의 연속을 경험했다. 야심차게 준비해던 '에콘'과 '건슈터'는 개발 과정에서 포기했고, '퍼피라이더'는 출시했지만 대실패. 현재 2015년 말 출시한 '블랙서바이.....
[IGC2016] 1인 개발자 한대훈이 말하는 "스매싱 더 배틀, 출시 후에 벌어진 일들" 인기기사 [11]
IGC2016 | 김규만 (Frann@inven.co.kr) | 2016-10-09 02:14
화제의 1인 개발작, '스매싱 더 배틀'을 직접 개발한 STUDIO HG의 한대훈 대표는 8일 진행된 IGC 2016 셋째 날 행사에서 '스매싱 더 배틀 출시 이후 벌어진 일들'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 시.....
[IGC2016] 모두가 꿈꾸는 재미있는 게임, 그런데 '재미'가 뭐예요? 이장주 박사 [16]
IGC2016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6-10-09 01:55
인간에게는 두 가지 중요한 생존 기제가 있다. 하나는 불안을 피하려는 기제인 불쾌, 다른 하나는 재미를 추구하는 기제인 쾌이다. 이 둘을 묶어 쾌와 불쾌라고 표현하는데 불쾌는 피하지 못하면 죽게 되.....
[IGC2016] 와이즈앱 차양명 대표 '통계로 살펴보는 한국 안드로이드 게임 앱 현황' 인기기사 [5]
IGC2016 | 전상후 (Nelta@inven.co.kr) | 2016-10-09 01:53
손자병법에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라는 말이 있다. 상대방에 대해서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IGC2016] 개복치 같은 중국 유저, 마음을 훔치기 위해서는!? 김복식 기획자 [24]
IGC2016 | 박순 (Elcie@inven.co.kr) | 2016-10-09 01:08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김복식 | 넷게임즈 / 기획자 KRGSOFT에서 열혈강호 (패키지판)으로 업계에 입문했고 네오위즈의 배틀필드 온라인의 기획을 담당했다. 크라이텍의 워페이스 중국 로.....
[IGC2016] 한국 MMORPG의 미래는 어디로? 5인 토론회 풍경기 [4]
IGC2016 | 신동근 (Flyn@inven.co.kr) | 2016-10-09 00:16
한국 게임산업 성장의 토양이 된 MMORPG. 현재는 오버워치나 리그 오브 레전드 등에 밀려 국내 주류의 자리에서는 조금 멀어지게 됐지만 여전히 수많은 게임사들이 다양한 MMORPG를 개발해 유저들에게 접.....
[IGC2016] '만남'과 '여정'에서 얻은 해답, 부산 인디 커넥트(BIC) 2016 포스트모템 인기기사 [1]
IGC2016 | 이광진 (Niix@inven.co.kr) | 2016-10-09 00:08
밤새 추적추적 내리던 비가 멈춘 10월 8일 토요일 오전.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이득우 대표는 'BIC(부산 인디 커넥트) 2016 행사 포스트모템'을 주제로 한 강연을 위해 연단에 올랐다. 이날 이득우 대.....
[IGC2016] 모바일 게임의 미국 진출, 어떤 전략이 주효했나? GCCI 임동욱 본부장 인기기사 [1]
IGC2016 | 김강욱 (Piino@inven.co.kr) | 2016-10-09 00:04
임동욱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사업 본부장이 컴투스 소속으로 미국에 나갔을 때는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였다.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경기는 바닥을 쳤고, 각 통신사들도 게임회사와의 계약.....
[IGC2016] "서사성을 제대로 생각하고 퀄리티를 높이라"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인기기사 [8]
IGC2016 | 김강욱 (Piino@inven.co.kr) | 2016-10-09 00:04
올해 여름은 정말로 뜨거웠다. 날씨뿐 아니라 포켓몬GO라는 걸출한 게임의 등장으로 온 나라가 뜨거워졌다. 포켓몬GO 덕분에 융합기술의 위력을 본 정부와 업계는 앞 다투어 이야기를 쏟아내고 있다. 다.....
[IGC2016] 김성완 교수, "복잡하고 기묘한 도형의 구현은 단순하다" [2]
IGC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10-08 23:50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前 미리내소프트웨어 개발이사부터 부산게임아카데미 교수까지 많은 경험을 가진 대한민국 게임사의 산 증인. 지금은 후학을 양성하며 인디게임 커뮤니티를 운영하.....
[IGC2016] HIT 김영희 TA가 알려주는 "언리얼로 모바일 프로젝트 제작하기" [2]
IGC2016 | 김규만 (Frann@inven.co.kr) | 2016-10-08 23:27
김영희 TA는 8일 진행된 IGC 2016 셋째 날 행사에서 Unreal4 엔진을 사용하여 모바일 프로젝트를 제작하는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연단에 섰다. 먼저 그는 PC프로젝트를 진행할때와 달리 주의해.....
[IGC2016] 띵소프트 이득규 디렉터 "삼국지조조전 Online 사례로 본 현지화 과정" 인기기사 [33]
IGC2016 | 이동연 (Rakii@inven.co.kr) | 2016-10-08 23:19
로컬라이징. 흔히 말하는 현지화를 의미합니다. 어떤 한 외국게임이 현지화 돼서 출시된다고 할 때, 유저 입장에서는 번역만 해결하면 게임이 출시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빨리 게임이.....
[IGC2016] 빠르게 진화하는 게임 엔진! 아마존의 비밀 무기 '럼버야드' [2]
IGC2016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6-10-08 23:14
게임의 컨셉을 생각하고 장르를 정한다? 물론 맞다. 기획 없이 중구난방으로 게임 개발을 시작하는 경우는 없으니까. 기획이 끝난 후, 실질적인 개발 과정에 이르게 되면 가장 첫 고민은 아마 이거일 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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