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성을 처음 시작하고 16렙 이후 활을 쏘기 시작하면 재미가 있습니다.

35렙 전 후가 딱 고비인데 그 이후 42렙을 넘어서면 궁성을 다시 보게 됩니다.

각설하고....

무기 아이템 셋팅은 10렙은 단검을 선택하셔서 16까지 키우시고 그 다음부터 14렙 활부터 사용하시던지
17렙까지 키우시고 17렙 활부터 키우시는건 여러분들 마음인데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16이나 17렙에 점프샷이 원활하시다면 슬라임 위주로 잡으시면 금방 렙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5렙에 파템 제작활 하나 사셔서 쭈욱 가시다가 +10을 틈틈히 만드시고 35렙에 퀘로 주는 활로 바꾸신후 다시 강화, 쭈욱 가시다가 천족 41, 마족 43렙에 크세노폰활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천족의 경우 더욱 쓸데없이 불의신전 들어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레벨업이 늦어집니다.

34렙인가부터 이속신발 퀘가 있습니다. 후딱 이속신발 신으시고 능력이 되신다면 정예몹 사냥을 하십시요.

방어구 셋팅은 렙 낮은 방어구라도 파템을 구하셔서 (구멍 3개의 장점) 능력이 되신다면 +4 공석....아니면 +2, +3 공석을 박으셔서 사냥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괜히 크리 맞추시면 사냥 속도만 늦어집니다. 200-300대 초반은 크리티컬 효과가 아주 미미합니다.

스킬은......

매크로로 연사-독활을 만드시고 점프샷 후 누르시면 됩니다.

연사- 독활-강습-파열 이나 올가미 또는 올가미 -강습-파열 ....뭐 이런 순으로 사용하시면 되고

예전부터 말들이 많은것이 바로  " 마석 "

과연 공격력 셋팅이냐 크리셋팅이냐.....이것이 문제였죠.

제가 내린 결론은 바로 " 공격력 " 셋팅입니다. 저렙이나 고렙이나...마찬가지.....

치명타를 420....주문서 60해서 치명타 480...(아는 지인)
공격력 374 까지 셋팅을 해본 결과....(본인)

사냥, PVP에서 공격력 셋팅이 낫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이건 제가 들은 얘긴데....

피셋으로 도배한 궁성도 있답니다.
피가 5500을 넘어간다는군요. 효과는 모르겠습니다.
살성이나 마도성 뒷치기에도 일단 버티겠군요. ㅋ

사냥은 더욱 공격력 셋팅이 빛을 봅니다.
정예몹(38-40) 사냥 시 어쩔 땐 30초 이상 빨리 잡습니다.

PVP시에는 크리티컬 터질 때의 넉백이나 스턴은 이미 레벨이 42레벨이 넘어가면 스킬효과에 의해 그것의 효과는 미미해집니다.
+++ 강습, 파열 , 충격화살 또는 족쇄화살, 침묵화살 +++ 전부 상태이상을 주기 때문에 넉백이나 스턴이 거의 무의미하죠.
물론 가끔 걸려주면 좋지만 그렇다고 큰 영향을 주진 못합니다.(둘이 같이 PVP 다녀본 결과)

공격력 셋팅은 한방 몰아치기 후 수면 그리고 돌아오는 몰아치기에 동렙 검성도 죽거나 개피가 되는 현장이 생깁니다.

마도는 물론이고 치유성도 스킬 몰아치기 개피 또는 다이죠.

제가 치유랑 할 땐 강화의눈-충격화살-다가가면서 저격연사-침묵화살-강습-파열-수면화살 후에 수면 안걸리면 튑니다.
수면걸리고 피의양 확인 후 3분의 2피 이상 남았으면 튑니다. 보통 치유분들은 공격 스킬이나 매즈 스킬을 날리므로 힐을 그렇게 빨ㄹ ㅣ안합니다.
보통 3분의 2피 이하인데 강화의눈 다시켜고 공격의눈 다음에 스킬 한사이클 돌립니다. 
거의 죽거나 개피인데 개피라도 저격 연사가 다시 쿨 돌아오르모 그냥 죽입니다.

그러나 치유성이랑은 변수가 너무 많아서 만피 일 때 어쩔수 없는 상황이 아니면 건드리지 않습니다.

헛 쓸데없는 소릴 했네요.


궁성.......44렙 이후 궁성이 왜 어비스에서 강한지 알게 되실겁니다.

그리고......절대 마우스 이동보다 키보드 이동을 권합니다. 날개펴고 플레이 시작하는 어비스에서 왜 키보드 이동이 유리한지 그때 아실겁니다.

35렙이나 40렙 넘어가시면 어비스 포인트 올리셔서 방어구는 어비스 방어구를 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궁성....잘 키우면 좋은데 키우면서 접을까 하는 생각을 너무 많이 합니다.

이번 패치 후 그나마 한결 나이진 궁성으로 인해 악으로 깡으로 키우시면 빛볼날이 있을겁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