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수와 활의 데미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비교목록

 

1. 궁성의 주 스킬이라고 할 수 있는 강습화살의 데미지와 근접공격스킬중 가장 데미지가 높은 기습의 데미지비교.

 

2. 쿨타임이 같이 돌아가는 저격-연사와 빠른베기-절흔베기의 데미지비교.

 

 

 사실 궁게를 들락 거리면서 농담조로 던지는 분들의 이야기에 솔깃 했습니다. 그것은 파티사냥시 활질보다 쌍수로 평타날리는게 더 데미지가 나온다고...

그런데 정말 사실인것 같습니다 -_-;

 데미지를 비교하고 싶어서 당장 초보 마을 허수아비 앞으로 달려갔죠. 착용중인 활로 실험하니 허수아비가 부셔지는 사태가..다시 공간이동으로 거래소에서 가장 저렙의 활을 구입. 허수아비 옆의 무기상인에게 3렙의 장검 두자루를 구입. 실험에 돌입!

 각각 강습의 데미지와 기습(뒤에서 가격데미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딱잘라 말하자면 가희 충격적이더군요.

로또성이라 불릴만큼 강습 랜덤데미지가 잘 뜨질 않습니다.(스샷찍는대 애 많이 먹었어요 ㄷㄷ)

저렙활 착용 후 허수아비의 강습 일반데미지는 650 전후. 그리고 잘 뜨지않는 랜덤데미지는 1350전후.

헌데 이...이 말도안되는 데미지의 렙3짜리 장검으로 기습을 써보았습니다.

기습 데미지 550 전후  치명타는 1400전후!!! 헉. 랜덤데미지도 아니고 치명타가 터지기만해도 1400...

강습 랜덤 치명타는 2000에 가까운 놀라운 데미지를 보여주지만 랜덤터질확율에 그 타이밍에 치명이 터질 확율은 더더욱 낮죠. 그야말로 로또데미지...

그런데 렙3밖에 안되는 장검으로 허수아비를 쑤시니 강습 일반 치명데미지보다 높게 나오는 겁니다..

더 웃긴건 강습쿨은 18초.  기습은 16초. 마나소비율도 압도적으로 강습이 높죠.

게다가 랜덤데미지가 뜰 확율과 비슷하게 초안습 데미지도 뜨죠..(제 생각엔 이쪽이 더 잘뜨는 것같은..) 평타크리보다 데미지 낮은 강습이가끔..oTL

더욱이 저격연사와 쿨을 같이 사용하는 빠른,절흔베기 는 쿨이 1초가 짧으며 데미지도 거의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머, 궁성이 침묵,수면과 같은 유용한 스킬이 있어 파티사냥에 도움이 되지만 몹사냥시에는 손쉽게 무기전환 후 각각의 스킬을 사용하고 다시 무기전환하면 되기 때문에 문제가없습니다.

 아 물론 활스킬이 많아 순간적인 화력을 뱉어낼 수는 있다지만 쌍수라 활보다 치명타 공격력이 높으며(활은 1.5배 , 장검은 2.5배) 공격속도도 훨씬 좋아 그부분은 위의 3가지 스킬(또잇다면 반격)만으로도 활스킬 전체데미지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일 수도 있다는 것이죠.

 결론으론 그 농담조의 쌍수가 데미지가 더좋다는건 사실이였습니다.

 

 

 

 

 

 

저의 생각정리.

 

 저는 여태까지 많은 궁성분들이 쓰지않고 있는 근접스킬에 대해 흥미가 많이 있었습니다.

왜 쓰지않을까? 라는 마지막 질문에 도달했고 직접 써본결과 pvp상황에선 소위 말하는 신컨분들의 현란한 컨트롤이 아니면 무기 전환을 하고 스킬쓰고 하기엔 보통의 유저들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버림받고 있는 스킬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면 궁성에게 더욱 강력한 한방의 스킬이 제공되는 것이죠. (즉, 상대방에게 5000이란 데미지를 넣고 평타를 날릴동안 2000이란 데미지를 한번더 넣는효과)

 지금 50제 스킬들도 공개가 되었지만 지금 궁성이란 직업에 화력을 더욱 쏟아 부어줄 새로운 스킬이 없는게 현실이죠. 아, 참고로 50제 신성스킬은 제외한 상태에서...

 사실, 게임을 시작할때부터 원거리 공격수는 하지 않을려고 했습니다. 원거리 공격 클래스는 여태까지해본 3D게임상에선 근접 공격을 하는 클래스에 비해 많은 컨트롤이 필요하고, 체력도 별로없는 클래스였기 때문이였죠.

 그래도 제 성격이 남들이 하지않는 캐릭터를 키우고 싶어 하기때문에 궁성을 택했습니다.

 여기서 정령성분들이 태클을 거실거 같아 미리 말해드리는데.. 소환수클래스는 별로 매력적이지 않아서 제외했습니다..죄송( _ _)

 여하튼, 50렙제가 풀리려는 마당에도 47렙에 기습 V과 50렙에 전문 장검,단검 수련 IV 이 있더군요.

 이 말은 즉, nc에선 대부분의 궁성분들이 원하는 근접 공격 스킬을 빼고 장거리 스킬의 개선을 전혀 신경도 쓰지 않고 있는 모양입니다. 아마도 이대로 계속 남겨지게 되는 스킬이 되겠죠.

 그렇다면 차라리 이에 순응하고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어떨가요?

 

 위에 보다시피 처음 시작하는 마을에 있는 허수아비로 쿨타임에 대해 연구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노련한 궁성분들은 1점2샷이 가능 하실겁니다. 전 100%확율로 나갈 만큼 잘하지 못하구요.(점샷이란것도 30넘어서 알앗습니다 ㅠㅠ) 1점2샷으로 가죽이하 장비의 클래스는 원킬이 가능 하실겁니다. 피작제외하고. 허나 사슬위의 클래스부터는 잘 죽지 않을겁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한큐는

저격연사 - > 올가미 침묵 -> 강습파열 -> 족쇄수면 ->(수면이 걸릴경후 흙먼지덫 설치)무기전환 ->기습->빠른베기절흔베기->평타->빠른베기절흔베기->올가미 침묵 -> 강습

 이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쿨은 딱딱 맞구요. 아마 위와같이 하는동안에 회피가 뜬다면 바로 반격으로 스턴을 유도하는것도 좋을것 같지만.. 이 경지라면 가희 신이라 불릴만한 컨트롤을 소유해야..

사실 이부분에서 욕을 먹을 것을 각오하고 글을 써보는 겁니다.

 "무기를 뭐하로 바꾸냐, 점샷콤보로도 원킬이다"

 "쌍수를 할거면 살성이나 하지 궁성은 뭐하러 택했냐" 라는 질책류의 덧글이 달릴 것 같아서요.

하지만 점샷이 끝난후 대략 10초동안은 뻘줌하게 평타질을 하거나 적과의 거리를 벌리기 바쁩니다. 허나 이 시간 동안에 위의 스샷과 같이 말도안되는 데미지의 쌍수로 화력을 더하는건 어떨가요? 더욱이 돈많은 갑부님들은 쌍수라 신석박기도 용이하구요.

 어차피 게임의 시스템상 정찰자때의 스킬이 궁성으로 전향한다고 사라지는 일은 없을거 같으니 근접공격도 사용해 보는건 어떨가요..? 힐만 하다 죽어가는 치유성을 보고싶습니다 흐흐;

 

일주일동안 생각을 해보고 데미지 좋은 쌍수를 구입할까 합니다.

주저리 주저리 적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됐네요..컭

아직 배움이 많이 필요한 초보궁성이지만 주제넘게 한번 글을 남겨 봅니다 ^^ㅋ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헉...혹시나해서 복사해놨는데...역시 확인눌르니 로그아웃 되어있엇네요..글다날라가고 뭐댈번 했네여 후덜덜)




원문: http://aion.plaync.co.kr/board/class3/view?articleID=149369&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