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녀석을 득한지는 조금 됫지만 10강을 하고 마비를 박아 넣은지는 몇일 되지않습니다. 타하바타가 계속 궁상만 떨길래....(이런 거지녀석 ㅠㅠ) 홧김에 해버렷는데.....제가 막연히 어느정도일 것이다 라고 생각한것보다 체감상 느낌이 훨신 좋네요.

저도 예전에는 [메노대검] [아누대검] [용신태도] 보다는  '천부대검이 더 아플것이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무기의 순수 공격력의 차이가 추뎀10%보다 더 크더군요 -_-;

천부대검하신분들의 장비가 대부분 저보다 좋기 떄문에 실제 로그에 뜨는 데미지 차이는 거의없었 습니다.  제 방어구를 보면 십부투구 1.6%의 데미지 감소 효과밖에 없지만 상대분들의 경우엔 방어구에서....pc데미지 감소 를 많이 가지고계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돌격자세 상태에서 천부대검을 드신분과 서로 공격을 주고받은 경우의 로그를 보니...데미지는 서로 거의 비슷한데...그분들의 'pc데미지 감소효과' 를 생각한다면.....태도의 데미지가 천부대검의 데미지를 능가한다고 박에 해석이 되지않더군요.

아무래도 순공이 조금 더 높은 '빛나는 드라즈마의 대검'의 경우에는 데미지가 체감상 더 클것 같다고 예상을 해봅니다.(명중과 치명옵션 의 부재가 아쉽지만;;)  그리고 공격력이 대검보다  높은 정천창 이라면 추뎀10%의 효과로 더 아픈 공격력을 보여줄수도 있을듯 싶네요(맞아보니 거의 확실한듯 ㅎㅎ;)

혹시라도 아누대검이나 태도를 소지하시고 계시면서도 '천부대검을 해야겠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은.....그돈으로 대검10강에 마비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무지 좋네요 +_+  샤방



http://aion.plaync.co.kr/board/class1/view?articleID=195020&page=( 켕켕)
.....퍼왔는데 일단 좀 얻어보고나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