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력 마석은 스킬데미지와 연관이 아주 적습니다
공격스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가령 700~750 데미지를 준다고 설명이 나와있죠
이 수치는 유동이지만 무기자체의 공격력이나 강화수치에 따라 변화할뿐
공격력마석에 의해 변하지는 않습니다
몹이나 허수아비상대로 공격력박은 방어구를 하나하나 빼가면서 데미지를 확인해보시면
정확히 알수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격력 증가 버프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살성의 전념 / 강습자세 라던지
궁성의 전념 / 축복의활 / 바람의질주 라던지
모두 공격력을 올려주는 자체버프인데요
해당스킬을 사용하더라도 스킬데미지가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약간 증가된 값을 볼수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스킬의 미니멈~맥시멈 대미지중 버프사용했을때 맥시멈얻어걸린거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공격력은 대체 어디에 영향을 줄까요?
온리 바로 평타입니다
궁성같은경우 허수아비 상대로 노버프상태에서 평타 500 크리 1100나온다면
축복의활 / 바람의질주 켜고 평타 700 크리 1400정도로
엄청나게 상승효과가있습니다

이미 궁성들은 대부분 알고있는 사실이라
공격력마석을 버리고 물리치명타+생명력으로 가고있는게 대세고요
다만 살성들은 평캔을 자주사용하기때문에 공격력 마석을 아직까진 선호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