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광풍 트리에 대해서 글을 올렸던 궁성입니다. 이번엔 예고대로 많은 궁성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광포 트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이 글은 어디까지나 며칠 동안 시청하면서 광포 트리에 대해서 느꼈던 점들을 피력하는 것임을 앞서 언급합니다.

 

 

1. 사냥꾼의 결의

- 일종의 전념과 비슷한 개념의 짧은 뎀딜용 버프로서, 100%의 2회 치명타 적용과 함께 5M 사거리 감소 패널티가 따라 붙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과감히 말씀 드리자면 선뒤치기 혹은 자신의 안전이 어느정도 보장되었을 때 사용가능한 스킬로서, 시전 시간이 0초입니다. 즉, 공눈과 같은 개념이며 뒤치기를 제외한 전투 중에선 족쇄나 수면으로 안전이 보장되었을 때 쓰면 유용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450대 이상의 치명타를 지닌 궁성에겐 사냥꾼의 결의란 스킬은 그다지 와닿지 않는 스킬입니다. 워낙 궁성의 스킬들이 랜덤타라서 치명타가 터지긴 터져도 그 치명타 데미지가 낮을 수도, 높을 수도, 혹은 평범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광포 트리를 가게 되면 뒤치기시에 공눈 > 속눈 > 은신 > 뒤 확보 > 사냥꾼 > 전념 > 극딜 순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폭발 화살

- 광포 트리를 가게 되면 가장 많이 쓰이고, 가장 우수한 뎀딜을 해주는 광풍 화살과 더불어서 제 2의 그리폰/콘도르 스킬이 되어주는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상당히 괜찮으며, 극딜을 원하는 유저에게는 아주 적합한 스킬입니다. 쿨이 30초라서 적당하며 시간당 누적 뎀딜은 광포보다 우수하며, 아무런 제약이 없기 때문에 우수한 스킬입니다. 일단 폭발 화살은 극딜을 넣을 때 무조건 그리폰/콘도르 보다 먼저 써주는게 좋으며, 쿨을 빠르게 운용하기 위해서는 이때까지 넣던 콘도르 시전 순서에 맞바꿔치기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폰/콘도르를 막타나 그/콘도르> 수면 순으로 써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광포 화살

- 업뎃이 발표되면서 많은 궁성 유저분들의 관심을 받았던 뜨거운 감자라고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시전시간이라는 궁성에게서 파란을 불어 넣은 스킬이며, 표기 데미지 또한 기존의 스킬들을 압도하는 포스를 자랑하는 스킬입니다. 일단, 광포 화살은 시전 시간이라는 캐스팅 개념이 도입된 스킬로서 멍하니 캐스팅을 하다가 대략 2.5초동안의 시간을 소비하여 스킬을 쏘게 됩니다.(시전 자세 포함)  암흑의 포에타에서 평균적으로 3000~5000사이의 데미지를 왔다갔다 하며, 혹은 5000을 넘기도, 혹은 2000대의 데미지... 그리고 1000대의 데미지를 보여주기도 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모든 스킬이 쿨 돌고 있을 때 써주면 괜찮습니다.

 

pvp시에는 광포 화살에게 많은 실망을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뎀지는 저번 글에서 언급한대로 평균 2500대를 보이며 잘뜨면 3000대 후반이나 4000대까지 나오기도 합니다.(로또) 게다가 2초라는 시전시간 때문에 상당히 제약이 많은 스킬이죠. 광포 화살은 pvp시에 궁성에게 안전이 보장되어 있어야만 사용 가능한... 그야말로 제한적 필살기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광포 화살을 거의 쓰기도 전에 전투가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이말은 로브, 가죽 같은 경우엔 광포를 쏘기도 전에 훅 보낸다는 말이 되기도 하며, 반대로 못 보낸다면 광포 쓰기전에 훅 간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또, 사슬계열에게는 광포를 쓰는 건 바람직 하지 못합니다. 호법이나 치유는 궁성이 앞에서 멍청하게 2초동안 광포쓰고 있으면 고맙다고 같이 힐써줍니다. 광포로 피 빼는거보다 그 시간에 치유나 호법이 피 채우는게 더 많다는 소리가 되겠습니다.(수면 제외) 즉, 재우지 않는 이상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혹자는 족쇄를 사용하여 묶은 다음에 쓰면 된다고 한다지만 광포 트리를 쓰는 궁성에게 조금 컨이 되는 근접 격수들은 광포 쓸때 추가된 원거리 스킬을 아껴놨다가 캔슬시키는데 쓰기도 합니다.(사거리가 닿을 때) 같은 로브나 사슬에겐 광포 쓰는 건 그야말로 역관광 해달라고 하는것과 비슷합니다. 광포 2초스킬과 마도의 2초 스킬 뎀딜은 누가봐도 궁성의 손해이니까요. 마도는 2초 광포 맞고 2초동안 매즈기 걸어서 궁성을 영원히 보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요즘 마도들 거의 적중합니다.(마적 1000스킬)

 

즉, 광포 화살은 상대방이 수면 상태일 때 써주는게 가장 적합합니다. 수면이 없다면 광포 화살은 아주 신중하게 몸빵이 가능하다고 생각될떄만 써주시거나 선뒤치기때만 써주시는게 좋다고 보여집니다. 까놓고 말해서 광포 쓴답시고 썼다가 광포로 준 데미지보다 그 시간에 격수에게 거리를 내어주는것과 동시에 깍인 체력이 더 불리하다는 것을 인지하셨으면 합니다.

 

 

순간적인 폭발력은 확실히 광포 트리가 광풍 트리보다 좋습니다.(광포 화살 제외하고서라도.. 이유는 눈 계열 버프) 하지만 약간만 컨이 되신다면 필자는 광풍트리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광풍 트리는 시공을 제쳐두고 어비스에서라도 풀 비속이라면 따라잡히지 않고 격수들을 상대가능하며 근접 격수들의 원거리 스킬만 잘 대처해주신다면 그야말로 가지고 놀 수 있으며, 로브같은 경우엔 게임을 접게 만들고 싶을 정도로 광풍 트리로 농락이 가능합니다.

 

마도나 정령 같은 캐스팅 계열에겐 25M 안팍을 무빙하면서 질풍/올가미/광풍으로 도트를 제외한 나머지 캐스팅 스킬들을 한대도 안맞고 손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광풍 트리로도 얼마든지 가죽, 로브 계열을 원쿨에 훅 보낼 수 있습니다. 어차피 광포 화살이 수면 후에 쓴다고 가정한다면 이미 광포 화살은 원쿨이 아니니까요.(즉, 보험용)

 

글이 광포 화살에 대해서 좀 안좋은 면만을 들춘 감도 있습니다만 광포 트리도 물론 훌륭한 점이 있습니다. 한방에 몰아치는 광포 트리의 화력은 검성이 12회 집중 막기 상태에 스킬을 쏟아 부어 검성의 만피가 3/1이 남을 정도로 아주 화력이 좋습니다.

 

즉, 광포 트리로 뒤치기 시에 살아남을 캐릭은(극딜 후 수면>광포 까지 포함) 수호 제외하고 없습니다. 이건 제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호도 방어 하락때문에 주신/이중/균갑 풀 도핑이 아니라면 대부분 못버팁니다. 어쩌다 랜덤으로 똥뎀이 뜬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만...

 

※ 요점 정리

광풍 트리 - 근접 격수든, 원거리 격수든, 사슬이든 로브이든 어느 상성과도 가장 무난하고 편하게 싸울 수 있는 스타일이며, 현재 본섭의 궁성의 화력보다 더 좋은 화력을 가지고 있으며 무빙이 가능. (가죽/로브 원쿨 가능, 수면 말고 공눈이나 속눈을 착용시 사슬까지 원쿨 가능. 판금은 원쿨이 힘드나, 검성의 경우엔 속눈 공눈 스티 착용시 원쿨 혹은 딸피 가능)

 

8초 질풍/ 20초 광풍의 빠른 쿨은 보스급 몹을 잡을 때 광포 화살보다 월등히 좋은 누적뎀딜을 자랑.

 

광포 화살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의 뎀딜량이 거의 동일.(만약 광풍이 눈계열 버프를 포기시엔 광포 계열의 스킬들이 눈 버프로 인해 좀 더 우세)

 

중 장기전에 취약했던 궁성의 단점을 확실히 보완. 그리고 컨 삑만 없으면 왠만해선 수호/검성/살성/마도/정령에게 아주 높은 승률을 보임

 

 광포 트리 - 본섭 궁성 화력을 압도. 순간 딜량 전 캐릭 최고, 지속적인 뎀딜량도 살성과 동급.(현재 암흑의 포에타가면 살성 어글을 거의 궁성이 뺏어오고 있는 실정. 심지어 투 살성에게서도 심심찮게 어글을 뺏어옴. 그로 인해 현재 테섭 포에타 팟 현황은 궁성 팟 성공률이 살성과 거의 비슷)

 

하지만 무빙이 안되며 광포 화살은 전투시 수면이 없다면 거의 쓰지 못하는 실정이며 이를 감안하면 오히려 광풍 트리의 뎀딜이 우수. 그러나 스킬 쿨을 정비했다가 다시 몰아치는 것은 광포의 압승.(그 전에 광풍은 이미 적을 사살 혹은 도주 하게끔 상황 정리를 함.)

 

뒤치기 실패시 광풍보다 훨씬 위험한 전투를 해야하며, 상당한 몸빵을 해야만 스킬로 적을 제압 가능.

 

수면 성공하면 자고있는 살성 궁성같은 가죽/로브나 사슬에겐 썩쏘 지어주며 확실한 마무리 가능.

 

가장 압도적이며 파괴적이며 신속하고 조용하게 적을 즉사시키는 것이 가능함.(광풍은 끔살력이 부족)

 

※ 본인이 시청하면서 느낀점

 

가죽/로브는 버터, 사슬은 아이스크림, 판금(노 균갑 이중 주신)은 삶은 물고구마, 풀 버프 판금은 덜익은 고구마.

 

광풍 = 뮤탈    //    광포 = 야마토

 

이상 끝. 글이 또 길어졌네요. 아무튼 조금이라도 참고가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은 공홈 궁게에 있는 퍼온 글 입니다. (작성자 : 루가)~